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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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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2144-000 공고일시  2025/05/08 13:24
공고명 2025학년도 광주서석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서석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서석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재순(☎: 062-360-40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8,899,060 원
   
배정예산
133,899,060 원
   
추정가격
121,726,4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1. 용역 제한입찰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제2024-23호, 2025.1.6.)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5.1.6.)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 규칙(제18조)2017. 7. 26.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77호, 2024.2.15.)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7. 광주광역시교육청 계약업무 처리 지침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복지과-31655, 2023. 1. 5.)

 

 . 광주서석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과업설명서[별첨]

 

 . 광주서석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계약 특수조건[별첨]

 



광주서석고등학교 공고 제 2025-37호


2025학년도 광주서석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용역계약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광주서석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 의거 2025학년도 광주서석

 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용역계약 위탁업체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위탁용역명 : 2025학년도 광주서석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용역계약

  나. 기간 및 용역내용 :

구 분

용역기간

학년

인원

장소

비고

수학여행

2025.06.10.(화) ~ 2025.06.13.(금) 3박 4일

1

학생 211명

교사 14명

제주도

인원수 증/감

      

  다. 기초금액 :138,899,06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 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지역제한,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청렴계약제 적용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으로 등록된 업체(공동도급 불허)로서,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를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다.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

     되는 특별법인으로서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락하되, 본 공고문 붙임의 「과업설명서」와 「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가격입찰서, 제안서 제출

 1) 가격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의 취소신청은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8.(목) 14:00 ~ 2025. 5. 20.(화) 11:00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 등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5. 8.(목) 14:00 ~ 2025. 5. 20.(화) 11:00

     ※ [단, 평일 9시~16시 가능, 기간 중 토․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불가

    ※ 봉투에 봉합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기

 다. 제출장소 :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로253번길 27, 광주서석고등학교 행정실


 3)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 : 제안설명회 없음


6.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4)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6)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8)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1부.

     9) 각서 1부.

    10)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관련 증빙 서류 포함) 8부

     가) 수학여행 위탁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명기)

     나) 수행조직원 자격증 사본

     다) 최근년도 신용평가서 사본

     라)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마) 전세버스 관련 서류(차량보유현황 등)

     바) 숙박시설 및 현지식당 관련 서류(사업자 등록증, 등기부등본, 영업신고증, 보험관련 서류, 객실배치도, 식단표, 음식물 배상책임보험 증권 등 숙식과 관련된 인허가 서류)

      ※ 숙박시설 및 식당 관련하여 예약확인서 필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인감 날인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할 것.

 

7.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5. 21.(수) 14:00

  나. 개찰장소 : 우리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평균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개찰 전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2단계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제안서평가 선정된 업체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제1항제5호의 추첨방식에 따릅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따라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ㆍ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각서에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 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3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낙찰일로부터 3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단가*총입찰예정량)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기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의 청렴계약이행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특히 과업설명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광주서석고등학교 행정실(☎062-360-4004)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학교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1학년 수학여행 용역제안서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1부.

      4. 서약서 1부.

      5. 각서 1부.

      6. 가격산출서 1부.

      7. 여행위탁 실적증명서 1부.

      8. 과업내용서 1 부.

      9. 특수조건 1부.

     






2025.  5.  8.




광 주 서 석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광주서석고등학교 

공고 제2025-37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입찰보증금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광주서석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광주서석고등학교  귀하

 

[붙임 2]

1학년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자료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   시

※ 국세청 홈텍스, 세무서 발급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첨부


3.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현황)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회   사   명

대표자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차량

 

 

학생수송(제주일원)

 

숙박

 

 

숙박(식사포함)

 

중식

 

 

 

 

 

 

 

 

작성요령(증명서가 첨부된 실적만 인정)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현장체험학습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 구분하여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현장체험학습 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버스)운행 계획

운행

구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답 승

인 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색상

차량

회사명

상비약품

구비목록

 

 

 

 

 

 

 44명 이상

영상 및 음향시설

 

 

 

 

 

 

 

 

 

 

 

 

 

 

 

 

 

