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공고 제2025-1635호
(조달청 공고번호 : R25BK00827998-000)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제주시 침수피해 분석 및 침수흔적도 작성 용역
나. 용역위치 : 제주시 일원
다. 용역개요 : 침수피해 상황조사 및 침수흔적도 작성 1식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10일간
마. 추정금액 : ₩147,048,000(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바. 기초금액 : ₩147,048,000
※ 본 공고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참가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투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 선정 결과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실제 용역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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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 기간 : 2025. 05. 12. 10:00 ~ 2025. 05. 16. 10:00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5. 16.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충족한 업체
1) 「자연대해대책법」 제38조 및 동법 시행령 제32조의2에 따른 방재관리대책대행자(침수흔적도 작성 업무)를 등록한 자[업종코드: 5118]
2)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에 따른 측량업(수치지도제작업)을 등록한 자[업종코드: 5029]
※ 본 사업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 유의사항 :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제9호에 의거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http://www.g2b.go.kr"에서 이용자등록을 하며 상기 조달청 입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인증기관의 인증 절차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다.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총액입찰, 적격심사(추정가격 2억원미만 1억원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며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을 공용 사용하여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추정가격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점수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이행 완료(준공)된 용역(자연재해대책법 제38조와 관련 방재관리대책대행자 관련 수행업무)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우리시 발주부서(안전총괄과 고지원, ☏728-3765)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시 사업담당자 확인을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비율 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연도 기업경영 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 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문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결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바. 유찰 시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를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 입찰참가업체에 대하여 모두 면제하되, 단 낙찰자 결정후
기한내 계약미체결시 등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법령 규정에 의한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기술용역입찰유의서,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규정된
각 항의 무효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 및 장소 :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참가 마감일시까지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관한 서류의 열람은 제주시 안전총괄과(담당자 고지원, 728-3765), 기타 입찰집행과 관련한 서류는 안전총괄과(담당자 이상민,728-375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서는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http://jejusi.go.kr)상의 "청렴계약제 시행안내" 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시 “청렴계약을위한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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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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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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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12. 기 타
가. 전산장비 부족, 인증절차 미비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에 참가가 곤란한 업체에서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조달청 시스템 장애로 인한 사고 이외에 개별적인 PC이용법 미숙지, 전자입찰 절차 미숙, 기타 컴퓨터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입찰자에게 있음을 명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 입찰자는 계약관계법령, 적격심사기준,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설계설명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 내용 중 입찰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바. 공고내용은 우리시 인터넷홈페이지 (http://jejusi.go.kr)상의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년 05월 7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재난관리기금운용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