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고 제2025-89호
용역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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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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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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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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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노면하부 공동탐사용역 시행(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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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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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180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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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용역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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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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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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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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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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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909,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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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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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9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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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지역),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낙찰하한율 87.745%)
※ 계약일로부터 5일 이내 착수
※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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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 ~ 2025.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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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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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3. 09:00 ~ 2025. 5. 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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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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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8.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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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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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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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일 현재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에 계속 소재하여 유지한 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따라 건설부문(토질·지질)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따라 건설부분(토질·지질) 기술사사무소 신고를 필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지질연구조사서비스(8115179901)를 소지한 업체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단,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발급된 것에 한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4) GPR 차량탑재형 또는 차량일체형 장비를 소유 또는 임차가 가능한 업체
- 차량탑재형 장비: 차량탑재형 장비 소유나 임차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차량 탑 재형 장비 사진(앞면, 옆면, 뒷면)
- 차량일체형 장비: 차량 일체형 장비 보유 및 임차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사본, 차량일체형 장비 사진(내부, 외부), 자동차등록증 사본, 차량 등록원부
※ 탐사차량 보유관련 서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반드시 감독공무원(도로과 임준우 주무관 ☎02-3425-6362) 경유·확인하여 기타 적격심사 서류와 함께 재무과로 제출
다.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라. 본계약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해당 용역는 적격심사 대상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7.745%) 대비 직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용역 수행능력을 심사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준공(완료)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합니다.
- 인정범위: 공동조사 용역
- 당해용역 추정가격: 150,909,091원
※ 관련협회 또는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관련 협회에서 실적관리를 하는 경우 협회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로 평가하며, 관련 협회가 없거나 협회가
있어도 실적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 발주자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함.
※ 민간실적인 경우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공동도급 실적은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사본(또는 원본 제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 해당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를 위한 실적인정 범위는 우리구 도로과 경유 승인된 실적만 제출 가능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용역실적증명서를 담당(임준우 주무관 02-3425-6362)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실적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평가, 종합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함)
- 재무평가 시에는 한국은행 『기업경영 분석결과(최신호)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적용(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 엔지니어링 사업자의 경우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표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 결과(최신호)”의 자기자본비율 41.46%, 유동비율 114.64%를 적용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방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않은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등을 제한합니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사업자는 사업시행 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8항 또는 제9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와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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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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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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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유의사항 및 입찰정보 제공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입찰과 관련하여 발생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부패행위가 발생할 경우 기타 문의사항에 안내된 연락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문의사항 안내
▪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강동구청 도로과 임준우 (☎ 02-3425-6362)
▪ 입찰, 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강동구청 재무과 박예지 (☎ 02-3425-5482)
▪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강동구청 감사담당관(☎ 02-3425-5022)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2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