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07245
주 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영등포동7가)
홈페이지: www.posa.or.kr
우체국 전자상거래 활성화 연구용역
ㆍ공고번호: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고 제2025-11호
ㆍ입찰마감: 2025. 5. 19.(월) 10:00
ㆍ수요기관: 재단법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 시스템: 나라장터(www.g2b.go.kr) 콜센터 (☎ 1588-0800)
○ 과업문의: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우편혁신연구팀 김한솔 (☎ 02-2036-0864)
○ 입찰문의: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재무관리팀 이호형 (☎ 02-2036-0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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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용역 입찰 공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 공고 제2025-11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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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청렴계약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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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및 임대차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청렴계약 이행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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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결의‧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협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이상 1년 미만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은 날로 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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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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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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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고명칭: 우체국 전자상거래 활성화 연구용역
○ 사업기간: 과업 착수일로부터 6개월
○ 기초금액: 100,000,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방법: 제한경쟁, 총액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
- 공고기간: 2025. 5. 8.(목) ~ 18.(일), 11일간
- 입찰마감: 2025. 5. 19.(월) 10:00까지
※ 입찰마감 일시까지 나라장터(www.g2b.go.kr)에 가격입찰을 완료하고 제안서 및 입찰등록 서류(제안 요청서 참조)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재무관리팀으로 직접 제출 (우편, 이메일 제출 불가)
- 제출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83, 한국우편사업진흥원 7층 / 재무관리팀 이호형(02-2036-0759)
2. 입찰참가자격 (동시 충족조건)
※ 본 입찰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의 형태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책임, 권리, 의무관계를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를 제출
- 공동수급체는 대표사 포함 3업체 이하로 구성, 중복결성 입찰 참가 불가능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 규정」근거, 나라장터(G2B)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완료한 업체
※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 평일 09:00 ~18:00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의 경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 내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3. 주요 공지사항
3-1. 입찰 관련사항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일 전에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2. 평가 관련사항
○ 평가는 제안요청서 내 “평가항목 및 배점”에 의거하여 실시합니다.
(평가점수는 소숫점 이하 5자리까지 산정 후 반올림하여 4자리까지 산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단,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76.5점) 미만인 업체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계량평가는 진흥원 계약담당자가 증빙서류로 평가하며, 비계량평가는 진흥원에서 따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제안업체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3-3. 제안서 평가(기술능력평가)
○ 기술능력은 제안평가로 실시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제안요청서 참조)에 따라 진흥원에서 따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업체 PT로 진행)
○ 일시 및 장소: 2025. 5. 26.(월) 14:00 예정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8층 대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내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입찰자에게 따로 안내
○ 발표순서: 제안서 접수 역순 (가장 늦게 제출한 업체가 가장 먼저 발표)
○ 발표시간: 제안사별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별도)
※ 평가 당일 평가위원회의 요청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 참석인원: 발표자 포함 3인 이내로 제한
※ 제안서 설명은 사업책임자(PM)가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제안사 사정으로 인하여 발표를 할 수 없는 경우 서면으로 평가
○ 기타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참조 필수.
3-4. 개찰 일정 및 장소
○ 일시: 2025. 5. 26.(월) 18:00 이후 (기술능력평가 결과 집계완료 후)
○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5. 협상적격자 선정 및 계약
○ 협상적격자 중 우선협상대상자에게만 문서 또는 유선으로 계약협상 일정을 안내합니다.
○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우선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후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3-6. 입찰등록 구비서류: 제안요청서 내 “제출 서류” 참조 必
3-7. 서류 제출방법
○ 일시: 2025. 5. 19.(월) 10:00까지
○ 방법: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제출 불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한국우편사업진흥원 7층 재무관리팀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별지 1) 및 전자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 및 입찰참가신청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입찰보증금률: 입찰금액의 2.5% 이상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진흥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입찰자 등은 위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위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7. 기타사항
○ 사업설명회는 따로 없으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가격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www.g2b.go.kr) 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입찰등록서류는 제출 기간․장소를 사전에 확인하여 제출하시고, 접수시간 내 도착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및 입찰등록서류 내용에 과장, 허위가 발견될 경우에는 심사 제외 또는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최종 입찰결과는 개찰 완료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