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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4475-000 공고일시  2025/05/01 15:27
공고명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공고담당자 고영준(☎: 02-457-03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6: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900,000 원
   
배정예산
60,900,000 원
   
추정가격
55,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공고 제20250502–03호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 가격ㆍ규격 분리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5.  2.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     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 · 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나. 장    소: 강원도

  다. 기    간: 2025년 9월 24일(수) ~ 9월 26일(금) 2박 3일

  라. 경    비: 숙박비(2박), 식사비(7식), 수련활동비(레크레이션, 지도경비 등), 시설                   사용료, 부가세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마. 예상인원: 총 219명(학생210명, 인솔교사 9명)

   ※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청구에 의한 정산 부담

      (인솔 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함).

    ※ 실제참가학생 및 교원의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바. 기초금액: 60,900,000원(학생 210명 × 290,000원)

    ※ 부가가치세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 인솔교사의 소요경비는 별도 산출, 학생수송용 차량 및 여행자보험 제외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방문제출)와 가격입찰서(전자제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규격입찰 적격업체 평가후), 지역제한경쟁(경기도)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 주된 영업소(법인인 경우 지사포함)를 경기 일대에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수련원)을 갖추어 운영하고 있는 업체

  다. 국가인증청소년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인 업체

  라.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학교) 및 가격입찰(G2B) 마감 → 수련활동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 평가 → 적격 업체 선정(80점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 시 실시하며, 1개 이하 업체가 제  안서 응찰하였을 경우 재공고를 한다.

 ※ 낙찰자 결정 후 현장 답사한 결과 낙찰자의 제안서 내용이 사실과 다른 이유 등으로  계약이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며, 낙찰자는 이에 따른 불  이익 처분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5.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기간 : 2025. 5. 2.(금) 10:00 ~ 5. 9.(금) 15:00까지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8:20~16:2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 5월 6일은 대체휴일 입니다.

  나. 제출방법: 제안서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45-1 건대부중 행정실 (☎ 02-457-0317)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G2B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2025. 5. 2.(금) 10:00 ~ 5. 9.(금) 15:00까지

  바.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5. 13.(화) 16:30 예정, 건대부중 입찰집행관 PC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사.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서식 1] 1부.

    2) 수련활동 용역제안서[서식 6] (기타 증빙서류포함, 규격 A4크기) 12부 제출

    ※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

    ※ 반드시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미비하거나 누락시

       제안서 평가의 감점요인으로 반영하여 처리함

    3) 최근 3년 이내 학교관련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중·고등학교 실적에만 해당).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7)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8)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0) 영양사, 조리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1)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사본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3) 제안서 제출자의 재직증명서, 위임장 각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지참).

    1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5) 2023년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통보서 1부

    16)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외부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사본 1부.

    17) 신용평가 증명서 1부.

    18) 기타(서약서, 확인서, 각서, 청렴서약서 등) 각 1부.

    ※ 모든 서류의 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6. 제안설명회(제안서 설명회는 생략 - 심사로 대체)

 가. 일정: 2025. 5. 13.(화) 16:00 예정

  ※ 일정은 학교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통보함)

 나.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 및 과업설명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단,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해 협상 시 제안 설명 실시할 수 있음)

  ※ 가격 입찰은 제안서 적격 업체에 한하여 실시하며, 심의예정일은 학교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 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제안서 평가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거쳐 점수가 80점이상인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나. 예정가격 작성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 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각서, 현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2항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제안 설명서 순서에 의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수련시설 및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

  ○ 국가인증청소년수련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기관이어야 한다.

  ○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시설로 선정된 곳이어야 한다.

  ○ 전 학생을 동일한 시설에 수용(분산 수용 금지)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화재 등 비상사태에 대비해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한다.

 ○ 최근 3년 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 경험 업체여야 한다.

  ○ 숙박은 학생이 숙박할 공간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고, 침구는 1인1조(이불, 요, 베개)제공하는 데 부족함이 없어야 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다수의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소지 정식 직원이 교육 지도자로 상근하고 있어야 함

  ○ 활동 시간 및 활동 시간 이후(취침 이후~기상 이전)에 학생의 이동 및 취침을 통제할 수 는 충분한 인원을 배치해야 한다.

 나. 일정기간 7식에 대한 식단 기재

  ○ 숙박 제공업체에서 이용하는 식단 제시

  ○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도시락은 절대 불가 한다.

 다.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수련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본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본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 일정 변경

   1) 본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본교에 즉시 통보한 후 사후 입증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2) 본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제시

  1) 제안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기상악화시 대처 및 일정조정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식중독 포함) 발생시 대처 방안 등


13.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다.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교는 위약금 없이 교육여행을 취소 및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입찰 관련 문의 :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행정실 (☎02-457-0317)

▶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붙임 과업설명서(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제안요청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