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공고 제2025 - 1085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5. 1.
세종특별자치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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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특별자치시 생활인구 유입정책 발굴 연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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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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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4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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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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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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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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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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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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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26,7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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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식(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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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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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가격)
접수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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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금) 10:00 ~ 2025. 5. 14.(수) 17:00(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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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제안서
제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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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4.(수) 10:00 ~ 17:00(방문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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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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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제안서 평가 후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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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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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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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입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반드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하며(제안서 제출서류 중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출은 참고용 서류임), 입찰참가신청서류, 기술제안서(정량, 정성) 등 서류는 지정된 기한 내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 산정 시 반영된 이윤 요율 적용
마.「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는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자가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
2) 다음 항목 중 하나 이상 해당하는 업체
①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라 설립된 연구기관
②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설립된 지방연구원
③ 「고등교육법」 제4조에 따라 설립된 대학, 전문대학 등 교육기관(부설연구소, 산학협력단 포함)
④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허가된 비영리 법인(정관상 법인의 설립목적이 학술연구분야 사업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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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 규정에 따라 학술․연구 등을 위한 용역은 비영리법인도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 www.smpp.go.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함)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콜센터(☎1588-0800).
4. 공동계약 및 하도급 계약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5. 제안요청 설명회: 없음(제안요청서로 갈음)
6. 제안서 제출
가. 가격제안서: 2025. 5. 2.(금) 10:00 ~ 2025. 5. 14.(수) 17:00 나라장터 전자제출
※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 투찰가격과 방문제출한 가격제안서의 가격이 상이할 경우,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 투찰가격으로 점수를 산정합니다.
나.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1) 접수일시: 2025. 5. 14.(수) 10:00 ~ 17:00(12:00~13:00는 점심시간으로 제외)
※ 접수시간을 엄수하지 않을 시에는 제안서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 기술제안서는 가격입찰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을 허용하되, 반드시 가격제안서(전자)와 기술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2) 접수장소: 세종특별자치시 월하천로 289 농업기술센터 3층 도농정책기획과 도농기획팀 곽병국 주무관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신분증 지참)
※ 제안서는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택배·퀵서비스·이메일·우편 등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목록(제안요청서 참고)
- 입찰참가 신청서류: 각 1부 ※ 사본으로 제출 시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① 입찰참가신청서【서식1】
② 입찰대리인 위임장(해당자에 한함)【서식2】
③ 입찰대리인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서식3】
④ 사업자등록증 또는 등록증(신고필증) 사본(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⑤ 법인등기부등본
⑥ 인감증명서(대표자/법인)
⑦ 사용인감계【서식4】
⑧ 서약서【서식5】
⑨ 보안서약서【서식6】
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서식7】
⑪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및 증빙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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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제안서 구비서류: 각 1부(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① 가격제안서 표지
② 가격제안서(원가계산서, 산출내역서 포함, 후 밀봉··사업자 날인 후 제출)【서식19】
※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밀봉 후 인감 날인) 반드시 제출(입찰 가격과 동일 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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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 서류: 각 1부(원본 1부, 사본 1부) ※ 작성요령 제안요청서 참고
정량평가 구비서류: 각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A4용지, 세로방향 좌철 책자 제본, 단면 인쇄, 아래 순서대로 작성
① 제안참가 신청서【서식8】
② 제안서 표지【서식9】
③ 제안업체 일반현황【서식10】
④ 참여인력 현황(총괄표)【서식11】
⑤ 참여인력 이력사항(개인별)【서식12】
⑥ 사업수행 조직 및 참여인력 현황【서식13】
⑦ 연구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간)【서식14】
⑧ 용역이행 실적증명서【서식15】
⑨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신용평가기관 발급 서류)
⑩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서식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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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평가 구비서류: 각 10부(1부 업체명 표기, 9부 미표기)
※ A4용지, 세로방향 좌철 책자 제본, 단면 인쇄, 아래 순서대로 작성
① 제안서 표지【서식17】
② 제안서(보관용 1부, 평가용 9부) ※평가용 업체명 미표기
③ 발표용 PPT 표지【서식18】
④ 발표용 PPT(보관용 1부, 평가용 9부) ※평가용 업체명 미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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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발표자료: 각 10부(1부 업체명 표기, 9부 미표기)
※ A4용지 단면 인쇄, 가로방향 상철 제본, 30페이지 이내 작성, 본문 페이지 하단 중앙에 쪽수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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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SB 제출: 제안서, 발표자료(한글, PPT, PDF) 파일 ※ 업체명 기재
7. 정량적 제안서 평가: 제안요청서 참조
8. 정성적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2025. 5. 27.(화) 15:00, 세종시 월하천로 289 농업기술센터 2층 연찬실
※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
나. 발표자: 사업총괄자(PM) 직접 발표(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참석자 2인 이내
다. 발표시간: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라. 발표순서: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불참 시 평가 제외
마. 발표형식: 프레젠테이션(제안사가 제출한 USB의 발표자료 파일)
바. 기타 제안서 평가에 관련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 결과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라.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마.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기타 미기재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0.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 집행기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등에 의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찰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특히 “입찰 참가 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 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을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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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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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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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을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거나 관련 법령 및 규정과 상충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계약 관련 행정안전부 예규, 조달청 계약 관련 법령(규정) 등에 따릅니다.
다.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바.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개발공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고, 우리 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에 따라 청렴서약특수조건을 계약서에 첨부하여야 합니다.
자.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 도농정책기획과 도농기획팀 ☎044-300-2713
- 입찰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2팀 ☎044-300-6554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을 요구할 경우 행정안전부 공직비리 신고센터 또는 세종시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패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하는 행위가 있을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신문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안전부) http://www.moi.go.kr/frt/sub/a03/corruptionDeclareInfo/screen.do
(세 종 시) http://www.sejong.go.kr/audit/sub03_01.do
(국민권익위) http://1398.acrc.go.kr/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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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당사는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2. 종사자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세종특별자치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 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본 공사 또는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이에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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