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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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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5033-000 공고일시  2025/05/01 17:41
공고명 청주시 인터넷망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공고담당자 송지원(☎: 043-201-17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0 18: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15,448,000 원
   
추정가격
468,58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시 공고 제2025-2027호                                         


『청주시 인터넷망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입찰 및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규정에 따라 청주시 인터넷망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청주시 인터넷망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고

  다. 계약기간 : 2025. 9. 1. ~ 2027. 8. 31.(장기계속계약, 2년)

  라. 예정가격 : 금515,448,000원(금오억일천오백사십사만팔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마. 기타사항 : 차등점수제 미적용,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 허용

  바.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 찰 공 고

2025. 5. 1.(목)

2025. 5. 22.(목)

• 청주시 홈페이지

• 조달청(나라장터)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2025. 6. 10.(화)

 

09:00 ∼18:00

(12:00 ~ 13:00 제외)

 • 장소 :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청주시청 B201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정보개발팀 김연제 주무관

 

 • 방법 : 정량제안서 등 직접방문제출(우편접수 불가)

   *제안서평가위원 추첨실시를 위하여 반드시 내방

   *차세대나라장터로 정성제안서 등 동시제출

제안서 평가

 2025. 6. 17.(화)

 14:00 (예정)

• 방법 :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평가시스템 활용

• 평 가 : 청주시 제안서 평가위원회 

  ※ 일정변경가능, 추후통보

협상적격자

통      보

추후통보

• 우선협상대상자 개별통보

협 상  및

계약 체결

추후통보

협상기간은 협상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위 일정은 우리 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우리시 홈페이지                (http://www.cheongju.go.kr) 공지 또는 제안서 제출업체 유선 통보 예정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가.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입찰 및 사업자 선정 절차

    사전규격공개 → 입찰공고 → 제안서 평가 (청주시 주관) → 우선 협상

    대상업체 선정 → 협상실시 → 사업자선정 및 계약체결

    정성제안서 제출, 제안서평가 :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시스템 활용

  다. 평가 및 낙찰자 선정 방법

   ❍ 제안서 평가 후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 추진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 평가비율 : 기술평가(90%), 가격평가(10%)

      - 제안요청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표 등 세부내용 참고

   ❍ 접수된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 중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수요기관의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평가기준 및 배점은 조달청‘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

      기준’준용


4

 

 입찰 참가자격  ※ 입찰공고일 기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규정에 의한 입찰공고일 이전

     소프트웨어사업자(사업부문: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

     등록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

      직접생산증명서(8111189901,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서비스)를 소지

      업체로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사업자이어야 함.


  라. 본 사업은 총 사업규모가 20억원 미만의 SW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2항 및 제4항,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

     기업은 참여할 수 없음

  마. 상기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2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88조에 따라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공동이행 구성원은 참여업체별 비율을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재차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음

    - 공동계약 시 반드시 주계약자(대표사)를 명시

    - 대표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수행 범위를 상세히 정의해야 함

   ❍ 협상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하여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 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않는 구성원은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절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바. 하도급의 경우 하도급계약 전에 발주기관으로부터 사전 승인 받아야

     하며, 본 사업 과업의 일부를 하도급하려는 경우 입찰 시와 계약체결시

     각각 「소프트웨어사업 계약 및 관리감독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

     통신부)의 소프트웨어사업 하도급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하도급

     계약의 적정성 판단은 동 지침의 하도급계약의 적정성 판단 세부기준

     (별표)에 의함


5

 

제안서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등

 �� 제출서류 *서식 : 제안요청서 참고

  가. 입찰참가 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제1호), 서약서(서식 제2호)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서식 제3호)

   -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공동계약일 경우 공동수급협정서 추가 제출)

   - 하도급계획서 및 하도급계약 적정성 자기평가표 (서식 제14호 ~ 15호)

     * 모든 서류의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 및 (사용)인감 날인


  나.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정량적 평가분야)

   - 사업수행능력 평가서 표지 (서식 제4호)

   - 입찰 참가기관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제5호)

   - 수행조직 및 참여인력 계획 (서식 제6호 ~ 8호)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유사분야 용역 수행 실적 (서식 제9호)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사회적책임 평가서 (서식 제10호)

    ※ 정량적 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

     〇 참여인력 기술 자격증, 실적증명서 (공공기관 또는 SW협회발행),
신용평가확인서,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소프트웨어
사업자, 직접생산증명서 사본 각1부, 부정당업자 제재 증빙서류, 사회적 책임 위반사항 증빙서류 각 1부 등 정량평가에 필요한 관련 서류 각 1부.

