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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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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2113-000 공고일시  2025/05/08 10:42
공고명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 단관초등학교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원주교육지원청 단관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전미경(☎: 033-765-14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 원
   
배정예산
30,000 원
   
추정가격
2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단관초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업체 선정

  나. 교육사업기간(예정):  2025. 07. 01.~ 2030. 06. 30.< 5년(60개월) >

  다. 교육인원(예상): 총110명

   ※ 사업기간은 5년으로 개시일은 다소 변동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나 계약금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함.

  라. 교육장소: 단관초등학교 컴퓨터실

  마.사업개요:컴퓨터실 구축(물품 선기증 등)후 방과후 컴퓨터교육 사업

  바. 기초금액(월 수강료): 금30,000원

   ※ 기초금액(월 수강료)산정: 컴퓨터실 총 투자비(인건비 등 포함)÷교육인원(예상)÷60월

   ※ 계약체결 후 월 수강료는 증액할 수 없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3항에 의거 2단계 입

      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1인당 수강료 단가에 대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단가입찰입니다.

  다.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

      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법인 또는 비법인체 사업자로서 부가세법에 의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자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

      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라. 본교에서 요구하는 제안요청서에 의해 제안서를 제출한 자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마감일 전일

      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

      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 

      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과업)설명 : 별도의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함

   민간참여 컴퓨터실 설치장소(예정)는 필요 시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며, 반드시 제안요

   청서 등 각종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개찰시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5. 8.(목) 14:00 ~ 2025. 5. 29(목) 10:00 까지 (토, 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2) 장소 및 방법: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단관초교길 14(관설동) 단관초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붙임8】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서류

       가)【붙임1】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제안서 8부(관련 증빙서류 포함)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라)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마)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바)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실적증명서 1부(최근 3년)

       사) 최근 연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아) 소속된 강사 계약서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자)【붙임3】각서, 【붙임4】확인서, 【붙임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차)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접수 시)

       카)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5. 8.(목) 14:00 ~ 2025. 5. 29(목) 10:00 까지

       (※접수 시간은 근무 시간 내에 한 함)

    2)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7. 제안설명회 (※학교 사정에 따라 생략 가능)

  가. 일    시: 2025. 5. 29.(목) 14:00(※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나. 장    소: 단관초등학교 회의실(본관2층 교무실 옆)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제안설명: 교육사업자당 10분 이내, 질의 5분 이내로 하며 발표순서는 추첨을 통해 정한다

  마.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 발생한 불이익은 참가 업체 책임임. 


8.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30.(금) 11:00 단관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민간참여 컴퓨터교육 사업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ㆍ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하며, 2단계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2】 배점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월 수강료 단가 산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본 사업과정에서 산출되는 모든 자료는 본교에 귀속되며, 계약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특허권 등의 문제 발생 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안전행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 계약 담당자(☎033-765-140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안요청서에 관한 사항은 교무실 정보부(☎033-765-140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3. 보안각서 1부

      4. 확인서 1부

      5.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6.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7.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8. 위임장 1부




2025년  5월  8일



단 관 초 등 학 교 장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단관초등학교 공고

제2025  -   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업체 선정 건

입찰

보증금

납부

○ 보증금율 : 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대리인 지정시)

사용 인장계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장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제안서 8부(제안요청서 서식 참조하여 작성)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3. 법인등기부 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4.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5.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실적증명서 1부(최근 3년이내)

      6. 최근 연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7. 소속된 강사 계약서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 1부

      8.【붙임3】각서, 【붙임4】확인서  각 1부

      9. 위임장 1부(대리인 접수 시)

     10.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2025년     월     일

 

                                           신청인                   (인)

단관초등학교장 귀하

【붙임2】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표

 


□ 건명 :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

구분

평가항목

배점

 

 

 

 

 

정량적

평가 

분야

(25)

 

 

 

*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위탁운영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 3년간 수행 실적)

10

* 제안 업체 경영 상태

 - 제안 업체의 재무구조

 - 자기 자본금 및 유동 비율

10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 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5

정성적  평가 분야

(75)

 

 

*제안업체의 사업에 대한 수행 능력  

 - 사업에 대한 이해도

 - 제안서 적정성

 - 사업제안의 충실성 및 적합성

20

* 물품 및 시설 설치 등의 적절성  

 - 기증 컴퓨터 사양

 - 기타 기자재

 - 시설·설비 구성

 - 소프트웨어 확보 적정성

25

* 교육운영에 관한 사항 

 - 교육과목 및 운영시간

 - 강사관리(자격요건, 복무 등)에 관한 사항

 - 운영 수업 평가 및 시정 권고권

 - 학생 관리에 관한 사항

 - 학부모, 교원, 정규 교과수업의 지원 방안 적정성

30

100

※ 가격평가는 실시하지 않음(제안서 평가 후 적격업체 가격만 개찰하여 낙찰자 결정)

 ※ 현재 민간참여 컴퓨터 교실 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입찰 참여 가능

 ※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

【붙임3】


각        서





  본사(인)는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단관초등학교에서 제시한 평가(심사)기준과 평가(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민간참여 컴퓨터교육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동 사업기간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단관초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단관초등학교장 귀하


【붙임4】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 업체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의거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업체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기 관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단관초등학교장 귀하

【붙임5】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단관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계약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계약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계약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

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단관초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계약에 입찰․계약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계약에 있어서 입찰․계약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계약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계약에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계약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계약에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계약 및 계약조건이 입찰․계약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계약에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계약,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계약에 입찰․계약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계약,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계약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단관초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단관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계약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5월     일

       서 약 자 :                   대표           (인)


    

단관초등학교장 귀하

【붙임6】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단관초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징구) 계약담당공무원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부서장(국ㆍ과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단관초등학교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단관초등학교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단관초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단관초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단관초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7】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단관초등학교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단관초등학교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단관초등학교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붙임8】


위  임  장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 주          소:

   ○ 전  화  번  호:



  상기 본인은 단관초등학교 민간참여 컴퓨터교실 운영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생년월일

 

부서/직위

 

소     속

 

주     소

 

           

                  

붙임  대리인 재직증명서 1부.


        

2025년     월     일








단관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