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고 제2025 - 1326호
기술·가격 동시입찰(2단계 입찰) 공고 [긴급] (장기계속계약)
본 사업은 「물환경보전법」에 따라 공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자동측정기기 유지관리 전문업체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7일
공주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공주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원격감시시스템 측정기기 유지관리 용역
나. 위 치 : 공주시 공주공공하수하수처리시설 5개소
다. 용역내용 : 세부 시설현황 및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537,950,000원(금오억삼천칠백구십오만원) /천원단위 이하 절사
※ 장기계속계약
- 1차년도 : 179,317,000원
- 2차년도 : 179,317,000원
- 3차년도 : 179,317,000원
마. 대행기간: 2025. 6. 5. ~ 2028. 6. 4. (36개월)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 규정에 따라 재위탁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지됩니다.
※ 본 용역은 기술·가격 동시입찰로 기술부분 적격자(85점 이상)를 대상으로 가격을 개찰합니다.
2. 접수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5. 7.(수) 17:00 ~ 2025. 5. 13.(화) 16: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5. 13.(화) 16:00 이후 우리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3. 입찰방법
가. 2단계 입찰(기술·가격 동시입찰), 지역제한입찰, 총액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입찰, 장기계속계약 입니다.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기술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1) 기술제안서는 공주시 상하수도과 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는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기술입찰 평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3) 기술입찰 평가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고, 기술입찰 평가 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충청남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까지 소재지가 유지되어야 함』를 두고 소정기일까지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2)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 규정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의 등록을 필한 업체
3) 「화학물질관리법」 제28조 규정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제조업(업종코드 5529) 허가를 받은 업체 또는 「화학물질관리법」 제29조의3 규정에 따른 시약판매업(업종코드:7468) 허가를 받은 업체
5. 기술입찰 평가자료 제출: 직접제출
가.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게시
나. 평가자료(제안서) 제출 일시 : 2025. 5. 13. 10:00~16:00
다. 제출장소 : 공주시청 상하수도과 하수도팀 (☏041-840-794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 직접 방문접수에 한함,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
라. 제출서류
참가 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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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나라장터에서 발급 가능)
② 사업자등록증 1부(사본)
③ 법인등기부등본(개인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④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각 1부
※ 단, 가격입찰자와 기술입찰자가 동일할 경우 신분증만 지참
⑤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위임장(등록 대리인이 미등록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 기재),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함
⑥ 제안서 관련 제출서류(기술제안서 작성안내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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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유의사항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6.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입찰
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기술제안서 제출자 가운데 기술평가 적격으로 분류된 자 중 예정가격 이하 투찰자만을 대상으로 가격제안서를 평가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술입찰 제안서 평가결과 85점 미만일 경우에는 적격업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나. 기술제안서 평가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가 우위인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도 동일한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공고문에 명시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개찰을 통하여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낙찰일시는 늦어질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 상의 납부면제 확약으로 대체)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필히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 공고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 기타 과업 및 기술입찰에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센터(1588-0800)
- 용역내용에 관한 사항은 상하수도과 하수도팀(☎ 041-840-7942)
-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41-840-8112)
[ 공직 부조리 신고제 운영 안내 ]
금품 ․ 향응 ․ 편의 요구(제공)을 받지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
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주시 기획감사실
청렴감사팀 (☎041-840-2052)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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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주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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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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