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공고 제2025-538호
시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원격감시시스템(TMS) 측정기기 유지관리 용역
기술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공고
(기술·가격 동시입찰)
「물환경보전법」제38조의2에 따라 산청군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원격감시시스템(TMS)의 유지관리 전문업체 선정을 위한 기술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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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7일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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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수질원격감시시스템(TMS) 측정기기 유지관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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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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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상하수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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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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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98,900,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 1차분은 금36,800,000원 이내로 계약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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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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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 1차분은 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로 계약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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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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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시설 현황 및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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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및 사업기간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전자입찰, 일반(총액)입찰, 장기계속, 2단계(기술·가격 동시)입찰입니다.
❍ 기술입찰 제안서는 산청군청 2층 상하수도과 시설운영담당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 등을 열람,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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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참가자격
가.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로서 다음 각 항의 자격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두고 있는 업체
2)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6에 따른 수질오염물질 측정기기관리대행업(업종코드 : 7466)을 등록한 업체
3) 「화학물질관리법」 제28조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제조업(업종코드 : 5529) 또는 제29조의3에 따른 시약판매업(업종코드 : 7468)을 등록한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 받은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입찰참가 자격이 인정됩니다.
다.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과업수행상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인력은 제안사의 자사인력으로 구성/제안사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
※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에 의거 재위탁(대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ㆍ계약 진행 절차 안내
[입찰 · 계약 진행 절차]
입찰공고 ▶ 기초가격 공개 ▶ 가격입찰(전자입찰), 기술제안서 제출 ▶ 기술제안서 심사 후 적격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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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의한 “기술·가격 동시 입찰”로 진행합니다.
나. 가격입찰은 기술입찰서를 제출한(또는 마감시간 이전에 제출 예정인)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서를 입찰 마감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전자입찰로 진행되고 가격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전자입찰)
▪제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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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5.(목) 10:00 ~ 2025. 5. 20.(화)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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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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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제안서 평가 후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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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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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입찰집행관 PC
※시스템 상황에 따라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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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투찰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와 기술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유효합니다.
다. 기술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가격입찰에 대한 개찰은 기술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라. 나라장터(G2B) 내 입찰진행정보에 명시된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가격 개찰을 통하여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낙찰일시는 늦어질 수 있습니다.
5.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평가자료 제출 안내
가. 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 교부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게시
나. 참가 등록 및 평가자료(제안서) 제출 일시
- 2025. 5. 20.(화) 10:00 ~ 17:00
※ 접수시간 미엄수 시 제안서 제출 불가
다. 제출장소 : 산청군청 상하수도과 시설운영담당(직접 방문 접수만 가능)
※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 불가(기술제안서 봉인 필수)
라. 제출서류(제출서류 미제출 시 입찰 참가 제외)
입찰 참가 서류
구 비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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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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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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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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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공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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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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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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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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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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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격 관련 등록증 및 면허증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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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참가서식 일체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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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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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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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서류
구 비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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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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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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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본 1부, 사본 1부, USB메모리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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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계획평가서 8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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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본 1부, 사본 7부, USB메모리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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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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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평가방법 : 평가위원회 개최
사. 평가일정 : 2025년 5월 중(자세한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
아. 기타사항
1)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2)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 시
- 신분증, 위임장(등록 대리인이 미등록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 기재), 4대보험 가입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재직증명서 각 1부.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함.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기술·가격 동시입찰)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기술입찰 제안서 평가결과 90점 미만일 경우에는 적격업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한 기술입찰의 개찰 결과 기술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가격입찰서의 가격이 동일할 때에는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가 우위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도 동일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7. 청렴계약제 시행 관련 안내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추후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소정의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100분의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위의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 및 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가”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출기한 내 참가 등록을 하지 않거나, 제안서가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다. 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은 업체의 대표자가 인장을 지참하여 직접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위임장 및 대표자의 인감,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고 등록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증서류는 반드시 공신력이 있는 관련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하고 부득이 원본을 제출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사의 원본 대조필하여야 합니다.(입증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경우에는 인정하지 않음)
마. 본 용역의 세부평가기준은 관련 법령(예규, 지침 등 포함) 등에 의거 우리 군에서 정한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바. 제출된 내용은 변경‧추가할 수 없으며, 기재된 내용이 허위‧과장되었음이 확인될 경우에는 임의처리 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평가자료 작성에 필요한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고(비용청구 불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실적없음’으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아. 평가자료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없으며, 우리군에서 교부한 작성지침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되어야 하고 조회결과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입찰참가 제한, 낙찰취소 및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문 및 제안서 평가 결과, 입찰 결과는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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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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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사항 및 계약체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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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과 시설운영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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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970-7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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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과
수질개선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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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5-970-7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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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산청군 공무원부조리신고센터 기획감사실 감사담당(☎970-6081~6084) 및 홈페이지(http://www.sancheong.go.kr →참여소통→각종신고센터→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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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
산 청 군 수질개선특별회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