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공고 제2025-41호
용역 입찰공고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용역계약 일반조건」,「용역계약 특수조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과업설명서, 입찰안내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된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자료검색 방법-
1. 법령·계약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 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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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명 : 2025년 교통약자(장애인) 콜택시 자동차보험 가입용역
나. 보험기간 : 2025. 5. 31. 24:00 ~ 2026. 5. 31. 24:00
다. 가입대상 : 교통약자(장애인) 콜택시 63대(종합보험 55대, 책임보험 8대)
※ 과업이행요청서 및 산출기초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초금액 : 금52,498,330원(추정가격 52,498,330원, 부가가치세 0원)
※ 「부가가치세법」제26조제1항제1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제1항제8호에 따라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 면세 사업으로, 투찰금액도 면세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건은 일반경쟁, 총액입찰, 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으로서 입찰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서약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써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보험업법」제4조에 따라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업종코드: 3828)으로 입찰참가등록한 업체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고자 하는 자는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5조 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② 입찰일 현재 대한손해보험협회 정회원사로서 「보험업법」에 의한 보험업을 영위하는 종합손해보험사로 입찰공고일 현재 보험금 지급여력비율이 100%이상인 업체
③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지 않은 업체(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한 경우 참여 가능)
나.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지점 또는 대리점(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받은 조직의 경우, 본사 위임장을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한 경우 참여 가능)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위임장, 경영개선 통과안 관련 자료 제출 안내>
▶ 제출기한: 2025. 5. 16. 18:00까지
▶ 제 출 처: 평택도시공사(메일: vin@puc.or.kr, 전화: 031-8053-8853)
▶ 주의사항
- 자료 제출 후 담당자의 회신 메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미확인 시 인정 불가)
- 미제출 업체는 개찰단계에서 사전판정 제외 처리되고,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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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도급은 불가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가.①’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1)「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2)「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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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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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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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9. 10:00 ~ 5. 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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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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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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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 가능
※ 개찰일시를 고려하여 2025. 5. 16.(금) 18시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보험금 지급여력비율 등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본 입찰은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시 입찰자에게 개별 통보하지 않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초금액 확인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조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과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해 최종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에 등록된 사항 중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규정에 따라 대리인이 아닌자가 한 입찰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본 입찰은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10. 전자적 대금지급 시스템(상생결제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 건은 「상생협력법」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가를 지급합니다.
나. 계약체결 이후 대가 지급 시 상생결제시스템 사용을 위하여 평택도시공사 협약은행(NH농협은행)에서 NH다같이성장론 약정 체결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1) 온라인·오프라인 이용등록, 협력기업 약정 : 구매기업(발주자) ↔ 1차 기업(공급자)
2) 상생약정 이후 결제전산원 홈페이지(http://www.kefci.com) 회원가입
※ 상품명 및 방법 안내 : NH다같이성장론 홈페이지(https://nh.kefci.com), 상생결제 콜센터(국번없이 1670-0833)
다.「상생협력법」제22조제5항에 의거 상생결제를 통해 대가를 지급 받은 자(1차 협력기업 및 하위 협력기업 전체 포함)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으면 총 지급받은 대가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게 현금 또는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가를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결제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참조)
11.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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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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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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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기재한 후 나라장터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법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경기도지역개발기금조례에 따른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이 공고문에서 명시하지 않는 사항은 관련법규와 예규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사.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및 문의
1) 입찰공고 관련 : 재무회계처(031-8053-8853)
2) 용역관련 과업설명서 등 사업내용 : 교통약자지원센터(031-8053-1552)
2025. 5. 8.
평택도시공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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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부패·청렴 신고창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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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고내용
-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받거나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
-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는 행위
- 평택도시공사 「임직원 행동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신고전화 : 031-8053-8823, FAX : 031-692-4337
▶ 인 터 넷 : 공사 홈페이지(www.puc.or.kr) → 윤리경영 → 통합신고센터
▶ 방문접수 :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 평택도시공사 안전감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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