    ※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제출(서식 제4호 표지)

     〇 하도급이 포함된 경우, 하도급 대금지급 비율 명세서 1부


  다. 사업내용 제안서 (정성적 평가분야)

   - 표지 (자유서식)

   - 사업내용 제안서 PDF (300MB 이하, 70페이지 이내), 발표 PPT

   ※ 제출처 : 차세대 나라장터 제출처


  라.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서식 제11호 ~ 12호)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하여 봉인 제출


�� 제출방법 및 평가안내

  가. 제출일시 및 장소 : 2025. 6. 10. (화) 청주시청 정보통신과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문화제조창 2층 B201호)

    - 입찰참가신청서류,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적평가분야), 가격

      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방문하여 제출) *09:00~18:00(점심시간 제외)

    - 사업내용 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는 온라인 제출을 원칙으로 한다.

    ※ 입찰참여 업체는 제안서평가위원 추첨을 위하여 반드시 내방

    - 입찰참가신청서류 등 제출 후 평가위원 추첨

  나. 제안평가 안내 : 2025. 6. 17.(화) 14:00 예정

      (청주시 주관, 차세대 나라장터 온라인 평가시스템 활용)

  다. 참고 유의사항

  

유 의 사 항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 서류 일체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류 제출현황”팝업

      → “제안서제출 바로가기” 링크버튼 →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 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

      저장, 최종제출 불가 

 

 �� 기타유의사항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암호화처리되므로 파일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단, 최종제출 전 (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

      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입찰자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

      (이름, 전화번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방법

�� 제안서의 내용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요청서 참고

작성 항목

작성 방법

비고

Ⅰ. 일반 부문

 1. 사업의 개요

제안사는 해당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배경, 목적, 범위, 전제조건 및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2. 제안업체 일반

제안업체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최근 3년 간의 자본금 및 부문별 매출액 등을 명료하게 제시

제안업체의 주요 사업내용을 분야별 구분, 해당 사업과 관련이 있는 전체사업/유사사업 실적 및 본 사업과 관련된 정보기술 경험 등을 제시 하여야 한다.

 

Ⅱ. 사업수행 부문

 1. 유지보수 운영

    체계

제안업체는 유지보수업무에 대하여 종합적인 추진방안과 지원(관리)체계를 제시

유지보수의 범위, 유지보수 방법 및 지원체계 제시

24시간 무중단 비상대응체계 구축 방안 제시

장애 시 장애복구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예비장비 및 부품 수급방안을 제시

유지관리 업무의 지속적인 개선방안 제시

 

 2. 사업수행 방안

효율적인 예방점검, 정기점검, 특별점검 등 방안 제시

제안업체는 장애유형에 따른 장애처리 및 원인 규명 등 장애이력의 체계적 관리방안 제시

유지보수 대상 장비에 대하여 최적의 상태로 가동될 수 있는 방안 제시

  -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상비구조진단 조직의 운용

상주인력 운영방안 및 지속적인 교육지원 방안 제시

 

Ⅲ. 사업관리 부문

 1. 사업수행조직

본 사업수행 수행할 조직, 투입인력 및 업무분장 내용 등을 상세히 제시

청주시청의 기능별, 기술 및 업무특성을 고려한 유지보수 조직 구성 방안을 제시

제안업체는 투입되는 인력구성에 대하여 관련 자격 및 경력 현황을 제시

 - 인력투입내용, 투입인력에 대한 이력사항

  ※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투입인력 자격기준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에서 공포한 SW기술자

  등급분류 기준표에 의함

위험(파업, 태업 등)에 대비한 비상운영 체계를 제시

투입인력평가 심사기준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로 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후 발생, 신고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됨

 

 2. 품질보증계획

사업추진 시 위험요소, 정보보호 및 운영노하우의 체계적인 문서화 방안 등 제반 품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제시

유지관리대상 품질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수행 방안 및 전략을 제시

 

 3. 보안관리계획

정보보안계획 및 대책 방안 제시

  - 용역에 투입되는 문서․장비 등의 보안계획 수립

    및 제시 등

 

 4. 인수·인계계획

기존 유지관리 업체로부터 업무인수와 향후 업무인계 방안을 상세히 제시

 