 

 

 

 

 

 

 

 

 

 

 

 

 

 

 

 

 

 

 

 

 

 

 

 

 

 

 

 

 

 

 

 

  ※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사업자등록증,차량보험가입증명서,운전기사 경력증명서 등 제반서류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현장체험학습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결과 명시

※ 시교육청의 체험학습 임차차량 운전자격 적격심사 및 차량 안전정보 제공 실시계획에 의하여

    안전공단에 적격심사 및 정보제공을 요청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운전자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계약시 제출-동의 서식은 학교에서 제공)

        라.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마. 식사 여건

일자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

사항

전화

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바.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사.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아. 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수련교육 수학여행 실무지침 학생안전관리 규칙 준수 계획 제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숙박․차량업체와의 계약서, 보험증권, 자격증사본 등)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광주서석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한도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0)

 

o 현장체험학습 수행 실적(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수행실적(100명이상의 수학여행 수행실적)

 

- 10개교 이상

10

- 8개교 이상

8

- 6개교 이상

6

- 4개교 이상

4

- 4개교 미만

2

o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해당분야 경력이 20년 이상이고 자격증 3인 이상

10

- 해당분야 경력 10년 이상 자격증 2인 이상

9

- 해당분야 경력 10년 이상 자격증 1인 이상

8

- 해당분야 경력 10년 미만 장격증  1인 이상

7

o 제안업체 경영상태

 

신용등급

등급정의

 

e-1

AAA

최상위의 상거래 이행능력을 보유한 수준

10

e-2

AA

우량한 상거래 이행능력을 보유하며, 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이 충분한 수준

9

e-3

A

양호한 상거래 이행능력을 보유하여, 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이 상당한 수준

8

e-4

BBB

양호한 상거래 이행능력이 인정되나, 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은 다소 제한적인 수준

7

e-5

BB

단기적 상거래 이행능력이 인정되나, 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은 제한적인 수준

6

e-6

B

단기적 상거래 이행능력이 인정되나, 환경변화에 대한 대처능력은 미흡한 수준

5

e-7

CCC

현 시점에서 신용위험 발생가능성이 내포된 수준

4

e-8

CC

현 시점에서 신용위험 발생가능성이 높은 수준

3

e-9

C

현 시점에서 신용위험 발생가능성이 매우 높고 향후 회복가능성도 매우 낮은 수준

2

e-10

D

상거래 불능 및 이에 준하는 상태인 수준

1

NG

등급부재 : 신용평가불용, 자료불충분, 폐(휴)업 등의 사유로 판단 보류

0

주관적

평가

(70)

o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및 영업등록증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 집단 급속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계획

 - 소방설비의 적정 배치(스프링쿨러 등)

 - 급식제공능력

  (영양사나 조리사 배치, 메뉴,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상(40 ~ 25)

중(24 ~ 15)

하(14 ~ 0)

o교통

 - 차량 연식 및 동일회사인지 여부(차량등록증 및 보험 가입 증명서)

 -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 전세버스회사의 교통안전수준 및 운행기록 활용 평가

상(15 ~ 10)

중(9 ~ 5)

하(0 ~ 4)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수련활동의 경우: 청소년지도사) 및 야간경비 배치 기준 준수

 -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등

상(15 ~ 10)

중(9 ~ 5)

하(0 ~ 4)

※ 수학여행‧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위원별 산술평균이 80점(보통) 미만이거나, 과반수 이상의 평가위원들로부터 평가항목 중 한부분이라도 1/3 미만의 점수를 받은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판정함.

[붙임 4]

서   약   서

 

   업 체 명 :

    주    소 :

 

 

  상기 업체는 『광주서석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                   (인)

사업자등록번호 :

 

   광주서석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광주서석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광주서석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체험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광주서석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광주서석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가격)산출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교통비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 VAT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총  식 (1식에 15,000원 정도의 식사)

 

□ ○○콘도(호텔)

 - 숙박료 :  원 ×  명 ×  일

 - 식  비 :  원 ×  명 (OO식당)

 - 간식비 :  원 ×  명 ×  회

 

 

3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          원

 

 

※ (가격)산출서는 g2b입찰서 제출기한 마감 후, 낙찰자가 계약체결시 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한다.

