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6454-000 공고일시  2025/05/02 13:30
공고명 2025학년도 학사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도시락) 납품업체 선정 제안요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학사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청 학사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성수(☎: 051-330-44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3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900 원
   
추정가격
5,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학사초등학교 공고 제2025-18호


학사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 ) 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학사초등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규격 및 수량

 “제안요청서” 참조(도시락형)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단가입찰, 지역제한(부산) 전자입찰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05.7.(수) 10:00 ~ 2025.05.15.(목) 10:00

 단, 평일(10:00~16:00) /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05.7.(수) 10:00 ~ 2025.05.15.(목) 10:00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설명회

 생략 (제안서 및 현장 방문으로 갈음, 현장 방문은 별도의 통지 없이 방문)

가격 개찰 일시

 2025.05.23.(금) 10:00

※상기 일시에도 불구하고 규격평가 완료후 개찰함.

개찰 장소

본교 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2025. 9. 1. ~ 2025. 9. 30. (급식예상 일수 22일)

 ※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납품 장소

 학사초등학교장이 지정한 장소(각 교실 및 교직원 급식 지정 장소)

기초금액(단가)

및 예정인원

 ○ 기초금액(단가) : 금5,900원(단 교직원은 낙찰된 금액에 부가세 별도 계산함)

단가입찰이므로 총액으로 투찰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람

  ※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 및 공사일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구분

급식예정인원(명)

급식일수(일)

급식단가(원)

예상소요액(원)

비고

학생

405

22

5,900

52,569,000

NON-GMO, 

친환경 포함

교직원

40

22

6,490

5,711,200

부가세 포함

합  계

445

 

 

58,280,200

 

  ※ 급식인원 또는 일수의 변동에 따라 상기 총액은 보장되지 않으며 변동될 수 있음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조세특례제한법」 제 106조에 의거 학생급식비 부가가치세는 면제하며, 교직원 급식비는 부가세

     별도 계산함.

 2. 급식은 교실배식으로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3.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간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

    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도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

    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음

 4.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공사일정, 교직원 위탁급식 희망여부 등)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5. 납품 종료 후 월별로 결제하며, 학생 및 교직원의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 없고, 급식 미희망자, 장기결석(연속 5일 이상), 현장체험학습,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 전입·전출 등의 이유로 급식일수 및 인원은 변경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교직원 동일)

 6. 1인 1식당 N0N-GMO급식비 130원을 포함하여 급식비가 책정되어 있으며, 납품 완료 후

    증빙서류 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7. 교실급식 운반(배식차, 배식대 등) 및 배식에 필요한 인력과 비품 및 소모품은 업체에서 제공함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은 단가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부산광역시) 경쟁 입찰입니다.

  다.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학교급식법 제15조 동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6조, 37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의 신고를 필한 업체

  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제36조 및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한 급식시설 기준을 갖추고, 학교에서 제시하는 외부 조리운반급식 위탁 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조리시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소재(지사투찰 불허)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함.

  라.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2022.5.8. ~ 2025.5.7. 공고일 현재)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완전 조리하여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 배식 시 사용되는 물품은 일체 대여 불가하며 업체에서 모두 준비·제공하여야 함

    ※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배식판, 수저 등)를 제공해야 함

    ※ 교실 배식으로 배식차를 제공하고, 교실 복도 및 교직원 급식실에 도시락·벌크식 급식이 배송되어야 함

    ※ 배송 후 폐기물(잔반 포함) 처리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잔반통 제공 포함)

    ※ 보건증이 구비된 배식 인력이 배치되어야 함라.

 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 입찰로,「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함

 사.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이 있는 업체로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경쟁입찰 참가등록증을 교부 받은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자.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이어야 합니다.

  차.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G2B(전자입찰시스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학사초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제안설명회 및 현장 방문 평가

  가. 제안설명회: 생략

  나. 현장 방문 평가: 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에 방문하여 진행함


6. 가격입찰서 및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05.7.(수) 10:00 ~ 2025.05.15.(목) 10:00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2025.05.7.(수) 10:00 ~ 2025.05.15.(목) 10:00

     - 제출 장소: 학사초등학교 행정실

     - 제출 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FAX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할 수 없음

     -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다.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

    2)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작성) 9부 (서식2)

         - 1식당 위탁급식단가 내역서는 5,900원 기준으로 작성

           [5,900원 (학생/면세) / 6,490원(교직원/부가세포함)]

    3) 최근 3년 이내 학교위탁급식실적 확인서 1부 (서식3)

    4) 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 (서식4)

    5)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부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각 1부 (서식5~6)

    6) 서약서(본교 소정양식) 및 청렴서약서 각 1부 (서식7~8)

    7) 위임장 1부 (서식9, 필요시)

    8)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10)

    9)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0)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11)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2)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13) 재무제표증명원(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분, 국세청 홈택스 발급 표준재무제표 발행) 1부

    14)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15)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6)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7)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8) 4대보험 가입자명부 1부

    19)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각 1부

    20)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21)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22) 사업장 약도 1부

    23)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24)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5)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6) 운반직원(배식직원 포함)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계약체결시)

    27)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서식11) (계약체결시)

    28)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체결시)

    29)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1부 (서식12) (계약체결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스프링제본 금지), 첨부서류 누락되지 않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등록하여야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5.23.(금) 10:00 이후, 학사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또는 제안서 평가 일시에 따라 개찰 시기가 늦어지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8. 제안서의 평가 및 효력

  가. 제안서는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 한도는 제안요청서의 참고 자료와 같습니다.

  나.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여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와 주관적 평가점수를 합한 총 평점이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합니다. 제안서 평가를 위해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므로 업체는 현장방문 평가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0」점 처리합니다.

  라. 주관적 평가는 위원별 주관적 평가 분야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평균 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만 제외)

   ※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함.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2023.1.1.)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단,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제1항 제5호 따릅니다.(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동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80점 미달 업체는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최종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음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 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 정보공개 ⇒ 입찰/계약정보 ⇒ 학교 입찰 정보에 게재됩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1식 계약단가를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함

  마.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납품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 계약물량은 학사일정과 학교사정 등으로 급식 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 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 기타 자세항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을 따릅니다.

  아. 문의 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 학사초등학교 행정실 (☎ 051-330-4406) 급식실(051-330-4410)

     -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2025. 05. 7.




학 사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