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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3474 공고일시  2025/05/08 10:00
공고명 154kV 방여울분기 지중T/L 등 2건 통합책임감리용역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경인건설처 경기건설지사
공고담당자 주정미(☎: (02)2096-44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5-27 11:00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6/10 10:00 ~ 2025/06/17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3,485,000 원
   
배정예산
353,485,000 원
   
추정가격
321,35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문 [PQ]


1. 용 역 명 : 154kV 방여울분기 지중T/L 등 2개 공사 통합책임감리용역

2. 용역내용

 가. 추정금액 : ₩ 353,485,000원-(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 : ₩ 321,350,000원-(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      공고란 해당 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감리용역 설계대상 공사비 : ₩ 1,383,145,366원(부가가치세 별도)

 마. 용역기간 : 착수 후 240일

 바. 사업개요 (상세내역 용역시방서 참조)

공 사 명

154kV 방여울분기

지중T/L 건설공사

방여울분기 전력구

 전기설비공사

회선 수 및

선로길이

4C – 0.25km

조명 설비 : 약 65M

선  종

XLPE 2,500㎟

배수 설비 :  1 개소

케이블포설

(3상1구간)

4구간

인입 설비 :  1 개소

케이블접속

(3상1개소)

8개소

-

 사. 용역내용

  ○ 「154kV 방여울분기 지중T/L 등 2개 공사 통합책임감리용역」 시행에 따른 발주자의 감독 권한을 대행하여 공사의 설계도서, 기타 관계 서류 및 제반규정을 준수하여 시공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이와 관련된 행정 일반사항, 시공관리, 공정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 환경관리, 공사변경, 준공․기성고 검사, 기타 공사관련 부대업무 및 발주자가 요구하는 업무의 수행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이하 “PQ”라 함)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결정방식은 적격심사낙찰제입니다.


4. 입찰 참여자격

 가. PQ 평가결과 입찰참여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 (PQ 평가결과 80점 이상)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

   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 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5. PQ신청 : ON-LINE 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 > 입찰/계약 > 나의입찰 > PQ심사신청

   ※ 공동수급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업체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후 PQ심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PQ심사접수 신청기간 : 2025.05.15.(목) 14:00 ∼ 2025.05.27.(화) 11:00

다. 참가요건

   ○ 「전력기술관리법시행령」 제27조 제1항에 의거 종합감리업으로 등록된 업체

 라.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가능 [공동이행,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 책임감리원은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이어야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시 상주감리원은 지분율대로 참여하되(소숫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지분율의 ±10% 범위 내에서 조정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업체 대표자의 지분율은 50% 이상이 되어야 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함. 단, 당해공사를 도급받은 업체 또는 도급받은 업체의 계열회사인 감리전문업체는 입찰 참가 불가(전력기술관리법 시행규칙 제20조 1항)]

 마. 심사기준

   ○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기준(PQ)에 따라 심사합니다.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바. PQ심사 서류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송변전 감리용역 PQ평가시스템 활용 제출)

   ○ 본 용역은 사업수행능력평가의 효율화를 위해 도입된「송변전감리PQ시스템」적용대상으로 시스템 사용에 관한 세부사항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 > 송변전감리 PQ시스템에서 사용자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업수행계획 및 작업기법」은 송변전감리PQ시스템으로 제출함과 동시에 기존과 같이 2부를 제본하여 신청마감일까지 발주부서로 등기우편 제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907-1, 한전 경인건설본부 경기건설지사 김진옥 ]

    ※「과업수행계획 및 작업기법」블라인드 평가용 자료는 업체명, 성명, 연락처 등 특정업체로 인지 가능한 내용 일체 표기 금지

   입찰참가자는 서류 제출기한 내에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PQ심사 신청 및 송변전사업수행능력평가시스템 상 서류 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하며, 추후 PQ심사미신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참여감리원

구  분

상주감리원

비상주감리원

(인․월)

비  고

특급감리원

 

-

-

1. 실 투입인원은 용역 착수 전  우리공사의 배치기준에 의함

 

2. 고급기준 환산비 적용 산출

고급감리원

 

1 인

0.8 인

중급감리원(책임)

1 인

-

 7.6 인

초급감리원(보조)

2 인

-

7.7 인

합   계

3 인

1 인

16.1 인

휴전작업, 병행작업 및 수직구작업 등 위해개소에 대한 현장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비상주감리 인월축소(10%→5%) 및 상주감리 인월확대


 사. PQ심사 점수 통보(예정)일 : 2025.06.05.(목) [한전전자조달시스템 상으로 통보]

   이의신청기간 : 2025.06.09.(월) 09:00 ∼ 17:00


6. 현장설: 해당없음


7.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한전 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srm.kepco.net) 참조

 다. 신청 마감일시 : 한전 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srm.kepco.net) 참조

 라. 전자입찰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 마감일 전일

   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

   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

   참가자격은 입찰참가 신청 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8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이력을 확인하여 제8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

    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8항 가목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 

    보증금 현금 또는 보증서로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수급시)입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납부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한시적 입찰보증금의 1/2 인하 안내 (’20. 5. 1 ∼ ’25. 6.30.)

       -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 ⇒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

       - 관련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50호
(단, 국가계약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에 따라 입찰 보증금 한도 한시적 인하 기간이 변경되면 한국전력공사는 이를 따릅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투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7항의 입찰참가 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 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 적용대상 용역(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마. 입찰서제출 시작일시 : 한전 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srm.kepco.net) 참조

바. 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한전 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srm.kepco.net) 참조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마감시간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당해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통과점수 95점 이상)

 나. 낙찰자는 낙찰자 통지 후 5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상주감리원 면접에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따르지 않을 경우 발주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면접시 상주감리원 전원에 대해 국민체력 100인증서(국민체육진흥공단 발급)

       사본 제출(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인증일까지 유효함, 미제출시 부적격처리)

 다. 상기 “나”항에 의한 면접결과 특정 감리원이 “부적격”으로 판정되면, 낙찰자는 면접 결과를 통지받은 후 7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에 해당 감리원과 동등 이상의 자격조건(등급, 경력, 실적 등)을 받은 감리원으로 대체하여 면접에 다시 응하여야 합니다.(책임감리원은 자격가점을 포함)

 라. 상기 “다”항의 재면접은 1회를 원칙으로 하며, 면접결과 “부적격”으로 판정되면 발주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용역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2.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서울 중구 퇴계로 140  (☏ 02-2096-4437)


13.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대상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 제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 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설명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 심사기준 등 본 용역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 (☏ 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ESG경영 → 윤리경영 → 부패․공익·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사. 발주기관장은 공정한 계약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는 자에 대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2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 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76조 제 1항 제 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자.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하도급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차. 한전 임직원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와 본 입찰 또는 계약 업무와 관련한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사정없이 접촉을 시도하거나 요청할 경우에는 한전은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카.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대리

주정미

차장

노희영

부장

박형탁

발주부서

경기건설지사 송전건설부

과장

김진옥

차장

김신성

부장

문경희

 타.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1) PQ 및 적격심사(신용도),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경인건설본부 경영지원부 계약자재팀 주정미 (☏ 02-2096-4437)

   (2) PQ 및 적격심사(참여감리원 능력, 유사용역수행실적,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업무중첩도, 교체빈도, 작업계획및기법 및 가점·감점 평가), 송변전PQ시스템, 기타사항

     : 경기건설지사 송전건설부 지중2팀 김진옥 (☏ 031-230-4433)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8.


한 국 전 력 공 사  경 인 건 설 본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