Ⅳ. 지원 부문

 1. 업체간 협력

신속한 유지관리 수행을 위한 제조사(협력사)와의

   기술지원방안 및 체계 제시

운영실내 타 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및 유지보수

  사업자와 협력 방안 제시

 

 2. 교육 및 기술이전

    계획

청주시청 직원의 기술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방안을 제시

신기술 및 선진사례 도입 방안 제시

 

�� 제안서 평가방법

❍ 정성적 평가 항목

  

평가

항목

세부평가항목

평가기준

배점

비 고

정성적 평가 소계

70

평가

위원

평가

사업수행부문

(30)

유지보수 운영체계 적절성

o 유지보수 사업 수행방안의 적정성 및 전문성

 - 청주시 인터넷 정보시스템 대한 정확한 이해도

 - 유지보수 지원체계, 방법, 절차 등의 적정성

 - 평시 및 공휴일, 야간 장애대응 체계

 - 예비부품 확보체계 및 수급의 신속성

8

o 예방점검, 정기점검, 특별점검 방안의 적정성

 - 업무특성(업무 집중기간 등)에 따른 유지보수 방안

7

기술지원 역량의 적절성

o 인터넷 정보시스템의 기술지원 방안

 - 서버, 스토리지, 가상화시스템, 보안장비, 백업,

   네트워크장비, S/W 등

5

o 유지보수 및 장애처리의 기술지원 체계 적정성

5

o 구조ㆍ성능 진단 및 개선 방안의 적정성

5

사업관리부문

(30)

사업수행 

조    직

o 유지보수 사업의 조직관리 적정성

 - 기능별 조직 구성 및 관리 방안의 적정성

4

o 유지보수 투입인력, 업무분장 등의 적정성

4

o 운영인력의 규모 및 유사사업 수행 경험, 기술 수준

4

o 위험관리(파업 등) 방안 및 비상대응체계의 적정성

3

HelpDesk

운영방안 

o Help Desk운영 방안

 - 운영인력 기술보유(근거자료 제시)

   : 정보처리기사, 기타 자격 보유자

 - 운영인력 지원능력(근거자료 제시)

   : 지자체 주요업무 지원경험

5

품질보증

o 사업수행 목표 정의, 세부 활동 도출 및 산출물
 
관리체계

o 품질보증 및 관리체계 우수성

o 요구사항 관리 및 조치 방안의 우수성

o 인계인수 시 품질유지 방안의 우수성

 - 사업자간 및 투입인력 교체 시 품질유지 방안

5

보안관리

o 정보보안 체계의 적정성 및 대책의 신뢰성

 - 자료유출 방지, 보안유지 대책 등

5

지원

부문

(10)

업체간 

협  력

o 제조사(협력사)으로부터의 기술 지원방안 및
  체계

o 운영실내 타 인터넷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및

  유지보수 사업자와 협력 방안 등

5

교육훈련 등 지원

o 담당자 직원 신기술 습득 및 역량 강화 지원
  방안

o 기술이전 방안의 우수성

5

❍ 정량적 평가 항목

   

평가

부분

평가항목

세 부 내 용

배점

비 고

정량적 평가

20

 

정량적 평가
(세부내용

참조)

o 기술인력 보유상태

6

 

o 사업수행실적

6

o 경영상태(기업신용평가)

4

o 사회적책임

4

입찰 가격

10

 

합  계 (정량적 평가 + 정성적 평가 + 입찰가격)

100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

      선정하며,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9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1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동일 최고득점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동점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항목 중 배점비중이 큰 항목의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결정합니다.

8

 

 기타 안내사항

��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로 대체하며,

     낙찰자 협상완료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낙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미납부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준용


��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됨.


�� 계약체결

  ❍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함

  ❍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 및 청렴

     계약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

     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기타 사항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청주시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및 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결정 취소 될 수 있음.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당해용역은 가격제안서를 제출하는 입찰로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실시 후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설계에 반영된 경우 낙찰자가

   ① 비영리 법인 경우 비영리법인 목적 사업에 대하여는 이윤을 제외하고,

   ② 부가가치세 신고 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참가에 따른 비용일체는 제안사가 부담합니다.


기타 입찰관련 문의사항은 청주시 회계과(담당자 ☎043-201-1732),

   용역(제안서),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관련서식 등 사업에 관한 사항은 청주     시청 정보통신과(담당자 ☎ 043-201-1325)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일


청 주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