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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4687-000 공고일시  2025/05/01 15:55
공고명 제2차 인천광역시 기반시설 관리계획 수립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공고담당자 이영주(☎: 032-440-24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14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5,000,000 원
   
배정예산
495,000,000 원
   
추정가격
450,00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5-1258호


  

기술용역 가격입찰 공고

(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제2차 인천광역시 기반시설 관리계획 수립 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기초금액: 금495,000,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라. 현장설명: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열람장소: 사회재난과)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2.(금) 10:00 ~ 2025. 5. 13.(화) 10:00

 나. 개찰일시: 2025. 5. 13.(화) 11:00

 다. 개찰장소: 인천광역시 회계담당관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 확인하신 후 당일 14시까지 재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5-900호(2025. 3. 31) 「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안내 공고」에 의거, 사업수행능력평가(PQ) 입찰참가 대상업체로 선정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지명경쟁 입찰대상 업체 (대표사만 투찰진행) : 2개업체 (연번은 무순위)

    

① (주)동서엔지니어링

② (주)서영엔지니어링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4.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투찰자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 규정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 3. 추정가격이 5억 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해당용역 수행능력 중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평가에서 제외하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 지역업체 참여도는 사업수행능력평가 평가점수 환산 적용 시 배점(점수)에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배점한도(만점)을 부여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동가입찰 낙찰자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라. 개찰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세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계약법」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에 참가한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이전에 인천시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농협(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설계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업체의 평가결과 입찰참가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입찰에 불참하여 본 용역이 재공고 될 경우, 불참업체는 재공고하는 본 용역의 사업수행능력평가 신청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하며, 인천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2%)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우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Line) 및 감사관 Hot-Line(☎032-425-1298)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처

사업관련

:

사 회 재 난 과

천 동 건

주무관

(☎032-440-1854)

계약관련

:

회 계 담 당 관

이 영 주 

주무관 

(☎032-440-2454)

전자입찰관련 

:

조 달 청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인천광역시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문서24’와 ‘나라장터’, ‘전자대금청구시스템’을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 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일


인천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