(가격)산출서에는 테마별 단가 산출을 위한 항공료를 포함하여 제출한다.





[붙임 7]

여행위탁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광주서석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2025학년도 수학여행 과업내용

【 1학년 – 수학여행 운영계획

가. 일시: 2025년 6월 10일(화)~13일(금) [3박 4일]

나. 대상: 2학년 전원(211명) , 인솔교사 (14명)

다. 장소: 제주도

라. 일정

그림입니다.


 마. 소요경비

구분

세부내역

단가(원)

학생 1인당 금액(원)

총액(원)

비고

교통비(버스)

 

 

 

 

 교통비 총액은 교사(14명) 포함

숙박 및 조식

 

 

 

 

 

중식

 

 

 

 

 

 

 

 

석식

 

 

 

 

 

 

 

 

입장료

 

 

 

 

 

 

 

 

 

 

 

인솔관리요원

/야간안전요원

 

 

 

 

인솔관리요원2명/

야간안전요원 5명

 

 

 

여행자보험

 

 

 

 

 

알선수수료

 

 

 

 

 

합계

 

 

 

 

 
















[붙임 9]

수학여행 위탁용역 특수조건


제1조(총칙) 광주서석고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000 대표(이하“을”이라 한다)의 수학여행에 따른 용역계약체결에 관하여 본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본 계약은 “갑”이 수학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 및 안내를 “을” 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학 여행자에게 제공하여 “갑” 과 “을” 쌍방이 수학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을”은“갑”이 위임한 수학여행에 필요한 예약, 수학여행의 안내 및 숙박, 식사 제공, 현지교통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여행경비) 여행경비는 수학여행일정에 따른 교통비(주차료, 통행료 포함), 숙박비(1박2일), 식비, 입장료, 안전요원경비(조별 당 주간1인, 야간 2인1조), 알선수수료 등을 포함한다.

   ※여행자 보험 / 안전요원

제5조(숙박시설) ① 화재보험에 가입된 유스호스텔 이상(리조트, 콘도, 호텔 포함)으로 수용할 수 있어야 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② 숙소는 다음날 일정을 고려하여 이동시간(1시간이내) 및 이동거리가 최소한의 곳으로 정한다.

  ③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④ 학급 단위로 동일건물의 숙소를 사용하며,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동일층에는 본교생만 수용한다.

  ⑤ 숙박업소의 상호와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침실 평면도 및 배정인원을 제시해야 하며 각종 보험가입 사항을 기재한다.

  ⑥ 침구는 1명당 1조씩(요,이불,베개)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⑦ 침실의 실내온도는 20℃이상 유지되어 학생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⑧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⑨ 각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제6조(식사) 제1일 중식부터 제4일 중식까지 총 10식 제공하며 1식5찬 이상으로 하고, 생선 또는 육류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여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한다.(국은 별도 준비)

  ② 중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 식사로 한다.

  ③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④ 식당은 숙소내에 있어야 하고, 동시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전 학생의 총 식사시간이 1시간을 넘겨서는 안되며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된다.

  ⑤ 변질된 식사를 제공하여서는 안되고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이 발생할 경우 계약회사가 모든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해 전체 또는 일부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한다.

  ⑥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제7조(교통편) ① 1대의 차량에 45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② 학생수송차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 및 자동차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40조의 규정 범위내에서 최근에 출고된 44인승 이상 차량이어야 하며, 또한 교통안전법 제55조에 따라 디지털 운행 기록계를 장착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을 우선 선정 운행하며, 냉․난방설비, 소화기 및 안전장비 등이 구비되고, 정비 및 위생상태가 우수한 차량으로 하며, 조별당 수송차량이 여행사 자회사 차량으로 동일회사․동일색상으로 통일되어야 한다. 다만 사전 학교 승인을 얻은 경우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③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경력이 5년 이상이고, 적성운전정밀검사  적합판정을 받은 자여야 하며 관광경력이 우수한 자이어야 하며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교육내용을 명시해야 한다. (학교는 운전자 및 차량관계를 교통안전공단에 조회 의뢰할 수 있으며, 출발전 전세버스 운전자교육을 요청할 수 있다)

  ④ 차량인솔 및 관광안내를 위해 책임 있는 자가 조별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하며, 그 명단을 제시하여야 한다.

