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8614-000 공고일시  2025/05/08 10:25
공고명 2025. DHI 글로벌 탐구학습 프로그램 운영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국제고등학교 수요기관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국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강현아(☎: 053-235-657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0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6,317,610 원
   
배정예산
376,317,610 원
   
추정가격
342,106,9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국제고등학교 공고 제2025-23호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분리동시)입찰]


공고번호

건   명

개찰 일시

대구국제고등학교 공고 제2025-23호

2025 DHI 글로벌탐구학습 프로그램 운영 용역

2025. 6. 4.

15:00 이후





이 입찰 공고문은 대구국제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용역 계약에서 입찰참가자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사람은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대구국제고등학교 행정실(☎053-235-6574)

- 과업에 관한 세부사항 : 대구국제고등학교 글로벌교육부(☎053-235-6617)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대구국제고등학교

대구광역시 북구 도남길 77

  ☎ : 053 - 235 - 6570

 FAX : 053 - 311 - 6571




대구국제고등학교 공고 제2025-23호

 

용역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3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대구광역시교육청 및 산하기관과의 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홈페이지: 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053-231-0102~0107)

QR코드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DHI 글로벌탐구학습 프로그램 운영 용역

기초금액

금376,317,610원

※ 부가가치세 및 부대경비 일체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알선 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알선 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산출내역서(1인당 경비 산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규격(제안서)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5. 9.(금) 09:00 ~ 5. 29.(목) 16:00

규격(제안서) : 본교 행정실(1층)로 직접제출하며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평일 09:00~16:00까지 접수 가능,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나라장터 G2B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통해 제출

제안서 설명 및 평가

2025. 6. 2.(월) 16:30 대구국제고등학교 국제회의실(M516)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6. 4.(수) 15:00 대구국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나. 용역 내용(자세한 내용은 과업설명서 참조)

구분

기초금액(원)

(부가가치세포함)

체험학습 실시지역

참가예상인원

일정

미국

(전체과업)

248,203,600

미국 

(보스턴, 필라델피아, 뉴헤이븐, 워싱턴D.C., 뉴욕)

31명

(학생 28명,

교원 3명)

2025. 7. 21.(월) ~

2025. 7. 29.(화)

영국

(항공, 여행자보험 등)

128,114,010

영국 런던

35명

(학생 31명,

교원 4명)

2025. 7. 20.(일) ~

2025. 8. 3.(일)

합계

376,317,610

 

 

 

     천재지변, 전염병확산, 긴급재난, 정부명령, 운송․숙박 등의 파업․휴업, 관할 교육청의 업무지침이나 명령, 학교자체의 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위약금없이 체험활동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에 따른 제반경비를 요구할 수 없음

     1) 국은 국내이동 왕복항공권(대구 - 인천공항), 국외 체험활동 일정에 따른 왕복항공권(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및 TAX 포함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현지 이동 차량비, 숙박비(해당 도시 중심가의 호텔로 4성급 이상인 호텔), 식비(세금 및 기타 봉사료 포함), 입장료, 관람료, 특강(섭외)비 등 일정을 수행하기 위한 제반경비, 비자발급비용(ESTA) 등 지상비 일체와 참가자 여행자 보험(최대보상한도 3원 이상), 현지 안내원 경비(식사비 등 관련비용 일체), 제세공과금, 알선수수료(부가가치세 10% 포함)등  본 계약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요한 모든 경비를 포함한 총액계약 건임

     2) 영국은 국내이동 왕복항공권(대구–인천공항), 국외 체험활동 일정에 따른 복항공권(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및 TAX 포함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비자발급비용(ETA), 여행자보험(최대보상한도 3억원이상), 발권수수료, 출국 수속 안내 직원 배치 등을 포함함

     3) 기초금액에는 알선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 10%가 포함되어 있음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상세 내용은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설명서 참조

     5) 항공권 예약은 본교의 명의로 항공권이 기 예약 완료된 상태입니다.

     ※ 항공권은 본교와 협약체결한 공급사에서 발권하며, 낙찰업체에서는 동 업체로 항공료 및 발권수수료 등을 지급하고 예약 좌석을 승계 후 우리학교로 실비 정산하여야 합니다.

     6) 참가인원 및 일정은 학교 및 개인 사정에 따라 추후 변동 될 수 있으며, 예정 인원보다 참가인원이 증․감될 경우 낙찰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내역서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산정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먼저 진행하여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 행정실(1층)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자만 규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대상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국내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최근년도 경영상태 확인 결과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제안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4.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 2025. 6. 2.(월) 16:30, 대구국제고등학교 국제회의실(M516)

  나. 평가방법 : 업체별로 과업내용에 대해 설명하며 설명 시간과 질의응답 시간은 업체당 25분 이내로 제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으로 실시합니다.

  다. 유의사항 : 심사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심사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명회 불참시 본 입찰건에 대해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불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안설명

    1) 제안 설명은 본 과업을 수행할 프로젝트 관리자가 실시한다.

    2) 발표 자료는 제안서를 이용하여야 한다.

