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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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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0009-000 공고일시  2025/05/07 15:25
공고명 『2025년 5·18구술기록 해제 및 번역 연구 용역』
공고기관 (재)5.18기념재단 수요기관 (재)5.18기념재단
공고담당자 이다솜(☎: 06236005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2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0,000,000 원
   
배정예산
90,000,000 원
   
추정가격
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 5·18구술기록 해제 및 번역 연구용역』 공고문

 

 

『2025년 5·18구술기록 해제 및 번역 연구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7일

5·18기념재단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5·18구술기록 해제 및 번역 연구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다. 기초금액 : 9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위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임. <가격제안서> 작성 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해야 함. 면세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때에는 부가가치세는 차감하여 계약 체결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나.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에 의한 평가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협상 우선순위에 따른 계약체결 업체)

 다. 계약체결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성립 후 계약 체결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해 결격 사유가 없는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해 참가자격을 갖춘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함.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다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써「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비영리법인

  ※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은 학술성격의 용역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의 입찰참여가 가능함.

 바.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4. 과업내용 : 5·18구술기록 해제 및 번역 연구용역

 가. 구술기록의 번역

  • 2024년 기 추진 과업 중 구술 원문 30건 번역

  • 2024년 기 추진 과업의 해제 41건 번역

  • 2024년 기 추진 과업의 색인어 81건 번역 등

 ※ 원문 번역 대상자는 업체에서 제안할 수 있으나, 5·18기념재단과 협의하여 최종 선정함.

 나. 구술기록의 해제

  • 2023년 및 2024년 기 추진 과업의 보완 등

  • 50건 원문의 검증 및 해제

 ※ 구술자 중 검증 및 해제 대상자는 업체에서 제안할 수 있으나, 5·18기념재단과 협의하여 최종 선정함.

 다. 워드 입력 및 감수

  • 원문, 해제, 번역 내용 전문은 아래아한글로 입력

  • 교정ㆍ교열ㆍ감수를 통한 오류 수정, 용어/표기/문체 등의 통일

 라. 보고회 개최 및 관리

  • 중간보고회, 결과보고회 개최

  • 책임연구자 검토를 통한 용역 산출물 품질 관리 실시 등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5. 제안서 제출 및 공고 일정

 가.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공고에 첨부되는 제안요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사용

 나. 공고기간 및 제안서 제출 일자

   1) 사전공고기간 : 2025. 4. 28. ~ 5. 3.

   2) 입찰공고기간 : 2025. 5. 7. ~ 5. 21.

   3) 제안서 제출 : 2025. 5. 19. ~ 5. 21. 16:00까지

    • 제출방법 : 참가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

    • 제출장소 : (재)5·18기념재단 5‧18국제연구원

    • 방문 전 담당자 연락 필수(062-360-0577, zero@518.org)

    • 주말 및 공휴일, 점심시간(12:00~13:00)은 접수 불가

    • 각 업체는 1개의 제안서만 제출 가능

    • 제안서 및 모든 제출서류는 접수기간 내에 제출되어야 하며, 서류 미제출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가격투찰은 나라장터(G2B)로 제출 필수

     * 방문 제출과 나라장터 제출 중 한 가지라도 누락되는 경우 입찰 무효처리

     * 나라장터 투찰가격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이 상이할 시, 나라장터 투찰가격으로 입찰 확

 다. 제출서류

구  분

내             용

부  수

비   고

입찰등록

서    류

1

표지 [서식 1]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2]

1부

 

3

서약서 [서식 3]

1부

 

4

증명서류

  -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법인사업자인 경우)

  -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 확인증

각 1부

* 등본 및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 발급본만 인정

5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6

위임장

각 1부

 대리인 제출 시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서식 6]

1부

 

8

정보 비공개 동의서 [서식 7]

1부

 

9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제안평가

서    류

10

제안서 원본

1. 정량적 제안서 원본

 • 참가업체 일반현황 [서식 4]

 <정량적 평가관련 증명서류>

 • 경영상태 평가 자료 [서식 8]

  -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 사업수행실적 집계표 [서식 5]

 • 참여인력 자격증명 증빙서류

 • 신인도 [서식 11]

각 1부

(PDF)

 

2. 정성제안서 원본

각 1부

(PDF)

* 안서 표지[서식 1]와 목차, 간지 등을 제외한 본문 각 페이지 하단 중앙에 쪽수 부여

11

제안서 사본

1. 정성제안서 사본

2. 제안요약서 사본

10부

(PDF)

* 사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업체 식별정보 작성 금지

12

발표자료

1부

(PDF)

 

13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

* 제출 시 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를 봉투에 넣어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 상기 내용이 모두 수록된 외장하드 혹은 USB제출(가격제안서 및 산출내역서 제외)


 라. 제안서 평가

   1) 평가일시 : 2025. 5. 23. 14:00 예정 / 변경 시 개별 통보

   2) 평가장소 : (재)5·18기념재단 1층 오월기억저장소 회의실

   3) 평가방법 : 사업총괄 관리자(PM)가 제안서 설명

                * 총 30분 내외(제안서 발표 : 20분 / 질의응답 : 10분)


 4) 평가위원

   • 제안서의 공정한 기술능력평가를 위해 외부 전문가 7인 이상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함.

