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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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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0608-000 공고일시  2025/05/07 16:24
공고명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교육 위탁 운영
공고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요기관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고담당자 오다희(☎: 04371912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안요청서

-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 위탁 운영 -





2025. 3.





        

              임 상 정 책 과


과  업

책임자

신경승 과장

과  업

담당자

송호선 사무관, 김인영 주무관

Tel : 043)719-1852,  Fax : 043)719-1850

감독관

김인영 주무관

Tel : 043)719-1852

 

 

 사업 개요

1. 사업명

 ○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 위탁 운영

2. 사업목적

 ○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등 시험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통한 비임상시험의 품질 및 신뢰성 제고

3. 사업기간

 ○ 계약일 ~ 2025.12.15.

4. 사업예산

 ○ 금오천만원(금50,000,000원, 부가세 포함)

    * 의약품 공급기반 확충(2033)-임상시험 안전기준 강화(300)-운영비(210)-일반용역비(14)

     **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 수당, 임차료 등 운영 비용 일체 포함

5. 사업내용

 ○ 비임상시험 관련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비임상시험 분야 현장 중심형 교육 실시·운영

 ○ 기타사항


 

 

 사업 내용

1. 추진 배경

 ○ 비임상시험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비임상시험의 신뢰성과 국제 경쟁력 강화

2. 사업 목표

 ○ 비임상시험 분야 체계적인 현장 중심형 교육 운영을 통한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등 전문인력의 관리 수준 향상

3. 추진 내용

비임상시험 관련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국내·외 최신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기초 필수 항목) 비임상시험관리기준*, 해외 비임상시험 관련 규정 및 가이드라인**

     * 기관 일반사항, 신뢰성보증업무, 시험항목별 소개 등

    ** OECD 및 ICH·FDA·EMA의 독성시험항목별 GLP 가이드라인 등

 · (심화 필수 항목) 최신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GLP 시설의 운영 ․ 관리 방법*

    * 동물관리, 시험물질/시약/검체, 자료보관, 기기관리 분야별 점검방법 등

 · (고급 필수 항목) 비임상시험 자료 제출을 위한 전반적인 과정*

    * 시험의 계획 및 데이터 확보, 결과 해석 방식 등

- 교육 자료 개발

  최신 정보를 포함하고 대상자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

비임상시험 분야 현장 중심형 교육 실시·운영

 - 최소 3회(회차당 7시간) 이상 현장 중심형 교육(기초/심화/고급) 실시 

     * 원활한 사전 신청․확인, 교육, 출석체크 및 사전 안내 등

 - 실시한 교육(교재 및 강의)에 대한 온라인 게시

 -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인력으로 교육 자문단 및 강사진 구성하고, 가능한 경우 교육 시간 중 질의·응답 시간 배정 또는 사전 질의서 확보

 - 교육 평가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

   

 ○ 기타 사항

  - 결과보고서 제출(`25.12.15.기한)

     * (필수 항목) 교육만족도를 체계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설문지, 교육 분석보고서, 당해 교육의 미비점이 있을 경우 향후 개선 방향 포함

  - 비임상시험 관련 학술대회와 연계 또는 집합·비대면 교육 병행 운영 등 교육 시너지 창출 방안 제시

 

 

 사업 절차

1. 사업 수행자 선정

 가. 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제한경쟁 및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추진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서 정하는 요건을 갖춘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업(업종코드 1169)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다만, 동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비영리법인 참가 가능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2조 및 「(계약예규)공동계약운용요령」제2조의2에 따라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가능

2. 사업 수행자 선정절차 및 세부사항

 가. 선정절차

  ○ 입찰공고 → 제안서 접수 → 종합심사 및 평가 → 협상적격자 선정 → 협상실시 → 사업자 선정 및 계약체결

 나.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 제출기한 및 제출내역 : 입찰공고 참조

  ○ 제출서류: 용역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 별도의 제안요청 설명회 및 제안서 발표는 없음

다. 종합심사 및 평가

  ○ 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입찰 참가업체가 제시한 제안 평가

     *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기준」(식약처 예규) 따름

    -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 산출   (유형: 기술·가격균형형)         ※ <참고> 제안서 평가표

라. 협상 적격자 및 순위 선정

  ○ 평가위원회에서 응찰업체의 기술능력을 평가하고 기술평가(80점) 기준으로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 순서는 종합평가점수(기술평가+가격평가)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여 조건 협상

   -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 기술평가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의 세부항목 중 사업수행계획>기술․지식능력>인력․조직>관리기술>지원기술․사후관리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정

마. 협상

  ○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 순위 협상대상자와는 협상 생략

  ○ 다만,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차 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바. 낙찰자 결정

  ○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서 추가협상을 실시하여 당해 사업예산 이하의 금액으로 낙찰자 결정

  ○ 다만, 협상 1순위 업체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 과업 수행을 승낙하지 않을 경우 협상 2~3순위 업체와 상기 절차에 따라 낙찰자 결정

