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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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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6301-000 공고일시  2025/05/08 17:44
공고명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공고기관 국민연금공단 수요기관 국민연금공단
공고담당자 김란희(☎: 063-713-53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55,156,000 원
   
추정가격
231,96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제 안 요 청 서

 

 




 

〈청렴한 업무처리 및 부조리 신고 안내〉

 

 

 

국민연금공단은 모든 계약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계약과정 및 계약이행 시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요구하는 직원이 있거나, 지연·학연 등의 사유로 특혜를 제공하는 것을 보거나 들은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 부조리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각형입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 �� 클린센터

그림입니다.

레드휘슬(www.redwhistle.org)_[익명성 보장]


2025. 4.



 

 과업개요


1. 과업명


 ○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2. 과업 목적


실무능력 중심 블라인드 채용시스템 구축 및 적용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 선발


채용 과정 전반을 대행할 전문업체를 선정하여 채용주기를 단축하고 채용을 정례화함으로써 기금운용 인력 부족 조기 해소


3. 과업 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31.까지(직원 채용 종료 시까지)


4. 채용 인원


 ○ 약 65명 예정

   - (총 3회) 경력직원 수시 채용 3회* 예정

  ※ 세부 채용계획 수립에 따라 채용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5. 과업 예산


 ○ 금255,156,000원(금이억오천오백일십오만육천원, VAT 포함)


6. 계약 방법


 ○ 공개경쟁 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7. 주요 과업범위[※ 세부내용은 과업내용서(별첨) 참조)


구분

과업내용

채용공고 및

지원서 접수

ㅇ 온라인 채용공고 및 홍보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 구축 및 운영

ㅇ 온라인 입사지원서 제작

인성검사

ㅇ 온라인 인성검사 운영 및 결과 분석·제공

ㅇ 조직 부적응성 및 윤리 적응성 분야 개발 등

서류전형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및 전형자료 제작·제공

서류전형 진행 지원인력 운영 및 행정지원

합격·불합격 발표 및 경력검증 일정 안내

평판조회

ㅇ 온라인 평판조회 운영 및 결과 분석·제공

ㅇ 전문성 및 윤리성 등 평판조회 항목 개발

사전 경력검증

ㅇ 사전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경력검증

ㅇ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및 검증자료 제작·제공

ㅇ 경력검증 진행 지원인력 운영 및 행정지원

합격·불합격 발표 및 면접전형 일정 안내

면접전형

ㅇ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및 전형자료 제작·제공

ㅇ 면접전형 진행 지원인력 운영 및 행정지원

합격·불합격 발표 및 임용예정자 정보 등록

전력조회

ㅇ 국내·외 학력 및 자격증 증명서류 진위 여부 확인

기타사항

정보보안 등 그 밖의 사항

 

 제안서 작성 및 제출


1. 제안서 작성항목 및 내용

작성항목

세부내용

사업개요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제안의 목적·범위, 필요성, 기대효과 및 자사의 강점 등 요약 기술

제안사 현황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조직 및 인원 현황

 ▖경영상태(최근 3년 재무현황 및 신용평가등급)

 ▖주요 사업내용 및 유사 사업수행 실적
(최근 3년, 해당 기관 발행 증빙자료를 제출한 실적에 한함)

과업 수행계획

 ▖과업 추진 방향 및 전략

 ▖과업 추진 일정 및 전형단계별 관리 방안

 ‣ 채용 홈페이지 및 시스템 구축

   ⇒ 수탁사 자체 시스템 보유 여부 및 외주 구분

 ‣ 채용 홍보 방법 및 채널

 ‣ 채용공고 및 지원서 접수

 ‣ 인성검사(온라인)

 ‣ 서류전형

 ‣ 평판조회

 ‣ 사전 경력검증

 ‣ 경력검증

 ‣ 면접전형

 ‣ 전력조회

 ‣ 각 진행 단계별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 단계별 과업 완수를 위한 구체적 수행계획 및 과정별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기술

과업 관리 방안

 ▖과업 분야별 수행조직 및 인력 운영계획

 ▖용역 참여 인력 이력(경력·자격 포함)

 ▖추진 일정 및 수행단계에 따른 과업별 인력 운영 방안

기타

 ▖위 내용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으로, 성공적인 과업 수행을 위한 제안사항

2. 제안서 작성기준


 ○ 작성 규격

  용지규격 : A4(210mm x 297mm)

  작성분량 : 40매 이내(표지·목차 및 증빙서류 별도)

 

   ※ 작성은 아래ᄒᆞᆫ글 Power-point를 사용하되 제출은 PDF파일로 제출, 용지는 A4용지 양면 종단(Power-point는 횡으로 작성가능)으로 작성


제안서는 반드시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의 요구사항을 모두 포함하여야 하며, 제안내용이 이를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제안의 내용, 작성 순서는 제시된 항목을 참고로 하되, 추가 또는 변경하여 기재하여야 할 제안이나 아이디어가 있는 경우에는 제안업체 임의로 기재 가능


제안서의 내용은 꼭 필요한 사항 위주로 명료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가능하다(고 본다)’, ‘동의한다’, ‘할 수도 있다’, ‘고려하고 있다’ 등의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 <단, 요구에 의한 입증자료를 제출받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될 시에는 가능한 것으로 간주>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 추측(예상)으로 작성해서는 안 되고,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및 입증할 수 없는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제안서 내용이 허위이거나 이를 객관적으로 입증하지 못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거나 용역업체 선정 취소