   • 평가위원은 평가 시 본 지침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심사함.


 5) 평가기준

   • 평가 총점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며 기술능력평가 90점,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배점하여 평가함.

   • 평가총점은 심사 점수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총계점수를 산술 평균하여 계산하며, 산술평균의 값은 소수점 세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76.5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기술능력평가+입찰가격평가 결과 고득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함.

   • 동점자의 처리는 정성적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으로 하며, 정성적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선순위자를 선정함.


 6) 유의사항

   • 제안서 발표업체는 평가시간 10분 전까지 현장에 도착하여 발표 대기하여야 함.

   • 제안서 심사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협상적격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함.

   • 발표는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PM)가 진행하되, 부득이한 사유로 대리자가 발표할 시 별지 서식의 위임장을 제출하고, 평가 당일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함.

   • 발표 장소에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 자세한 평가내용은 제안요청서 참고


 마. 입찰가격평가

   1) 평가일시 : 2025. 5. 23. 16:00 예정 / 입찰집행관 PC

   2) 입찰가격평가는 제안서 평가 후 진행하며, 나라장터(G2B)에 가격투찰을 하지 않은 경우 입찰이 무효처리 될 수 있음.

    ※ 기술능력평가를 위한 제안서 미제출자의 경우 가격개찰 전 사전 판정하여 제외됨.

    ※ 입찰가격이 기초금액(부가가치세 포함한 금액임)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바.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발표

   1) 종합평가(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입찰가격평가) 후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 평가결과 발표 : 2025. 5. 28. 예정

    • 평가 총점은 미공개

    • 평가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함.

    • 미협상 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3) 1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6. 입찰일정

사전/입찰 공고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접수

제안서 심사 및 협상대상자 공고

협상 진행

계약 체결


구분

일시

사전 공고

2025. 4. 28. ~ 5. 3.

입찰 공고

2025. 5. 7. ~ 5. 21.

제안서(기술 및 가격) 제출

2025. 5. 19. ~ 5. 21. 16:00까지

제안서 심사(30분 이내)

2025. 5. 23. 14:00 예정

협상대상자 공고

2025. 5. 28. 예정

협상 완료 및 계약 체결

협상 일정에 따라 추후 결정

       ※ 상기 일정은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본 입찰의 과업설명은 제안요청서로 갈음하고, 별도의 현장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하여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함.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현금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음.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항목은 기술능력 90점, 입찰가격 10점으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으로 함.

   ※ 고득점자순(점수가 동일할 경우 정성적 평가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정성적 평가 점수도 동일할 경우 추첨으로 선순위자 선정)으로 협상하여 낙찰자 결정(선순위자 협상 결렬 시에 차순위자 협상)

  나.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제안서 평가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고, 제출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 발생 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 참조


9. 실격 및 입찰서 제출 무효

  가. 실격 : 다음 중 한 항목에라도 해당할 경우, 응모자는 실격 처리될 수 있음

   • 응모업체가 등록 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등의 사실을 숨기고 응모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 공정한 심사를 하는데 영향을 미칠 의도로 불공정 행위를 할 때

   • 접수된 서류의 보완․변경 등 수정을 시도하는 경우

   • 제출된 서류 등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 그밖에 심사위원회에서 응모업체가 실격이라고 의결한 경우

  나. 무효 : 제출요령을 위배하거나 제출서류상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때는 협상 자체를 무효로 할 수 있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등을 준용함.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재단의 해석에 따라야 함.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에 따른 소요비용 전액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제출하는 등 제출된 자료가 허위사실로 인정 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선정을 무효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모든 증빙자료는 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하는 서류로 제출해야 함.

  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을 준용함.

  아. 본 공고문과 제안요청서 중 입찰, 낙찰 및 참가자격 등과 관련하여 상충하는 내용이 있는 경우 본 공고문을 우선하여 적용함.


※ 상세 문의

  • 기술사항, 제안서 작성 및 평가    : 5‧18국제연구원 김주영(062-360-0577)

  • 가격평가 및 계약                  : 행정지원실 이다솜(062-360-0516)




202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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