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8657-000 공고일시  2025/05/07 10:46
공고명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 연합아이디어톤 운영 위탁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윤원상(☎: 06294968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8,230,000 원
   
배정예산
97,053,000 원
   
추정가격
88,23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 35호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 연합 아이디어톤 위탁 용역 입찰 공고(2단계-규격·가격 동시)


□ 용역명: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등학교 연합 아이디어톤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 05. 16. (금) 15:30


□ 수요기관: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 2단계 입찰에서 입찰참가자와 최종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1. 본 건과 관련된 계약사항 문의사항은 행정실(☎062-949-6804)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건과 관련된 과업지시서(계획) 문의사항은 마이스터부(☎062-949-6865)로 연락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본 안내문은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참가자와 최종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등학교 연합 아이디어톤 위탁용역 입찰공고문(2단계-규격·가격동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 6. 26.)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1호, 2024. 1. 19.)

 

 4.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3. 28.)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6.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시행 2024.2.17. / 2024.7.10. / 2023.7.3.)

 

 7.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등학교 연합 아이디어톤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이하 “지방계약법”)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 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학년도 SW마이스터고 연합 아이디어톤 위탁 용역

과 업 기 간

  계약체결일 ~ 2025. 7. 4.(금) 까지

  ※ 행사일: 2025. 6. 17.(화)

과 업 내 용

  붙임 과업설명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88,23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완 수 기 한

  2025. 7. 4.(금)

입찰 전 반드시 제안요청서 내용 확인 및 비용 산출 후 완수가 가능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 낙찰대상자는 5개교 학교(광주, 대구, 경북, 대덕, 부산 SW마이스터고)와 비용을 분할해 계약함

 

2. 입찰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및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입니다.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또는 사업성격이 면세사업에 해당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3.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구분

제출기간

제출처

시작일시

마감일시

규격제안서

2025.5.13.(화) 09:00

2025.5.16.(금) 12:00

행정실(본관동 1층)

가격입찰서

2025.5.13.(화) 09:00

2025.5.16.(금) 12:00

나라장터(G2B)

 가. 규격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5. 13.(화) 09:00 ~ 5. 16.(금) 12:00 

     접수시간은 기간 내 평일 09:00 ~ 16:00

   2) 제출처: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062-949-6804)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접수시 신분증 지참 하여야 하며,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 우편, FAX, e-메일 및 택배 접수 불가

   4) 제출서류: 과업설명서 참조

   5)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5. 13.(화) 09:00 ~ 5. 16.(금) 12:00

   2)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위원회(자세한 내용 과업설명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2025. 5. 16.(금) 14:00, 본교 1층 교장실 

      ※ 학사일정에 따라 일시 및 장소 변경 가능

  나. 설명방법: 업체별 10분 발표 및 5분 내외 질의 응답

     ※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 별첨 과업지시서 내 평가기준표 참조

           

5. 가격개찰일시 및 장소

      규격제안서 평가 완료 후, 행정실 입찰(계약)담당자 PC


6.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입찰 등록마감일 현재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제8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규격제안서를 평가하여 적격자(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이하의 유효한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정성평가는 각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 점수 중에서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최고점 또는 최저점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하나만 제외)하고 나머지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으로 산정하며, 평균점수 산출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라.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일가격인 경우 규격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3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사. 입찰자는 관련 규정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본 입찰은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이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의 절차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 연기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 대표자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무효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바. 입찰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 장애가 발생될수도 있으니 입찰 제출 마감시간 훨씬 이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 따르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첨부 파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 시「지방계약법」제6조의2 및「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 특수조건」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 관련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en.go.kr) ⇒ 알림마당 ⇒ 계약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공사․용역․위탁)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 관계법령, 안전  행정부 회계예규 및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다.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공고내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공고 기간 중 입찰 관련 문의사항 과업(제안)설명서 관련 사항: 마이스터(☎062-949-6865), 계약 관련사항: 행정실 (☎062-949-6804), G2B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확약서 1부.    

      3. 주요 사업실적증명원 1부.

      4. 위탁운영업체 선정 제안서 1부.   

      5. 업체일반현황 1부.    

      6. 최근 3년간 주요사업 실적 1부.

      7. 참여인력 현황(강사 및 운영진) 1부.     

      8. 주요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9. 산출내역서 1부.

     10. 서약서 1부.

     11. 확인서 1부.

     12. 각서 1부.

     13.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 1부.

     14. 청렴서약서 1부.

     1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16. 위임장 1부.

     17.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각 1부.

     18.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2025.  5.  1.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