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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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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3005-000 공고일시  2025/05/08 13:59
공고명 2025년 3월~2026년 2월 패션소비 실태조사
공고기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수요기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공고담당자 안가영(☎: 02-528-40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99,000,000 원
   
추정가격
9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5년 패션소비 실태조사 용역업체 선정 입찰공고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공고 제 2025 - 9호)


우리 연합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수행하고 있는 `섬유패션 빅데이터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과 관련하여, 국내 패션시장의 규모 추정 및 소비자의 수요변화를 조사 분석하여 섬유패션업계에 정보 제공을 위해 페션소비 실태조사 용역업체를 아래와 같이 선정코자 하오니 관련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용역 개요


ㅇ 사 업 명 : ’25년 패션소비 실태조사


ㅇ 사업기간 : 계약일 ~ 2025년 12월 31일


ㅇ 사업예산 : 99,000천원(VAT 포함)


ㅇ 주요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에 의함


  - 조사대상: 전국 17개 광역시·도, 16세 이상 69세 이하 남녀 3,500명  

                 (지역별 50명 최소배분 후 인구비례 할당)


  - 조사방법: 자료조사,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온라인 소비자 조사


  - 조사기간: ‘25년 3월~’26년 2월


  - 조사내용


   ① (패션소비현황) ‘25년 3월~’26년 2월, 매월 3,500명을 대상으로 패션소비 실태 조사를 진행하고 시즌별(s,s,f,w), 세분시장별*, 성별, 연령별 분석


     * 남성정장, 여성정장, 캐주얼복, 스포츠복, 골프복, 아웃도어복, 이너웨어, 유아동복, 신발, 가방/지갑, 기타잡화


   ② (소비자구매행태)  반기별 조사 진행, 구매 결정 영향 매체, 구매선호 채널 및 매장 유형, 복종별 연상 브랜드, 중고 제품 구매 및 처리 경험 등


   ③ (산업동향) 경제 동향, 소비자 물가동향, 유통 동향 등


   ④ (기업경영성과) 금융감독원에 공시된 기업 감사보고서 및 사업 보고서를 기반으로 경영성과 분석


  - 용역결과물: 월별, 시즌별(S/S, F/W) 결과 요약 리포트,

                 ‘25년 3월~’26년 2월 패션소비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
설문조사 결과 원본 데이터(raw data)

2. 입찰방법


ㅇ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3. 입찰참가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4. 제출서류


ㅇ 제안서 1부

ㅇ 가격입찰서 1부

ㅇ 확약서 1부

ㅇ 입찰보증금 또는 이에 갈음하는 보증서 1부

ㅇ 실적증명서 1부(최근 3년 이내)

ㅇ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ㅇ 최근 2개년(`23년, `24년) 귀속 해당기관의 재무제표 사본 1부(해당기관 양식)

ㅇ 법인인감증명서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최근 3개월 이내)

ㅇ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이내)

ㅇ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제출방법 및 문의처


ㅇ 제출방법 : 전자입찰

 -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자 : 2025/05/08 15:00

 - 제안서ㆍ가격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05/16 15:00

   * 3개 업체 미만 참가에 따른 유찰 시, 재입찰 공고 예정


ㅇ 문의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산업융합실 안가영 과장

 - 주소 : (06180)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8 섬유센터 16층

 - 이메일 : gyahn@kofoti.or.kr

 - 문의는 반드시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6. 선정방법 및 낙찰자 결정


□ 선정기준


ㅇ 서류 및 평가위원회 심의 후, 최고 득점자를 우선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

 - 수행능력, 제안서 내용의 적절성, 제안가격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ㅇ 제안서의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를 참조


□ 선정절차


ㅇ 제안서는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으로 평가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출된 제안서 내용에 대해 기술능력평가 및 가격평가 실시

 - 제안서의 공정한 심의를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개최, 기술능력평가 분야 배점한도의 80%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기술능력평가 및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한 후 고득점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

  * 협상적격자는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바로 개별통보


ㅇ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시/장소 : 2025. 5. 19(월) 15:00 (예정), 섬유센터 16층 회의실

 - 내용 : 제안서 발표 및 평가위원 질의·응답(30분 이내/1개사)

  * 평가위원회 일정은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발표순서는 개별통보


□ 계약체결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선정업체와 섬산련 계약체결)


ㅇ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사업예산 사정을 감안하여 별도 가격조정 및 제안서 내용의 추진방안을 협의 후 계약체결

 *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


7. 기타 참고사항


ㅇ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심의 평가하며, 세부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ㅇ 제안서는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ㅇ 입찰자는 계약조건, 입찰공고조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 숙지 요망


ㅇ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하고 제출



※ 붙임 : 제안요청서 및 제출서류 양식 각 1부. 끝.


2025. 5. 2.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