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봉화축제관광재단 공고 제2025 – 2호
봉화군 공고 제2025 – 678호
제27회 봉화은어축제 행사대행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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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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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의거하여 【제27회 봉화은어축제】 행사대행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 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2025년 5월 7일
재단법인 봉화관광재단 이사장 (직인 생략)
본 공고문은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의 입찰공고 대행요청 건으로
봉화군 재무관은 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대행업무만 실시하며 (재)봉화축제관광재단에서 제안서 접수, 평가 협상대상자 선정, 협상 등을 통해 (재)봉화축제관광재단과 계약 체결 대상 용역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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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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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 업 명 : 제27회 봉화은어축제 행사대행용역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8월 29일(금) 까지
※ 과업수행 완료 및 결과 보고서(정산보고서 등)제출일 포함
○ 사 업 비 : 금650,000,000원(금육억오천만원)
▸ 본 용역금액은 이윤,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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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낙찰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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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282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G2B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에 한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 자유업(행사대행
업) [업종코드 : 9901] 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에서 발주한 단일건 3억원 이상의 축제·문화 행사 또는
이와 유사한 행사대행 분야에서 시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실적 인정 여부는 실적증명서에 의해 발주처의 판단에 의함
※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은 행사의 예 : 단순 체육행사(대회), 기념식,
판촉 행사, 시설물 기공식 및 준공식, 투자유치 협약식, 가요제 등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
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
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름
○ 입찰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 제안요청서와 공고서 및 관련 법령 기준으로 판별하여 입찰 업체의
제출 서류에서 당 입찰업체의 결격 사항이 발견된 경우 입찰 등록
및 우선 협상 대상 업체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공동 수급 참여 및 제3자에게 일괄 재용역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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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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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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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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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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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공모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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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07.(수) ~ 05. 27.(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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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 나라장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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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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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14.(수)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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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대표 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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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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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27.(화) 10:00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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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봉화축제관광재단
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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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발표 및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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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5. 30.(금) 14: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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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봉화축제관광재단
회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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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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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6. 02.(월)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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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자 개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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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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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 및 회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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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의기간 : 2025. 05. 14.(수) 10:00 ~ 17:00
○ 질의방법
‣ 제안요청서의 내용상 모순·누락 또는 불분명한 사항에 대하여 질의
할 수 있으며, 질의 기한 내에 서면 질의서(별지 1.)를 작성하여
재단 대표 메일 (bonghwa2020@bhftf.co.kr)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가능
‣ 메일 발송 후 접수 여부를 전화(☎054-674-3053)로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모 업체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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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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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일시 : 2025. 05. 27.(화) 10:00 ~ 17:00
○ 제출장소 : 재단법인 봉화축제관광재단 사무실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내성로5길 13 군민행복센터 4층)
○ 제출수량 : 1개 업체당 1개의 제안에 한하며 중복하여 제안할 수 없음
○ 제출방법 : 업체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 직접 방문 제출
‣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외에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필수 지참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 제출 서식 참조하여 서식 순서대로 작성 제출
○ 입찰(제안) 서류의 제출 및 반환 등
‣ 제출된 제안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안 서류와 관련하여 발주처에 비용 청구 및 피해 보상 등을 요구
할 수 없음(낙찰 탈락자에게 제안서 작성에 따른 보상비를 지급하지 않음)
‣ 제출 기간 내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수정 또는 보완할 수 없음 단, 발주처의 필요에 의해 요구한 사항은 제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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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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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일시 : 2025. 05. 30.(금) 14:00 - 예정
○ 발표장소 : (재)봉화축제관광재단 회의실
○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순서로 진행
○ 발표시간 : 제안사별 40분 내외 (발표 : 20분, 질의응답 : 20분)
○ 발표방법 : 프레젠테이션 PPT 발표 (PDF 변환본 별도 준비)
○ 참석인원 :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제안발표는 제안사의 사업총괄책임자(PM) 또는 대표자가 직접 발표
‣ 발표자의 소속 및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확인서류(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신분증) 반드시 지참
‣ 제안서 발표에 불참 시, 입찰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함
○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의 미첨부 및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하며 기한까지 보완서류 미제출 시, 기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
하고 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
하고평가함