    3) 제안 설명은 발표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총 25분 이내로 하되, 참여 업체 수에 따라 시간조정이 될 수 있다.

    4) 제안 설명에 필요한 장비는 본교 장비를 사용하거나 제안업체에서 직접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마.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1) 배점기준

구  분

합   계

객관평가

주관평가

배  점

100점

30점

70점

    2) 심사 평가기준(규격입찰 적격업체): 제안서 평가위원회(사전안전영향평가단) 평가기준에 의거 80점 이상 획득한 업체

    3)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심사위원이 평가기준표*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 평가기준표: 과업설명서(미국) <덧붙임 7> 및 <덧붙임 8> 참조

    4) 주관평가는 주관평가의 총점기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 점수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 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5.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서류명

부수

서식

비고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1]

 

2

위임장

1부

 

- 대리인 제출 시

3

재직증명서

1부

 

4

신분증 지참

1부

 

 

5

사업자등록증

1부

 

 

6

법인등기부 등본

1부

 

- 법인 시

7

종합여행업 등록증

또는 국내외여행업등록증

1부

 

 

8

인감증명서

1부

 

 

9

사용인감계

1부

 

- 사용인감 시

10

체험활동 용역 제안서

및 증빙서류

10부

[붙임2]

- 제안요청서에 작성방법을 참고하여 작성

- 증명자료 제출목록을 확인하여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

- 규격 A4, 본교 서식 활용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1

체험학습 실적증명서

1부

[붙임3]

-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 또는 G2B 실적증명서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12

각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1부

[붙임4], [붙임5]

 

13

항공권 승계확약서

1부

[붙임6] 

- 계약시 제출 

14

산출내역서

1부

[붙임7] 

- 계약시 제출

 

7.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입찰보증금의 대구국제고등학교 학교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심사에 합격한 업체(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또한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 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라.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차량운행 용역 특수조건, 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조달업체용 이용약관 등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및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등록 마감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운영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 사유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대구국제고등학교 행정실(☎ 052-235-6574), 현장체험학습 일정 등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담당교사(☎ 053-235-6617)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5. 8.


대구국제고등학교장

【붙임 1】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대구국제고등학교 

공고 제2025-23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DHI 글로벌 탐구학습 프로그램 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5%이상

 ․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대구국제고등학교의 2단계 일반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

 

 대구국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체험학습 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국외체험학습(국외해외문화체험활동포함)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를 제외하고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공고일기준 최근 5년이내 국외현장체험학습(국외 수학여행 포함) 납품완료 실적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 단체 실적에 한함(※단순 항공권 구매 실적 제외)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3. 인력보유(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4. 최근년도 경영상태: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공기관입찰용) 제출


5. 체험학습 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날 짜

시 간

주 요 일 정

비  고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발권 확인 사항

항공사

출발(. .)

출발(. .)

탑승인원

 

 

 

 

 ※ 항공권은 본교와 협약체결한 공급사에서 발권하며, 낙찰업체에서는 동 업체로 항공료 및 발권수수료 등을 지급하고 예약 좌석을 승계 후 우리학교로 실비 정산하여야 합니다.


   2) 현지 버스업체 일반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  현지 운행예정차량 현황(보험가입증명서 순서대로 기재)

  

구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 승

인 원

차량

색상

비고

 

(예시)

10.24

-10.27

 

 

 

 

 45명

 

 

 

 

 

 

 

 

 

 

 

 

 

 

 

 

 

 

 

 

 

 

 

 



  다.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1)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

    - 전경(전면, 후면, 측면)

          

(전면)

   

(후면)

          

(측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 숙소 내부 사진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1층)                            (2층)

         

(기타 참고사진)


    2) 건물 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 건물 배치도

    - 층별 배치도


  라. 식사 여건(숙박업체 포함 작성)

    1) 업체 현황                                                       [단위:원]

 

업체명

식사

제공일자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항

전화

번호

좌석수

가격

(1인당)

대형버스주차가능대수

비고

 

0.00일 석식

 

 

 

 

 

 

 

숙소

 

0.00일 중식

 

 

 

 

 

 

 

현지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3) 식당 내․외부 사진

      

(전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마. 체험학습 활동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 대처방안

    1)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2) 안전관리요원 또는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3) 행선지별 안전확보 계획, 우천 등 기상악화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4)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 사고 등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5) 여행자보험 가입계획(1인당, 1사고 당 금액)

    6)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기재), 구급약품 휴대 목록

 

  

  바. 기타 업체별 해외문화체험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2) 기타 지원 계획 제시

    



붙임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부.


2025.     .     .


                              제안자    회사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날인)


대구국제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제안서작성 규격 : A4크기,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국외체험학습 용역 수행 실적

 ○ 현재 수행중인 업무를 제외하고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국외현장체험학습(국외수학여행 포함) 납품완료 실적으로 초·중·고등학교 학생 단체 실적에 한함(※단순 항공권 구매 실적 불인정)

 ○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함(※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3. 인력보유(제안업체 인력 보유 현황)

 ○ 제안업체의 국외 체험학습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 산출내역서 사본, 자격증 소지자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4. 최근년도 경영상태

○ 공공기관 입찰용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발급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미제출 또는‘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0점’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5. 체험학습 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상세일정(이동경로, 시간분배 등)은 계약체결 시 상호협의 하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체험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운행 계획

    ○ 항공권은 기예약한 협약체결 공급사에서 발권하며, 낙찰업체에서는 동 업체로 항공료 및 발권수수료 등을 지급하고 예약 좌석을 승계 후 우리학교로 실비 정산하여야 한다.

