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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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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7388-000 공고일시  2025/05/02 16:44
공고명 진안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혼합폐기물(폐합성수지)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수요기관 전라북도 진안군
공고담당자 김정선(☎: 063-430-22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800,000 원
   
배정예산
41,800,000 원
   
추정가격
38,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안군 공고 제2025-513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수의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진안군 노후하수관로 정비사업 혼합폐기물(폐합성수지)처리 용역

  나. 위    치 : 진안군 일원

  다. 용역개요 : 폐합성수지 운반 및 처리(전체분: 156톤, 1차분: 19톤)

  라. 용역기간 : 전체분: 24개월, 1차분: 4개월

  마. 용역예정금액 : [전체분] 금41,800,000원

                     [1차분] 금5,06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 [전체분] 금41,8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지역)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2. 입찰 또는 개찰의 장소와 일시

  가. 공고문 공고기간          :  2025. 05. 02. ~ 05. 13.

  나.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05. 02.(19:00)

  다.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05. 13.(15:00)

  라. 개찰일시                 :  2025. 05. 13.(16:00)

  마. 개찰장소                 :  진안군 입찰집행관 PC


3.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

  ○ 현장설명은별도실시하지않고진안군청 상하수도과 하수도팀

     (☎063-430-8779)에 비치한 과업내용 등을 열람․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입찰 전 반드시 폐기물의 성상을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계약 후 폐기물 성상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발주부서 담당자에게 필히 문의)


4. 입찰 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로 투찰자는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고 「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의거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을 등록한 자로서 허가증 상 영업대상 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2) 폐기물관리법」규정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등록한 자

 ※ 단 1)항의 자격을 갖춘 업체가「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제28조6항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의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 면허 없이 입찰참여 가능함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4호 규정을 적용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나. 상기 용역은 면허보완을 위하여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을 대표사로 하여, 폐기물수집․운반업 허가업체(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와 공동계약(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하고 공동계약(분담이행)의 경우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도 지역제한 적용을 받습니다.  (처리 94.42%, 수집․운반 5.58%)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5. 12.(월) 18:00시까지 나라장터 송신


  

  다.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자입찰자는 모바일에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고시한 정보처리장치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호 또는 9호,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금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 이상을 입찰등록 시 납부하여야 하나, 입찰자가 보증금

      납부면제 확약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보증금을 면제합니다.


  나. 관계법령에 의하여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지급 확약한

      금액을 우리군 금고에 귀속조치 합니다.



6. 입찰서의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하며,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12-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나. 특히,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 정한

      서류를 계약담당 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대표자는 반드시 구성원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변경여부를 확인하시어 입찰무효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

      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

      가격의 88.0% 직상위 금액 투찰자로 결정하며,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조달청 나라장터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합니다.


  다.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선(88.0%)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9. 낙찰배제 및 입찰참가 자격제한 기준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있는

      업체는 제재 해제 시까지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관련 사항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청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

      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적격심사세부기준,

      입찰 참가조건 및 시방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관련 회계예규, 진안군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를 위한 조례(진안군

      홈페이지 www.jinan.go.kr, 행정정보/자치법규/재무/경리) 등을 숙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재무과 경리팀(☎063-430-2286), 기획감사실 감사팀

      (☎063-430-2644) 및 진안군 홈페이지(www.jinan.go.kr → 참여마당)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라. 본 용역의 과업내용 관련 사항은 상하수도과 하수도팀 (☎063- 430-8779)으로, 계약 및 입찰관련사항은 재무과 경리팀 (☎063-430-2286)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5. 02.



진 안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