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3494 공고일시  2025/05/08 16:00
공고명 성주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공사 안전관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남부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남부건설본부 대구경북지사
공고담당자 최원호(☎: (051)240-933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5/08 16:00 ~ 2025/05/15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9,604,000 원
   
배정예산
219,604,000 원
   
추정가격
199,64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

(적격심사)


1. 용 역 명 : 성주지역 전기공급시설 전력구공사 안전관리 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219,604,000-(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199,640,000-(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 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용역기간 : 착수 후 450일간(15개월)

  마. 용역개요

    1) 현장상주 1인 안전관리자 현장배치

    2) 안전관리 대상

      ○ 개착식 전력구 116m, 환기구 1개소, 케이블 이설 및 전력구 철거 6m

    3) 용역현장 : 경상북도 성주지역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용역설계서(과업지시서 포함)’ 참조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가’~‘다’ 라~마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아래 1), 2), 3) 중 1개(또는 1개 이상)의 자격을 갖춘 업체

   1)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27조에 의거 안전관리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업체 중,

     최신 고용노동부 민간재해예방 평가결과 B등급 이상(S, A, B 등급)의 평가를 받은

     업체로서 건설안전분야 초급기술자 이상을 보유한 업체

   2)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안전보건진단기관(종합진단기관 또는 건설안전진단기관)으로 지정된 업체 중 최신 고용노동부 민간재해예방 평가결과 B등급

     이상(S, A, B 등급)의 평가를 받은 업체로서, 건설안전분야 초급기술자 이상을 보유한 업체

   3)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61조에 의거 건설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으로 지정된 업 체 중 최신 고용노동부 민간재해예방 평가결과 B등급 이상(S, A, B 등급)의 평가를

      받은 업체로서 건설안전분야 초급기술자 이상을 보유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있는 업체

    - 단, 계약 체결시까지 본점 소재지는 계속 유지하여야 함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다”의 입찰참가자격은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직접 확인하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미등록된 업체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전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추후, 낙찰자 결정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가 유효기간내에 있지 않거나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확인되지 않을시 낙찰대상에서 제외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서 발급에 관한 문의는 해당 지방중소기업청(☎ 국번없이 1357)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4. 현장설명 : 없음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4조2의제2항에 의거)


5. 입찰참가 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5. 05. 08 (목), 16: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5. 05. 15 (목), 18:00

  라. 전자입찰참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 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국전력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 신청 마감 전까지 입찰참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 참가자격은 입찰참가 신청 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 신청서류

1)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6항 가목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도급 참가 가능 입찰의 경우)입니다.

2) 제6항 가목 각호에 해당하는 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 신청 마감 일시까지 제출서류를 입찰참가 신청시 스캔하여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입찰 담당 부서로 직접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시 아래 서류를 파일로 첨부 요망

  (1)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2) 아래 자격 사항 중 해당하는 항목 관련 증빙서류 (1개 이상 해당)

   ㆍ고용노동부 안전관리전문기관 지정서 1부

   ㆍ고용노동부 안전보건진단기관(종합진단 또는 건설안전진단) 지정서 1부

   ㆍ고용노동부 건설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 지정서 1부

  (3) 민간재해예방 평가 결과 B등급 이상 인증서 1부

  (4) 건설안전분야 초급기술자 이상 보유 증명서류 1부

       

      [우편주소 : 우편번호 49247, 부산광역시 서구 보수대로 21, 한전 남부건설본부 경영지원부

                  담당 최원호 과장]

4) 우편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해당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납부

(※ 단, 2025.06.30.까지 100분의 5를 1000분의 25로 적용, 기재부장관 고시 2024-50에 따름)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 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업체가 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했을 경우 적격심사시 부적격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 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공사(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과 동시에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 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 2025. 05. 08 (목), 16:00

  바.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2025. 05. 16 (금), 14:00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 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 일시부터 1시간 이상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복수 예비가격 15개 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용역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 ①에 의거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   정합니다. (추정가격 10억 미만인 용역에 해당)


9. 적격심사기준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공사 적격심사기준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주소는 제5항 “가”와 동일)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0.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국전력공사 남부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재무계약팀

   [소재지 : 부산광역시 서구 보수대로 21, (TEL 051-240-9333 / FAX 051-240-9339)]


11.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 등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 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5.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설명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시방서 등 본 용역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홈페이지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당사『Help Desk(☎061-345-1247, 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 바랍니다.

  ○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ESG 경영 → 윤리경영 → 부패, 공익, 청탁금지법 신고 및 홍보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사. 발주기관장은 공정한 계약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는 자에 대하여「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남부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재무계약팀

과장

최원호

차장

정고은

부장

이영규

발주부서

남부건설본부 대구경북건설지사 토건부

대리

김길수

차장

정인권

부장

신민규

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적격심사,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남부건설본부 경영지원부 재무계약팀 최원호 과장 (☏.051-240-9333)

  ○ 기타 용역 관련 문의

     : 남부건설본부 대구경북건설지사 송전건설부 김길수 대리 (☏.053-722-3273)

 자.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5. 08.

한국전력공사 남부건설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