 사. 계약 체결

  ○ 선정된 업체는 협상 의견을 반영하여 수행계획을 보완하고 계약 체결

3. 사업 수행

  ○ 제안서 평가에서 선정된 업체는 제안서에서 명시된 참여인력을 투입하여 본 연구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함

  ○ 투입인력의 교체 또는 변동사항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사전 협의하여야 함

  ○ 선정된 업체는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전문가 활용 등 필요한 수단을 강구하여야 함

  ○ 사업 추진 과정에서 사업범위에 명시되지 않았거나, 일부 변경 필요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하여 추진함

  ○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설명 요구가 있을 경우 주관연구책임자가 참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정 및 지시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함

4. 과업수행 성과물 제출

  ○ 사업종료일에 최종보고서(전문파일 포함)를 제출하여야 함

   

구 분

제출시기

제출부수

주요내용

최종보고서

계약서의 제출기한까지

3부

중간 및 최종발표 평가결과 반영

  ○ 과업수행 성과물은 기한 내에 납품하되, 착수보고회,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여 진행현황을 발표하여야 함. 단, 사업기간 중 임상정책과장의 요청이 있을 시 사업 진행상황을 보고해야 함

5.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와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평가위원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내부 및 외부의 전문가로 구성할 예정이며 위원 실명은 공개하지 않음

  ○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또는 특허 등 지적재산권 문제에 대한 책임은 제안자에 있음

  ○ 소유권

    - 본 사업의 수행결과물로 발생되는 모든 자료는 용역 수행 종료와 동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하여야 하며, 본 사업의 수행과정에서 나오는 지적재산권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계약상대자가 공동으로 소유함

    - 본 사업을 위해 제공된 모든 정보와 제출된 제안서 및 산출물 등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귀속됨

     단, 수행 중에 있거나 수행을 완료한 본 사업 결과를 발표하려는 때에는 사전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승인을 얻어 발표할 수 있음

  ○ 보안 유지

    - 본 사업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각종 정보나 자료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대외유출을 금지함

    - 제안서 작성 과정에서부터 과제수행 중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제공받은 제반 정보 및 자료 등은 본 계약의 목적 외에 사용하여서는 안 되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반환을 요구하였을 경우 즉시 이를 반환하여야 함

    - 제안요청서의 전체 또는 일부가 제안서 제출 외의 다른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 됨

    - 입찰 참여업체 및 선정된 업체는 입찰과정 중에 취득한 각종 정보와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의 기밀을 유지하여야 함

  ○ 평가위원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내부 및 외부의 전문가로 구성할 예정이며 위원 실명은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공개하지 않음

  ○ 본 사업에 관한 질의사항이 있는 경우의 연락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정책과 김인영 주무관(전화 043-719-1852, 팩스 043-719-1850, 이메일 kiy02@korea.kr)

[참고 1] 제안서 평가표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

위탁 운영」평가표

평  가  항  목

평 가 요 소(배점)

평가등급

(득점)

비고

기술능력 평가

(80)

사업수행계획

 사업내용의 이해도(10점)

10

7

5

 

 사업계획의 적합성․우수성(10점)

10

7

5

 

기술․지식능력

 용역수행자의 적정성(10점)

10

7

5

 

 용역수행자의 전문성(10점)

10

7

5

 

인력․조직

 용역인력의 적정성(10점)

10

7

5

 

 용역조직의 적정성(10점)

10

7

5

 

관리기술

 교육프로그램 운영‧관리 능력(10점)

10

7

5

 

지원기술·사후관리

평가방법의 적합성(10점)

10 

7

5

 

가격평가

(20)

입찰가격

 가격 제안서 금액

 (가격평가 산출방식에 의해 산정)

20

(별도심사)

 

총 계

100점

     

 

  ○ 평가방법


    [기술능력 평가]


     - 상, 중, 하에 따라 배점의 100%, 70%, 50% 평점

2025.    .     .

                       위원                    (서명)

※ 입찰가격 평가 기준

 - 입찰가격 평점산식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따라 산정

 

 

 제안서 작성 요령


1. 일반사항

 ○ 규    격 : A4(210mm x 297mm)

    * 용지여백 : 머리말 10.0mm, 꼬리말 10.0mm, 위쪽 15.0mm, 아래쪽 15.0mm, 왼쪽 20.0mm, 오른쪽 20.0mm, 제본 0.0mm

 ○ 표    지 : 사업명은 중앙에 표기

 ○ 페이지수 : 제한 없음


2. 제안서 세부 작성 지침

구 분

구 성 내 용

비 고

 1. 표지

ㆍ제목, 연월일, 제안기관명

<서식 1>

 2. 목차

ㆍ제안서의 목차

 

 3. 수행능력 평가자료

ㆍ제안기관 일반현황

<서식 2>

 4. 용역수행 세부계획

ㆍ용역수행계획

  - 개요(배경, 목적, 계획 요약)

  - 계획(일정, 설계, 내용 및 방법 등)