    ○ 항공출입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우리학교와 긴밀히 협의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사전 조치해야 한다.


    2) 버스 운행 계획

    ○ 현지 이동 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계획 작성

    ○ 차량별 안전 운행 계획 작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 체험학습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내용 명시

    ○ 운전기사 음주 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대책, 비상시 탈출방안 등 명시

 

 다. 숙박시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정원(소재지 시·군·구에서 허가받은 정원), 숙박업소 등급 명시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소 :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배치도에 실별 배정인원 표시)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수,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침실 평면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PC이용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레크레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수용인원, 컴퓨터, 빔프로젝트, 음향시설 지원 등)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안전 점검 상태

   ○ 숙소는 학생들 전원이 한 건물을 사용하며, 타 학교 혹은 일반투숙객과 분리되어야 함.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라. 식사여건 (별도중식 및 숙박비 식사 포함)

   ○ 식당의 내외부 사진 상세하게 촬영하여 사진 첨부(평가 반영함)

      - 식당 : 전경, 주차장, 화장실, 식당, 조리실

   ○ 여행기간 조․중․석식은 1회 식사를 학생 입맛에 맞는 고급 현지식 또는 한식을 학생이 충분히 식사 할 수 있도록 공급하여야 합니다.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체험학습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학교관계자에게 미리 통보하여야 합니다.

   ○ 식당별 좌석수 표시

   ○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원본대조필)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 을 구체적으로 기재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보장되는 최대보상한도 3억원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및 치료 실비 등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 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기재

   

 바. 기타 업체별 현장체험학습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 평가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3】

체험학습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외 여행(해외문화체험활동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대구국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 DHI 글로벌 탐구학습 프로그램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대구국제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대구국제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대구국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ㆍ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산하 전 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5. 회사 임ㆍ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대구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

                        회사명 :               대표자 :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엔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계약상대자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대구광역시교육청 (분임)재무관 귀하

 

<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안내 >

 

 

 

■부패신고

부패행위

 

신고방법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받는 행위

직위 또는 권한을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얻거나, 의무불이행에 따라 교육청 재정에 손실을 끼친 행위

자기 또는 타인의 부당한 이득을 위하여 다른 공무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ㆍ청탁 행위

ㆍ그 밖에 교육청의 청렴도를 훼손한 행위

신고기한: 부패행위일로부터 3년 이내

지방공무원법 제69조의2제1항 각 호에 해당할 경우 5년 이내

홈페이지: http://www.dge.go.kr/ 참여마당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청렴포털)

ㆍ전화: 053) 231-0102 ~ 0107

ㆍ팩스: 053) 757-8209

ㆍ우편: 대구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감사관실>

그림입니다.

신고자 보호: 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자가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보상금: 누구든지 대구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 계약직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부패신고 보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5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 수집ㆍ이용 목적: 계약 상대방 대상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

 ○ 수집 항목: 소속,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보유 기간: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1년간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자체 청렴도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예          □아니요

2025.   .   .

본인                성명            (서명 또는 인)

 

대구광역시교육감 귀하


【붙임 6】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항공권 발급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  청  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5 DHI 글로벌 탐구학습 프로그램 운영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10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담당자 확인

 

성  명

 

연락처

 

 

 대구국제고등학교장 귀하

 

※ 항공사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항공권 일시와 좌석수 명시


【붙임 7】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용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 DHI 글로벌 탐구학습 프로그램 용역

2. 예정인원 : 총00명(학생 00명, 교직원 0명)

3. 기    간 : 2025.  .    .   ~ 2025.   .  . (   박  일)

4. 산출내역[교직원도 포함하여 작성하되 학생과 구분 작성(무료항목제외)]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료

인천 ↔ 뉴욕(왕복)

     원  ×   명

 

 

2

TAX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원  ×   명

 

 

3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국내 

-    원 ×  대 ×  일

□미국 현지

-    원 ×  대 ×  일

 

 

4

숙식비

(0박 0식)

조식

(0박 0식)

□ ○○콘도

- 숙박료 :    원 ×  명 x   

- 식  비 :    원 ×  명 ×   식

 

조석식포함

5

중·석식

(0박 0식)

중식(0식)

석식(0식)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6

관람료 및 체험비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대학탐방비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

 

일정표참조

7

여행자보험료

7박9일 여행자보험료

보험한도 3억 이상

(치료실비 등 포함)

□        원 × 명 =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여부와 관계없이 보상가능

8

안전요원비

안전요원비

□      원 ×    명

 

 

9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구급약품비 :     × 명 =

 

 

10

업체이윤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

 

 

1인당 금액은 국가별로 학생/인솔교사로 구분하여 산출내역서 각각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