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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2333-000 공고일시  2025/05/08 11:18
공고명 2025학년도 부석고등학교 2학년 문화체험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부석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부석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명찬우(☎: 041-667-01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2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785,000 원
   
배정예산
62,785,000 원
   
추정가격
57,077,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부석고등학교-2025-2


   2025학년도 부석고등학교 2학년 문화체험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 가격 분리 동시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총액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부석고등학교 2학년 문화체험 여행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이라 한다.)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 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  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당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부석고등학교 2학년 문화체험 여행 위탁용역

  나. 일  정: 2025. 9. 17.(수) ~ 2025. 9. 19.(금) [2박 3일]

  다. 장  소: 부산 일원

  라. 예상인원: 총 120명(학생 110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2개 그룹으로 별도 운영

 마. 기초금액: 금62,785,000원(금육천이백칠십팔만오천원) 부가세 포함

  바. 경비 내역

항    목

내    용

1

숙박비 및 식비

 특급호텔 또는 리조트에 준하는 우수 숙박시설(2박 4식)

 ※ 5찬 이상, 밥․국은 찬에서 제외

식비 2식(중식 2식 중 1식은 쿠폰)

2

입장료 및 관람료

일정표상에 있는 관람장소

3

전세버스 임차료

4대(여객자동차운수법에 의거 45인승 최신형 대형차량)

주차비․도로비․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 차량 불가

4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

특히,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 ‘여행 중 발생한 질병’,

   ‘배상책임’, ‘분실물보상’ 등에 관한 내용포함

5

안전요원 

안전교육을 이수한 주간안전요원 4명(팀별 2명씩 배치), 야간안전요원 4명

안전요원 자격요건: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소방안전교육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 소지자 중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로 성범죄·아동학대경력조회 및 건강검진 결과에서 결격사유가 없는 자

6

기타 잡비

레크리에이션, 구급약품비, 목걸이 표찰, 안내책자, 여행알선 수수료, 세금 등

  

※ 기초 금액은 학생, 인솔교사 경비로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 포함 총액

※ 인솔교사 비용은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 부담

※ 참가 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③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 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합니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나. 1단계(규격입찰)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은 반드시 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최저가입찰,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라. 청렴계약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속해서 본사의 소재지가 충청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다. 수(數)개의 법인의 대표자가 동일인인 경우 1개의 법인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으로 참여한 경우 모두 입찰 무효 처리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소기업 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4. 과업 및 제안설명: 과업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별첨 과업설명서 파일을 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제출 및 가격입찰서(G2B) 제출 → 제안서평가 적격업체선정(제안서평가위원회) → 최종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만 가격 개찰을 실시함.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5. 9.(금) 11:00 ~ 2025. 5. 20.(화) 11: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09:00~16:20)

  나. 제출방법: 반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방문접수만 가능)

    1) 봉투를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3) 사용인감 지참,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본교 1층 행정실

  라. 제출 서류(제출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문화체험여행 위탁용역 제안서(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별지 참고] 9부.

      - 작성요령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좌철 제본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 하도록 작성

    3) 각종 자격소지자(청소년지도사, 여행안내사) 현황 1부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6)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사용 시)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제안서 제출자가 대표자가 아닐 경우)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0)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1) 숙박 및 차량,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사본 및 증빙서류 1부.

   12) 최근년도 재무재표 1부.

   13)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14) 주간 및 야간 안전요원 명단 및 연수이수증 사본 각1부.

   15) 문화체험여행 안내책자 또는 업체 홍보자료 1부.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시 사용한 인감으로 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7.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5. 9.(금) 11:00 ~ 2025. 5. 20.(화) 11:00

  나.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 시: 2025. 5. 21.(수) 13:00 예정(학교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나. 장 소: 본교 도서관

  다.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라. 업체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평가방법: 공고상 명기된 평가표에 의거 자체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평가하고, 평가결과는 따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주관적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각 평가위원이 개별 평가 후, 최고점‧최저점을 제외한 점수의 산술평균으로 계산합니다. (최고점 및 최저점이 2개 이상인 경우, 1개의 점수만 제외)

  

9.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5. 9.(금) 11:00

2025. 5. 20.(화) 11:00

2025. 5. 22.(목) 10: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에서 전자입찰로만 진행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결과 적격자만을 대상자로 하여 가격 입찰서를 개찰

    ※ 가격 입찰서의 개찰과정은 우리학교 또는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적격업체 선정과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 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부석고등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고 적격업체를 선정합니다.(평가방법은 【붙임6】 평가표 참조)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규격(기술)평가점수가 8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를 선정함. (부적격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르도록 하되, 이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조달청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따름)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 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관련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마.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4. 계약 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토, 일, 공휴일 제외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게 됩니다.


15.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기타사항

  가.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재무회계규칙,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계약은 행정실 명찬우 주무관이 계약 전담자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 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용역 제안요청서 등 설명서 문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는 2학년부 박형빈 교사)

연락처

전화: 행정실 041-667-0124  2학년 교무실: 041-667-0163   Fax: 041-667-1110



2025. 5. 8.


부 석 고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