  ⑤ 출발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15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1) 차량에 대한 안전벨트 정상 작동 유무, 소화기 비치 및 위치 확인, 비상 시 자동문 계폐방법 숙지,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및 위치 확인 등 안전점검 철저

    2) 모든 차량은 재생타이어를 사용할 수 없음,

  ⑥ 차량의 앞면 및 뒷면에 학생현장교육차량 보호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구분

[앞면] 부착 표지

[뒷면] 부착 표지

규격

400mm× 300mm

500mm× 300mm

양식

학생현장교육차량(제00호차)

   학교명 : 광주서석고등학교       

   학생수 :   00명

학생현장교육차량(제00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치

전면 좌측 상단

후면 중앙 하단

  ⑦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⑧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 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1시간 이내)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제8조(안전요원) 안전 관련 일정한 자격을 갖추고 교육청에서 요구하는 안전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여야 한다.

  ① 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경찰‧소방‧간호 경력자,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청소년지도사, 숲길등산

     지도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②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14시간) 이수 시 2년의 자격 유효, 재교육과정(7시간)으로

     2년의 자격 유효 기간 연장.

     

제9조(수학여행의 시작과 종료) 수학여행은 수학여행단이 집결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학여행일정에 의한 학교도착으로 종료되며, 일정의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한다.

   

제10조(수학여행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을”은 “갑”이 제시한 수학여행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학여행기본일정을 작성 하여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 시 “갑”에게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을”은 수학여행단의 계약 체결시 수학여행 숙소 배치도, 교통편,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수학여행 세부일정을 관계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③ 수학여행일정 변경: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제11조(구급약품) ① “을”은 각 운행차량(9대)에 유명제약회사 제품의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

사제, 외상치료제, 붕대, 밴드 등을 충분히 구비하고, 멀미약은 학생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양을 구비한다.

제12조(천재지변 등에 대한 대책) 우천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 학교장과 협의하여 적당한 시기를 재조정하며 이에 의한 손실분은 “을”이 책임진다.

제13조(안전사고 대책 방안)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가능하면 경찰의 호송을 지원받아 안전 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② 여행기간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은 절대 불가하며 사전지도 및 감독을 철저히 한다.

 ③ 수학여행 중 부상자나 환자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응급조치할 차량을 대기시켜야하고(“을”소속 직원이 동승) 가까운 병원에서 응급조치 후 의료진과 담임교사가 상의하여 관광여부를 결정한다.

  ④ 수학여행 기간 동안 강우 시 비옷을 준비하여야 한다.


제14조(책임) ①수학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수학여행자가 수학여행도중에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민ㆍ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 배상 책임을 모두 진다. ※안전요원 및 야간 경비 포함

  ② “을”은 수학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경비는“을”이 부담한다. 


제15조(기타사항) ① 일정별 시간은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하여야 한다.

  ② 계약체결 시 위에 제시된 조건을 충족하는 교통(수송차량), 숙박(숙소), 식사(식당 및 식사메뉴) 등 세부일정을 증빙자료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수학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③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④ 본 계약의“갑”과“을“은 사전답사 후 특수조건에 일치하지 않고 문제가 제기되었을때 “을”은 낙찰 취소를 받을 수 있다.

  인솔교직원에 대한 여행경비는 별도로 하며, 학생 인솔에 따른 무료금액은 공제한 후 정산하여 청구한다. 

  ⑥ 체험학습 경비 중 극빈(기초생활수급자)학생 여행경비 또한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견적하되, 여행경비에 대한 면제가 가능한 부분을 적용하여 차후 정산시 반영하여 청구한다.

    여행자 보험은 1인당 2,000원 이상의 상품으로 가입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