  ※ 자유롭게 작성하되 평가요소 내용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

<참고 2> 

ㆍ용역수행 조직 및 인력

  - 용역수행 조직 체계 및 업무분장 내용(상세히 기재)

  - 수행인력의 개인 이력사항 기재 : 성명, 학력, 전문분야 등

  - 실무 담당자는 100% 참여 가능한 인력

 5. 기타 자료

ㆍ기타 사업수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항목 및 내용 추가

 

3. 작성 시 유의사항

 가. 제안서는 반드시 공문과 함께 본 지침서의 양식 및 기재 순서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며, 본 지침서에서 요구하지 않는 내용은 참고사항으로 첨부할 수 있음

 나. 제출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은 것은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음

 다. 제안서의 내용은 제안자가 사업자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단, 계약서와 상이한 경우 계약서가 우선)

 라.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이 허위, 과장된 사실임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찰자격 박탈 및 국가계약 관련 법령상의 제제조치를 가함

 마. 증빙자료 요구 항목에 대하여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증빙자료가 첨부되지 않은 것은 무효 처리하고 추가 증빙자료의 제출은 인정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바. 식약처에서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요구할 경우 추가 자료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참고 2]


‘용역수행 세부계획’ 작성 지침

작   성   항   목

작   성   방   법

비 고

Ⅰ. 제안개요

  1. 제안목적

  2. 제안배경

  3. 제안의 특징 및 장점

  4.기대효과

- 본 연구용역의 제안요청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제안의 목적, 배경, 범위, 전제조건, 제안의 특징, 우수성 및 기대효과 등을 기술

 

Ⅱ. 사업수행 계획

  1. 용역수행 고려사항

  2. 용역수행 방법

  3. 용역수행 세부사업

  4. 용역수행 세부일정

- 금번 용역수행과 관련하여 고려할 사항 기술

- 용역수행 방법 및 특징을 상세히 기술

- 용역수행을 위한 세부사업별 설명

- 용역수행 종합 및 세부사업별 일정

 

Ⅲ. 사업수행 관리

  1. 용역수행 조직 및 인력

  2. 용역사업 진행 관리

  3. 용역사업 사후 관리

- 용역사업을 수행할 조직, 업무분장 내용 제시

- 수행인력을 작업단위별로 제시하고, 투입인력에 대한 이력사항 첨부

- 용역사업의 품질보증을 위한 일정, 인력, 회계 등 전체적인 사업진행 관리 방안

- 용역사업 결과의 유지보수 등 향후 관리 방안

 

Ⅳ. 사업평가 계획

  1. 추진일정 계획

  2. 보고 및 검토 계획

- 실시 일정에 따라 평가 일정을 상세히 제시

- 사업기간동안 이루어질 보고 계획 기술

 

Ⅴ. 기타

- 위 항목에 제시되지 않은 기타 내용 기술

 

[서식 1] 제안서 표지 예시

입찰공고번호 : 제     호

 

 

  

 

제   안   서

 

2025년 비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교육 위탁 운영

 

 

 

 

2025.   .

 

 

 

 

 

제안기관명

 

[서식 2] 제안기관 일반 현황


제안기관 일반 현황


1. 기본사항

기관명

 

대표자명

 

주  소

 

관할세무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번호

 

업    종

 

면허/허가/

등록증보유현황 

 

 총 종업원수

 

 자 본 금

 


2. 연혁

연월일

내                   용

비  고

 

 

 

 

 

 

 

 

 

 

 

 

 

 

 

 

 

 

 

 

 

<첨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찾아오시는 길





* 주소 : 우)28159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요교통편 안내

< 승용차 >

* 경부고속도로 → 청주IC 진출 → 조치원,행정도시(세종) 방면 2.5km 직진 → 미호천교 지나 고가도로옆길(36번 국도) → 궁평1교차로에서 오송생명과학단지 방면 우회전(오송생명로) → 만수교차로에서 직진후 신호등 사거리 2개 지나서 우회전(오송생명 3로) → 남문(정문) 도착

* 중부고속도로 → 서청주IC 진출 → 옥산,청주역 방면 우측(직지대로) → 청주역사거리에서 좌회전(청주역로)하여 3.5km 직진 → 월곡사거리에서 천안,조치원 방면 우회전(36번 국도)후 2km 직진 → 미호천교 지나 고가도로옆길(36번 국도) → 궁평1교차로에서 오송생명과학단지 방면 우회전(오송생명로) → 만수교차로에서 직진후 신호등 사거리 2개 지나서 우회전(오송생명 3로) → 남문(정문) 도착

< 철도 >

* KTX : 오송역 하차, 일반기차 : 조치원역 하차

오송청사 방문 안내

* 출입증 발급 : 남문 좌측 오송생명과학단지 지원센터(12동) 안내데스크에서 방문목적 및 신원확인 후 신분증 맡기고 출입증을 발급 후 이동 가능합니다.

* 민원인 전용 주차장 운영 : 차량을 이용한 방문객은 민원인 주차장에 주차하고 출입증 발급 후 이동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