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어문화원연합회 공고 제2025-0014호
「2025년 공공언어 개선 지원 사업 평가」 용역 입찰 공고
(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일반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ㅇ 용역명: 2025년 공공언어 개선 지원 사업 평가
ㅇ 용역 기간: 계약일로부터 2025. 12. 26.까지
ㅇ 과업 내용: 제안 요청서 참조
ㅇ 예산 금액: 금 47,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ㅇ 계약 방식: 총액 계약, 일반 경쟁 입찰, 일반(총액)협상에 의한 계약(*일반 공고)
※ 나라장터(국가종합 전자조달)을 통한 전자입찰
2. 입찰 서류 제출 및 제안서 평가
ㅇ 공고 기간: 2025. 5. 2.(금)~2025. 5. 13.(화)
-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개시 및 마감 일시: 2025. 5. 2.(금)~2025. 5. 13.(화) 14:00까지
ㅇ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5. 12.(월)~5. 13.(화) 16:00까지
ㅇ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 방법: 방문 접수
ㅇ 접수 장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54(방화3동 827번지) (사)국어문화원연합회 공공언어사업부(702호) *우편 접수 불가
ㅇ 제안 설명 및 기술 평가: 2025. 5. 19.(월) 예정 *서류 심사로 대체 가능
- 결과 발표: 2025. 5. 21.(수), 협상 대상자에게 개별 알림 예정
3. 입찰 및 계약 방법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의한「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입찰시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시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기관 사실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4. 입찰 참가 자격
ㅇ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ㅇ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업종명을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일 전일까지 등록한 업체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사업자로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있지 않은 상태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ㅇ 단독 또는 공동 수급(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의 형태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 수급의 경우 아래 사항을 충족해야 함.
- 공동 수급체 구성원은 모두 위의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어야 함.
※ 공동수급은 “공동계약 운용요령(계약예규 제490호, 2020. 4. 7.)”규정 적용
5. 낙찰자 결정 방법
ㅇ「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에 따름
ㅇ 평가 기준 및 배점과 관련된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을 준수하여 발주 기관이 정함
ㅇ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 능력 분야 배점(90점)의 85%(76.5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함.
ㅇ 협상 순서는 협상 적격자를 대상으로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와 가격 평가 점수(10점)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함. 다만, 합산 점수가 같은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 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 능력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기술 능력의 세부 평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 순위자로 함.
6. 입찰 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서류
(㈔국어문화원연합회 공공언어사업부 제출: 방문 제출/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 154, 702호)
ㅇ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제안 요청서 참조
※ 제출 서류 (제안 요청서 참조)
입찰 참가 등록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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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사업 제안서 6부
* 제안서 중 1부는 업체명을 표기하여 제출하고, 나머지 5부는 표지와 내지 모두 업체명과 대표자 이름을 표기하지 않고 제출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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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5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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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사업 실적 증명서(해당 시 제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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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6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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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용역 입찰 참여자 보안 각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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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7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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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청렴 계약 이행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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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8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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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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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9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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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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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0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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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표준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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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1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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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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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참석 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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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4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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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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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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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입찰 보증 보험 증권(입찰 금액의 5/100) 1부
* 해당하는 경우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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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제안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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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가격제안서 (밀봉·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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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가격 산출 내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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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공동 수급을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 제안 요청서 참고
공동 수급 입찰 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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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공동 수급 협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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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2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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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합의 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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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13호 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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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공동 수급 업체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 참석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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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타 사항
ㅇ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ㅇ 제출한 내용 또는 첨부 자료가 허위일 경우 지원을 취소할 수 있음.
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 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 계약 입찰 특별 유의서 및 청렴 계약 특수 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해야 함.
ㅇ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입찰 공고서와 규격서(제안 요청서 등 입찰 첨부 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됨.
ㅇ 신청 시 총사업비 산출 근거는 명확히 제시하여야 하며, 과도한 사업비 책정은 지원 심의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ㅇ 입찰 공고에 관한 문의 사항은 (사)국어문화원연합회 공공언어사업부 (☏02-6346-9901, zx007k@kplain.kr)로 문의
2025. 5.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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