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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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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7392-000 공고일시  2025/05/02 16:46
공고명 2025년 양구군 군민안전보험 가입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수요기관 강원도 양구군
공고담당자 박명철(☎: 033-480-2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7,000,000 원
   
배정예산
47,000,000 원
   
추정가격
47,000,0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구군 공고 제2025-682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양구군 군민안전보험 가입용역

  나. 가입대상 : 양구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군민(등록 외국인 포함)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 5. 30. 00:00시 ~ 2026. 5. 29. 24:00시

  마. 기초금액 : 금47,000,000원(부가가치세 제외)

   ※ 부가가치세법 제26제1항제11호의“금융․보험 용역”면세사업에 해당됨에 따라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전자입찰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공동이행방식 가능합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견적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9.(금) 10:00 ~ 2025. 5. 13.(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13.(화) 11:00  양구군 세무회계과 입찰집행관PC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업체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에 한함(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도 입찰참가 가능)

    2) 입찰 공고일 현재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00%이상인 업체이어야 하며,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함(공동수급체 구성원간은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5. 12.(월) 18:00 나라장터 송신

   공동도급 시 공동도급업체도 지급여력이 100%이상인 업체이어야 하며, 모든 행정업무를 대표사에서 주관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3) 최근 1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입찰참 자격을 원칙적으로 제한함(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발급받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의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지급확약서로 대체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령」(조달청고시)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지급확약은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의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을 우리 군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준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평점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결과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 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기타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이 계약금액이 되며 이 외의 경우 낙찰금액으로 계약체결을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잘못된 투찰로 인한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으며, 가급적 투찰마감 1시간 전에 투하시기 바랍니다.(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입찰서 제출업무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자. 약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차.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우리 군 안전총괄과(☎ 033-480-7560)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군 세무회계과(☎ 033-480-2673)

    3)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카.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와 양구군 홈페이지 (http://www.yanggu.go.kr) 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입찰정보에 게재되며,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  5.  2.


양 구 군 (분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