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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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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5786-000 공고일시  2025/05/02 09:46
공고명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경기도 포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포천시
공고담당자 김병섭(☎: 031-538-2091) 과업설명 제한여부 2025/05/08 14:00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6 10:00 과업설명일시 2025/05/08 14:0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6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1,840,000 원
   
배정예산
1,761,840,000 원
   
추정가격
1,601,6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시 공고 제2025 – 1361호                                             

   

용역 입찰 공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대행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1.까지

  다. 사업위치: 포천시 관인면 중리 526-1번지 일원(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 일원)

  라. 용역내용: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포함) 참조

마. 기초금액: 금1,761,84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금1,601,672,727원(부가세 별도)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 제2장-제2절-8.예정가격 작성의 예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찰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되, 만일 면세사업자가 낙찰이 된 경우에는 계약을 체결할 때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서에 입찰총액을 적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나. 제한경쟁 대상용역입니다.

다.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시행규칙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른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하며 아래의 해당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국가 ‧ 지방자치단체 ‧ 정부투자기관 ‧ 지방공기업 ‧ 지방자치단체 출자 또는 출연법인 등 공공기관이나 민간에서 발주한 단일 수행실적 4억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공동수급체 구성 시 참여하는 업체 중 대표사만 충족 필요)축제 행사, 문화행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사 대행 완료 실적이 있는 업체

      * 민간에서 발주한 사업을 수행한 경우 발주자가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거래명세표) 등 필수 첨부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을 갖춘 사업자

  3) 「항공사업법」에 의하여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업종코드 6039]으로 등록한 업체

  나.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영업정지 등 관련정에반 조치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합니다.

  다. 무자격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기간: 2025. 5. 2.(금) ~ 5. 16(금)

가. 제안서 제출일: 2025. 5. 16.(금) 10:00 ~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밀봉제출) 동시에 제출

나. 제출장소: 천시 중앙로 87, 포천시청 신성장사업과 한탄강국제드론페스타추진TF팀(포천시청 신관 5층)

   안서 제출 및 작성 관련 세부사항 문의: 신성장사업과 한탄강국제드론페스타추진TF팀 (☎031-538-3511 )

다.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 (우편, FAX, 택배, 퀵서비스, 이메일 등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사용 인감 및 위임장, 재직증명서 지참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제안요청서 붙임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사업설명회

가. 일시: 2025. 5. 8.(목) 14:00 

나. 장소: 한탄강 가람누리 전망대(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산 256)

다. 신청방법: 이메일((pjh2015@korea.kr) 또는 유선 신청

   ※ 신청자의 업체명, 대표자명, 담당자 연락처 기재가 필수이며, 신청자가 없을 경우 별도의 공지없이 현장설명을 생략함.

라. 담당자: 포천시 신성장사업과 한탄강국제드론페스타 TF팀(☎031-538-3511)

6.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2025. 5. 20.(화) 14:00 (예정)

나. 장 소: 포천시청 신관 5층 (소회의실)

다. 형 식: 프리젠테이션 발표(발표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발표순서: 발표 당일 추첨에 따라 부여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는 개별 통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요청서상에 첨부된 제안서 평가항목 및 세부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2)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PPT포함) 하여야 하며 불참 시에는 입찰 참가 등록을 취소합니다.

 3)안설명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에 재직하고 본 과업에 직접 참여하는 자가 실시하여야 합니다. (PPT포함)

   ※ 발표자의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지참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제안서 평가시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발주부서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 가능.

     ※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 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바. 세부평가 방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을 준용합니다.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 공동수급 (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방식 허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공동계약)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라 공동계약방식(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또는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공동도급 시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로 하되, 출자비율(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 가장 큰 사업자가 대표사가 되어야 함.

  1)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어야 함.

 2)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입찰에 필요한 대표권을 행사하여야 하고 입찰 등록 이후에는 발주처의 승인 없이 공동수급 참여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3)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참여할 수 없음

 4) 공동수급체(공동이행, 분담이행) 해산 후 하자보증책임은 대표업체에 있음

 5) 공동수급으로 참여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규 제282호) 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음.


8. 협상 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90점)와 입찰가격(10점)을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평가결과 협상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다.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통보를 생략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바.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계약체결 및 이행

가. 계약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요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11.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의 규정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별도의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홈페이지(http://www.pochen.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3.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공사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체는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 의무 이행서약서」[붙임]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사항

가.   용역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제안자(입찰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관련 근거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제안업체는 평가결과, 평가위원회의 구성, 평가기준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본 공고와 관련하여 이견 및 분쟁이 있을 경우 통상적 관례 또는 포천시의 해석 및 결정에 따라야 합니다.

바. 문의처 

 1)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조달전자 콜센터(☎1588-0800)

 2) 입찰문의 : 포천시 회계과 계약팀 (☎031-538-2091)

 3) 안서 평가 및 사업문의: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이메일(pjh2015@korea.kr)로 질의 후 전송사실 유선 확인하여야 함.

    ※ 포천시 신성장사업과 한탄강국제드론페스타추진TF팀 (☎031-538-3511)

    사각형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2.  



포 천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는 포천시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포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 관계 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포천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포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포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