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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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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3954-000 공고일시  2025/05/08 16:41
공고명 (가칭)내곡중학교 신축공사 사전기획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은미(☎: 043-290-25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298,000 원
   
배정예산
34,298,000 원
   
추정가격
31,18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교육청 공고 제2025-162호


기술용역 수의견적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8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본청분임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명

(가칭)내곡중학교 신축공사 사전기획 용역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금34,298,000원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1390번지

과업내용

사전기획 용역 1식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20일간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이며, 전자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충청북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손해배상책임보험 또는 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라.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는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낙찰예정자)는 [붙임1]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공고일 현재)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5. 12. 10:00 ~ 2025. 5. 14. 10:00

  나.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견적은 전자견적 형식으로 집행하므로 반드시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전자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전자조달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14. 11:00

  나. 개찰장소 : 우리교육청 입찰집행관 PC

  다. 재견적 및 재공고 견적: 견적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견적 또는 재공고 견적에 부치며, 재견적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견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 및 아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따라 건축사 자격을 취득하고, 같은 법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건축사사무소 개설신고한 업체

    2) 「교육시설의 사전기획 등 업무수행 지침(교육부고시, 공고일 현재)」제38조 [별표2]에서 정한 교육시설 사전기획 전문가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를 보유한 업체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지체 없이 교육이수증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김은미 043-290-2584, k96067004@korea.kr)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3) 견적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견적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본 견적은 전자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견적 제출자는 견적 후 보낸 문서함에서 견적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견적자는 신원확인 견적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 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7.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공고일 현재) 제8장 입찰 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8.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과업지시서에 대한 문의: 우리 교육청 행정과 김남희(290-2543)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본 견적은 공개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10.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계약상대자 결정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에 대한 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의 정보공개-입찰계약정보-입찰자료실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 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견적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3. 임금지불약정서 제출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체불임금 없는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임금을 정당한 근로의 대가로 지급할 것을 약정하고,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임금지불 약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감독관 확인을 받아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위험성평가 실시 자료,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표, 산업안전보건 교육일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견적참가자 유의사항

 가. 견적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견적참가자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견적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견적서 제출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복지과(☎290-2584, 담당자 김은미)

     - 과업지시서(내역)에 관한 사항: 행정과(☎290-2543 담당자 김남희)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1】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0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충청북도교육청

발주부서

시설과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제1항제5호의 라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성 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회사명:○○페인트

■ 연락처: 010-○○○○-○○○○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충북 청주시 ○○○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5.1.15.~2025.1.16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1인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근골격계질환 주의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타원입니다.적정

부적정

 

사업담당자:         (서명)

계약담당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