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공고 제2025-038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회계연도 서울에너지공사 회계감사 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6. 4. 30.
다. 용 역 비: 금47,000,000원(부가세 포함)
※제한경쟁(소기업․소상공인), 총액입찰, 단독계약(공동수급 불가)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유의서를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라.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
2025. 5. 8.(목) ~ 2025. 5. 19.(월)
|
입찰서제출(투찰기간)
|
2025. 5. 14.(수) 10:00 ~ 2025. 5. 19.(월) 16:00
|
개찰일시
|
2025. 5. 19.(월) 17:00
|
개찰장소
|
서울에너지공사 계약부 입찰집행관 PC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0)
|
※ 입찰 참가자격 등록은 2025. 5. 16.(금) 18:00 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방문접수)
- 일 시: 2025. 5. 19.(월) 09:00~16:00
- 방 법: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갖추고 직접 방문 접수
※ 제출기한 내 방문 접수만 인정함, 우편접수 불가
※ 방문 시 신분증 및 인감도장 지참
※ 대리인 등록 접수의 경우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또는 재직증명서 지참
- 장 소: 서울에너지공사 경영지원실 회계부(☏ 02-2640-5161)
(주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20)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공인회계사법」제23조에 따라 설립된 회계법인 또는 동법 제41조에 따라 한국공인회계사회에 총리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등록한 감사반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기업
※ 입찰참가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행된 확인서로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바. 본 사업은 공동수급이 불가능합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5.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소기업·소상공인)
6. 낙찰자 결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점수 및 가격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중 최고점 득점자 순으로 회계감사인 후보순위 결정
나. 회계감사인 후보순위 결정 후 2배수 범위로 서울시에 회계감사인 추천, 서울시(시장)에서 회계감사인 최종 지정통보, 우리공사와 지정된 회계감사인간 회계감사 계약체결의 순으로 진행
다.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구성은 7인 이상 10인 이내로 구성하고 정원의 3배수 이상의 예비명부 중 각 제안업체가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결정
라. 제안서는 제안사의 과업책임자가 직접 발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
7. 협상대상자 및 협상순위 선정
가. 입찰참가자로 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우리 공사가 정한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 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회계감사인 후보 순위를 결정합니다.
나. 협상 순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다.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8.1.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출 구비서류
① 입찰 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입찰참가(제안)신청서 1부(별지1호) 및 위임장(대리인 신청 시 제출[별지16호])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감사반의 경우 등록증 사본) 각 1부
④ 서약서 1부(별지8호)
⑤ 개인정보 수입·이용 동의서 1부(별지9호)
⑥ 보안각서 1부(별지10호)
⑦ 청렴계약․인권존중 이행서약서 1부(별지11호)
⑧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별지12호)
⑨ 사용인감계(별지17호) 및 인감(법인)증명서 1부(3개월 이내,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별지17호) 별도 제출])
⑩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⑪ 기타 증빙 서류 등
8.2.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① 제안서 10부
- 1부는 제안업체명 기재, 9부는 제안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떤 표시도 불가
- USB 등 저장매체 1개
②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별지2호) 1부
- 가격제안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입찰서 기재)
③ 제안업체 일반현황(별지3호) 1부
④ 제안사 회계감사 실적(별지4-1호, 별지4-2호) 각 1부.
⑤ 용역 이행실적증명서(별지5호) 1부
⑥ 과업참여자 이력사항(별지6호) 1부
⑦ 과업 참여자 명단(별지7호) 1부
⑧ (정량적 평가)자체평가표(별지13호) 1부
9.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2025.05.22.(목) 14:00 ~
나. 장소: 서울에너지공사 목동 본사 4층 회의실
※ 추후 일정 변경 시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다. 발표시간: 제안사별 15분 내외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라. 발표순서: 평가 당일 제안사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마. 발 표 자: 과업책임자(PM)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발표관련 장비(노트북 등)는 제안사에서 준비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 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인권존중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에너지공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인권존중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인권존중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4. 공공기관 우선구매 관련 안내
가. 우리 공사는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관련 각 개별법령에 따라 아래의 물품, 용역, 공사를 우선하여 구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구 매 대 상
|
중소기업제품, 기술개발제품,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창업기업제품, 장애인표준사업장,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포함), 중증장애인생산품, 녹색제품, 혁신제품
|
나. 본 공고의 최종낙찰자는 사업 시행 시 위 공공구매 우선구매 대상 기업(제품)의 물품, 용역, 공사를 우선 구매하여 수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권장사항)
다. 위 구매대상 중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 포함), 중증장애인생산품, 녹색제품, 혁신제품에 관한 사용내역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검사완료 시까지(다년도 계약인 경우 매 연말까지) 우리 공사에 제출(별도 표기)하셔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경영지원실 회 계 부 홍순옥(☏ 02-2640-5161)
※ 계약문의: 경영지원실 법무계약부 현승환(☏ 02-2640-5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8일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서울에너지공사 사이버 감사실 운영 안내>
서울에너지공사는 임직원의 금품·향응수수, 부정청탁, 채용·인사비리, 부정부패, 갑질행위, 입찰 및 계약이행 과정의 부당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사이버 감사실」을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에너지공사 사이버 감사실 (https://www.i-se.co.kr/ethics08)
(※ 신고자에게는 어떠한 불이익이 없도록 신고자, 협조자 등에 대한 신분보장, 신변보호, 비밀보장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다음 사항은 갑질 행위에 해당하오니 「사이버 감사실」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법령, 규칙, 조례, 내부규정 등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이익을 추구하는 행위
- 지위를 이용한 금품, 향응, 사적 이익 요구 행위
- 외모와 신체를 비하하거나 욕설·폭언·폭행 등 상대방에게 비인격적 언행을 하는 행위
- 발주기관이 부담하여야 할 비용을 시공사가 부담하게 하는 등 기관의 이익을 부당하게 추구하는 행위
- 사유 없이 민원 거부 등 부당응대 행위
|

문의처: 서울에너지공사 감사실(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20)
(Tel. 02-2640-5371, 02-2640-5372, 02-2640-5374, Fax.02-2640-5379)
|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부서: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 신고방법: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