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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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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1889-000 공고일시  2025/05/08 10:25
공고명 2025학년도 이천제일고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이천제일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이천제일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임수(☎: 031-633-32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0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4,550,220 원
   
배정예산
224,550,220 원
   
추정가격
204,136,5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이천제일고등학교 공고 제2025-7호


2025학년도 이천제일고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이천제일고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이천제일고 2학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기간 및 장소

 2025.11.19.(수)~2025.11.21.(금) 2박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기초금액  및

참가 예정 인원

 기초금액: 금224,550,220원정(VAT포함)

 (현재 기준 학생수 326명, 교사 30명, 총 인원 356명)

※ 가격제안서 작성 시 학생수, 인솔교사 적용하여 작성

 ※ 교사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인솔교사 해당되지 않는 항목 제외)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추후 증감될 수 있음

입찰 및 계약방법

2단계 경쟁 등의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5. 8.(목) 14:00

규격 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5. 29.(목) 14:00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장소

이천제일고등학교 

본관 1층 교육행정실

과업 및 제안설명회

별도 설명회 없음

가격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G2B)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5.(목) 10:00

이천제일고등학교 교육행정실

입찰 집행관 PC

기타 사항

체험학습 시행전 긴급재난,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체험학습을 취소하며 위약금을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1인당 수학여행 금액은 낙찰금액으로 나누어 원단위 이하 절사하여 산출하며, 낙찰자는 1인당 수학여행비를 기초로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인솔교사 별도산출)


※ 체험학습의 특성상 교통편, 숙박, 식사 등 제반사항을 포함하여 일괄계약하며 행사의 전반적인 관리 책임은 선정된 업체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람.


항공권 예약현황: 사전 예약된 사항으로, 낙찰자는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항공권은 추후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하여 예약될 수 있음.


   

항공편

일   자

항공사

시간

좌석수

비고

김포 ⇒ 제주

2025. 11. 19.(수)

진에어

10:35/11:45

180/180

왕복 360석

-항공사 사정에 따라 출발시간 일부 변경 가능

180/180

제주 ⇒ 김포

2025. 11. 21.(금)

진에어

16:20/17:30

180/180

180/180


※  예정인원: 총356명(학생 326명, 인솔교사 30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여행경비항목

   ◦ 왕복항공료: 공항세, 유류할증료 및 각종 TAX포함

   ◦ 숙식비: 세금 및 봉사료 포함, 호텔급(리조트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업체(2박3일)       

     - 숙박업체 식사는 4식, 1식당 (밥, 국 별도 반찬 4찬 이상), 육류 및 생선류 포함

   ◦ 현지중식비: 3식(밥, 국 별도 반찬 4찬 이상)

   ◦ 차량비: 학교 ⇔ 김포공항 10대(2회), 제주 현지차량 10대

     - 차량연식 최근 8년 이내, 45인승으로 도로 통행료, 주차비, 봉사료 등 비용일체 포함, 학생 인원에 따라 차량 대수 감소될 수 있음 - 산출내역 단가 적용

   ◦ 관람료 및 입장료, 주간 인솔가이드 겸 안전요원 10명(3일), 야간 안전요원 5명(2일), 여행자보험, 여행수수료 등 제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VAT 포함)

   ◦ 레크리에이션 경비 포함

※ 학생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 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할 수 있음

인솔교사 비용은 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함

안전요원(현장 가이드 겸임)(주간, 야간)은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간호사 중 경기도 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대한적십자사 2015년 이후 이수기준인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 14시간 이상 이수자, 2년이내)이어야 한다. 안전요원은 채용전에 성범죄 경력·아동학대 관련 범죄조회 실시 결과 이상이 없는 자이어야 한다. [추후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실시 10일 전까지 구비서류 -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안전과정 이수증 등 제출]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항목(항공료, 차량료, 숙식비, 현지중식비, 관람료 및 입장료, 안전요원 인건비, 여행자보험, 레크리에이션 경비, 수수료 등 기타경비)에 대한 경비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붙임 7]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지역제한(경기도) 경쟁 입찰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그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한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한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찰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이천제일고등학         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인편) 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동시 제출) →  제안서 평가 및 선정(주제별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평가ㆍ선정으로 평가점수 80점이상 적격업체 선정)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 업체는 G2B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낙찰자 결정(최저가 낙찰 적용) → 전자계약 체결


6.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5. 8.(목) 14:00~2025. 5. 29.(목) 14:00  

     ※ 접수시간: 평일 09:00~17:00, 토·공휴일 접수 불가

    1)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지참 

     -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2) 제안서 접수처: 이천제일고등학교 본관 1층 교육행정실

  나. 가격입찰서(G2B) 제출기간: 2025. 5. 8.(목) 14:00~2025. 5. 29.(목) 14:00  

  

  다. 제안서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 3]

    2)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10부. [붙임 4]

      - 작성요령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 제본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최근 5년간 제주도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증명서 1부.

      - 공고일 이전까지의 중‧고등학교 용역 실적[제주도여행 수행실적]

    4) 각서 1부. [붙임 5]

    5) 최근 년도 재무제표 1부.

    6) 각종 자격소지자(청소년지도사, 여행안내사) 현황 1부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법인인 경우 등기부등본,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포함)

    8)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9)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사용인감 사용 시)

   10) 위임장 [붙임 6]과 재직증명서 각 1부.(제안서 제출자가 대표자가 아닐 경우)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2)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사본 및 증빙서류 각 1부.

   13) 중소기업확인서 1부.

   14)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 명단, 관련 자격증, 연수이수증 사본 각 1부.

   15)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6)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7]

   17)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8]

   18)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9]

   19)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11]

   20)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12]

   21)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13]

   22) 안전운전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붙임 14]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제안 설명회 및 적격업체 선정

  가. 제안 설명회는 생략(제안서 심사로 대체)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심의예정일: 2025. 6. 2.(월) 16:00

    ※ 심의예정일은 학교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방법: [붙임10]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실시

  라. 적격업체의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의 업체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 일시: 2025. 6. 5.(목) 10:00 이후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 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

  나. 개찰 장소: 이천제일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10.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 입찰 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1항3호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최고 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일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되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주제별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공고사항을 숙지하여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를[붙임 7]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  라야 합니다.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 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이므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서약서를 서명하여 본교에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재무회계규칙,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라.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이천제일고 교무실(☎ 031-644-7311)에게 문의하여 주시고,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본교 교육행정실 담당자(☎ 031-644-7204)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1부.

      2. 2025학년도 이천제일고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주제별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제안서 1부.

      5. 각서 1부.

      6. 위임장 1부.

      7.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8.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 1부.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10. 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1부.

      11.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2.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13.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14. 안전운전 서약서 1부.

       

       














2025. 5. 8.






이천제일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