‣ 제안서 제출 자료와 동일한 자료로 발표함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제안서와 발표내용이 상이한 사항이 있을 시, 사유를
별도로 명기해야하며 명기하지 않을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변경된 내용의 평가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들의 협의에 따라 결정됨
‣ 발표 시 제안업체의 명칭은 거론하지 않아야 하며, 프레젠테이션
PPT 자료에 업체명은 절대로 기입하지 않음
‣ 발표자는 제안업체에 대한 직・간접적 언급 및 노출 발언을 절대 금지함
‣ 제안발표에 필요한 빔 프로젝트와 컴퓨터 기기는 발주처에서 제공함
기타 필요 기기(레이저 포인터, 발표자료 수록된 USB 저장매체 등)는
제안 업체에서 직접 준비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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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적격자 및 협상 순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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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 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입찰참가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한 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함
○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사(입찰참가자)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
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사(입찰참가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
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배점 한도가 높은 항목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함
○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
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 협상적격자와 협상 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 순위 및
일정을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 제안사(입찰참가자)에 대한 별도
연락은 없음
○ 제안서 평가의 합산 점수가 70점 미만인 제안사(입찰참가자)는 부적격자로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함
○ 기타 미 기재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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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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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재)봉화축제관광재단과 협상대상자간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 되어 계약 미 체결시,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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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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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실시함
○ 본 용역 해당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의에 의하여 10일의 범위 내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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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범위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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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제안서 협상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제안사(입찰참가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
방법 및 일정 등 제안서 내용을 기준으로 하고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과 발주기관(재단)에서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사항 등을
협상 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 협상
‣ 기준가격은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사업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금액)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 협상내용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 중 미진한 부분이나 불명확한 부분의
구체적인 요구사항 작성
‣ 제안 내용 중 현실성이 없거나 과다 적용된 부분 조정
‣ 기타 발주기관(재단)에서 요구하는 사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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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금 납부와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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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 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서류 제3호 서식)로 대체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낙찰된 후 이유
없이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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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의 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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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의 제8장 입찰유의서의 무효 규정,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참가자격등록규정」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함
○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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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계약제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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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 2에 따라 청렴 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제출서류
제5호 서식)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 이행 서약을
준수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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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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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제출서류 제6호 서식)를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제안사(입찰참가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원본은 계약체결 시 제출
○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하여 「중대
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함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이행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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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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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요청서 및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관계 법령, 예규, 고시, 집행기준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제안사(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기술능력 평가 및 가격 평가 제안서(관련 붙임 서류 및 증빙 자료
일체포함)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니 유의하여 작성 하기 바람
○ 입찰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기술능력 평가
및 가격 평가 제안서를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 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또한,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제안사(입찰참가자)에 책임이 있음
○ 입찰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입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입찰공고문 내용이 우선 함
○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제안사(입찰참가자)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급 또는 습득한 정보에
대해용역 수행 기간은 물론 그 이후라도 보안 유지를 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짐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제안요청서에 별도로 명시되지 않거나
해석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발주기관(재단)의 해석을 기준으로 함
○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한 제안서 및 제공된 모든 정보 등은 발주
기관(재단)의 재산으로 귀속되며 제안 내용 등은 발주기관(재단)에서
발췌하여 본 용역에 반영 할 수 있음
○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담합 행위 또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저해하거나
평가 심사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할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며,
최종 낙찰자 선정 및 계약 체결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음
○ 입찰 참가 업체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제한하고(복수 제출 금지),
제안서 제출시는 접수증을 교부받아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음
○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평가 심사에 필요한 항목의 누락 등 구비
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평가 대상에 제외될 수 있음
○ 본 용역(사업)은 발주처 내부사정에 의해 용역(사업) 내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입찰 공고, 제안 공모 및 평가 일정, 평가 방법
등의 변경 또한 있을 수 있음 이 경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
발주기관(재단)의 요구에 따라야 함
○ 발주기관(재단)의 사정 및 천재지변, 감염병(코로나19 등) 정부 방역 지침
등에 따라 불가피한 상황으로 군민 또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등
정상적인 축제 개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축제 취소, 연기 또는
규모 축소 등의 결정으로 계약을 해지 또는 변경 될 수 있음
○ 기타 문의사항 문의처 :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축제관광팀(☎054-674-30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