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2732-000 공고일시  2025/04/30 17:55
공고명 달서구 성서도서관 스마트시스템 구축 사업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달서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고담당자 류연정(☎: 053-667-22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달서구 공고 제2025-708호



「성서도서관 스마트시스템 구축」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거 「성서도서관 스마트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성서도서관 스마트시스템 구축

나.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와 같음

다.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90일 이내

   * 사업기간은 발주기관 사정 및 건축 일정 등에 따라 일정 변동될 수 있으며, 기간 연장에 따른 간접비 추가 지급 불가

라. 기초금액 : 금1,000,000,000원(부가세 및 일체 비용 포함)

   ※ 본 사업의 부가가치세 및 일체 비용이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 및 일체 비용을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 제안)하여야 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이며, 협상에 의한 계약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기준에 해당하지 않아 당해 용역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 공고일 현재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2)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 디자인분야, 환경디자인분야, 종합디자인분야 중 1개 이상) 신고를 필한 업체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동영상제작서비스 세부품명명번호 10자리: 8213160301 또는 부품명 :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 세부품명명번호 10자리: 8111229901}을 소지한 업체

    4)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사업 참여 지원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흥법」 제48조제4항 및「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0조에 따른 과업내용 확정을 위하여 과업심의위원회를 (    )개최 또는 ( )미개최 한 사업임 

          본 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0조, 같은 법 시행령 제47조제1항제2호, 제3호에 따라 업내용 변경 및 그에 따른 계약금액, 계약기간 조정이 필요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국가기관 등의 장에게 소프트웨어사업 과업변경요청서 제출하여야 함

    5)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나.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방식) 허용

    1)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를 포함하여 3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고,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수 없고, 중복된 공동수급체 모두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함

    2) 공동수급 희망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전 분담비율을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3)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하도급 구성 관련

    1) 하도급의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5항 및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승인을 받아야 함

    2)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1항에 따라 물품(상용소프트웨어 함) 구매금액을 제외한 소프트웨어사업금액의 100분의 50초과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제3항에 따라 다시 하도급은 원칙적으로 불허함. 만, 같은 법 제51조제2항 각 호 및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러하지 아니함

    3)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계약체결 시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별지 제7호서식‘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4) 기술성 평가 시 '하도급계획적정성‘을 평가항목에 포함하는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기술성 평가기준 지침」 별지 제4호서식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 적정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함​

    5) 하도급계약의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의 별표 3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에 따라 적정성 여부를 판단하며,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인 경우에 하여 하도급계약을 승인함. 다만, 85점 이상인 경우라 하더라도 하도급 계약의 세부 조건 등으로 인하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그 사유를 기재하여 하도급 승인 거절을 통보할 수 있음

    6) 전체 사업금액 대비 10%를 초과하여 하도급하려는 경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6항 및 동 법 시행령 제48조제5항에 따라 하수급인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지 못하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그 사유를 제시하여야 함

    7)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1조제7항에 따라 수요기관은 하도급 제한규정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며, 제1항부터 제5항까지의 규정을 위반한 계약상대자에게 시정을 요구할수 있음


4. 입찰 참가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 자

    2) 제안 공고일 현재 휴업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인허가ㆍ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거나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자


5. 입찰참가서·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서 접수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 2025. 5. 20.(화) 09:00 ~ 18:00

    2) 접 수 처 : 대구광역시 달서구청 평생교육과 성서도서관 1층 사무실(선원남로 129)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접수(우편, 팩스 및 택배접수 불가)

    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나. 유의사항

    1)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 도착하지 않은 입찰참가서 및 제안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2) 기타 입찰참가서 접수 및 제안서 제출 등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질의 및 답변

  가. 접수기간 : 2025. 5. 7.(수) 10:00 ~ 17:00 까지

  나. 질의방법 : E-mail를 통한 서면질의

    ○ E-mail주소 : wornwh@korea.kr

  다. 답변일시 : 2025. 5. 13.(화)까지

    ○ 질의한 업체에게 개별 통보

  라. 유의사항

    1) 질의는 업체별 1회에 한하며, 발송 후 접수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 하여야 함(달서구청 평생교육과 성서도서관 조재구 주무관 ☎ 053-667-4881)

    2) 질의서는 내용을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작성하고, 내용이 이해하기          어렵거나 기재사항이 불확실한 질의에 대하여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음

    3) 질의서에 대한 답변사항은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답변서의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에는 질의서에 대한 답변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 발생

    4) 입찰참가자는 답변서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업체)에 있음


7. 제안서 평가,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 5. 28.(수) 14:00 ~ 18:00, 성서도서관 어울림터(3층)

    2) 일정은 추후 개별 통보합니다.

    3) 평가 절차 및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나. 본 입찰은 제안서의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

   ※ 제안서 평가분야별 배점한도 조정 사유: ICT 콘텐츠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평가 강화

   ※ 저가 투찰의 예방을 통한 품질확보를 위하여 최저가 입찰가격은 예정가격의 100분의 80으로 한다.

다. 합산 최고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라.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등록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절차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입찰보증금),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규정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동법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구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 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계약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법정 정산과목에 관한 사항

본 입찰은 물품과 공사가 혼재된 입찰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예규)‘제1장 입찰 및 계약일반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등록자의 제안서 제출은 1개의 제안서만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 내용은 발주기관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발주기관은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관련 법령 및 용역입찰유의서, 용역  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계약서),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기타 용역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에 따라 정확히 작성하여 제출  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바.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 사실이 발견되면 평가 제한 및 협상 취소, 계약을 해지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우리 구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지역업체(달서구)의 자재·장비·물품 우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자.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또는 해제 시 발주기관에서 손실액이 발생할 경우 계약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액을 계약상대자에게 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차.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및 우리 구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카. 대금 청구시 지역개발공채 2.5%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타. 모든 산출물은 초상권, 지적재산권, 용역계약 일반조건 등 제반법령과 관련된 사항을 주의해서 수행하여야 하며, 위와 관련된 문제 발생 시계약상대자가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파. 모든 산출물의 고장 등 하자 발생 시 사업자가 책임지고 수리·보수하여야 하며(무상 A/S 기간 및 하자담보 책임기간은 검수일로부터 2년), 하자로 인한 손실 또는 피해, 기타 사업 진행상 지장을 초래할 경우에는 사업자가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하. 기타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구 회계과 계약팀(☎053-667-2242) 제안서관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성서도서관(☎053-667-48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30.

대구광역시달서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