제안서는 제안서 작성 기준에 따라 작성하고 필요시 내용을 추가할 수 있으며, 제출된 이후에는 공단이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추가·대체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


제안서의 내용 중 평가항목에 해당하는 근거자료를 제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


제안서 내용에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업체선정에서 제외하여 계약을 해지하며 입찰 참가 제한 조치를 받음


유사사업 수행실적은 발주자가 발행한 실적증명서(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와 계약서 사본 추가 제출)를 제출한 경우만 인정


제안업체는 본 용역 수주과정에서 취득하게 된 공단 내부정보를 타사 또는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공단에서 요구하는 보안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되는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3. 제안서 효력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 및 기술협상에 의하여 가감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정부 정책 변경 또는 공단 사정으로 제안요청 내용에 변동이 생기거나 필요성이 있는 때에는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토록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제안서 평가를 위하여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자료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동 제안내용은 없는 것으로 간주


계약 후에도 제안서를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제안자는 손해배상 등 책임을 져야 함


합격자 결정에 영향을 주는 정도의 중대한 채용오류가 발생하여 주요 계약조건의 위반을 이유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경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제안서 접수 이후에는 제안서 수정 또는 철회 불가


제안서에 제시된 조건은 계약체결 시 공단의 동의 없이 변경 불가


제안요청서 및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불가


4. 제안서 제출


제출기한 : 입찰공고문 참조


제출방법 : 전자(온라인) 접수


제출장소 : 온라인제출(차세대 나라장터)

   * 단, 제출서류의 용량, 형태에 따라 사업부서에서 우편 등으로 제출 안내할 수 있음


제출서류 : 입찰공고문 참조

제안서 및 요약서 각 12부

   * 사업부서 요청으로 우편 제출 시 동 내용이 담긴 CD 또는 USB 1개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사항(신용평가등급확인서, 실적증명서 등)

기타 제출서류는 입찰공고문 참조


유의사항

   - 제안서는 대표자의 신고인감을 날인하여 공문과 함께 전자 접수

   - (문의처) 계약 관련 사항 : 경영지원실 김란희(063-713-5345)
사업 관련 사항 : 운용지원실 임은수(063-711-0120)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평가기준 항목 및 배점표



평가

분야

구분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합  계

 

100점

기술

능력

평가

(80점)

계량평가

(15점)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5점

유사용역

수행실적

▪최근 3년 이내 건당 1억원 이상 용역수행실적

10점

비계량

평가

(65점)

 사업수행 계획 및 사전 준비

▪본 사업의 목적 및 추진 방향에 대한 이해

▪사업추진전략 및 방법의 적정성

▪조직·인력 투입계획의 적정성

▪참여 인력의 전문성 및 적정성

5점

채용공고 및 지원서 접수

▪공단 전용 온라인 채용시스템 구축·운영 능력

▪채용사이트의 접근성, 이용 편의성, 보안성

▪입사지원서 구성 능력

10점

인성검사 및

평판조회

▪인성검사 진행 및 운영 능력

▪평판조회 진행 및 운영 능력

10점

경력검증

(사전·대면)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구축 및 운영 능력

▪경력검증 증빙자료 접수 및 확인 능력

▪경력검증 자료 제작 능력

20점

서류·면접전형

▪서류전형 평가시스템 구축 및 운영 능력

▪면접전형 평가시스템 구축 및 운영 능력

15점

보안관리

▪자료 관리 등 전형단계별 보안대책의 적정성

▪개인정보 및 공단 내부정보 보안대책의 적정성

5점

입찰가격평가

(20점)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의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함

20점


2. 계량 및 비계량 평가기준







�� 계량 평가기준


  ○ 경영상태 평가기준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평가 세부기준 제9조제3항제1호 관련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 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배점의 10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배점의 95%

B+, B0, B-

B-

B+, B0, B-

배점의 9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배점의 70%

* 등급별 평점이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함


[주]

 1.「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3. 주 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4.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유사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 수행 규모 및 경험

배점

1

최근 3년간(’22.1.1~용역공고일) 유사한 용역으로 계약금액 1억원 이상의 용역 5건 이상

10

2

최근 3년간(’22.1.1~용역공고일) 유사한 용역으로 계약금액 1억원 이상의 용역 4건

9

3

최근 3년간(22.1.1~용역공고일) 유사한 용역으로 계약금액 1억원 이상의 용역 3건

8

4

최근 3년간(22.1.1~용역공고일) 유사한 용역으로 계약금액 1억원 이상의 용역 2건 이하

7


① 유사용역 실적인정 범위 :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각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의 NCS기반 신규·경력 채용 대행 용역으로 채용 컨설팅은 제외하며, 제안사가 직접 수행한 실적


② 입찰공고일 기준 완료된 건만 실적으로 인정하며, 공동수급 형태로 용역을 수행한 경우 참여지분율에 해당하는 금액만 인정


③ 유사용역 수행실적 현황표에 해당 채용실적 과정(서류, 경력검증, 면접, 서류/경력검증/면접 전 과정) 표기


④ 실적증빙서류가 첨부되지 않은 경우는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합병, 분할, 사업양수도가 있는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라 실적을 평가한다. 이 경우 입찰자는 합병 전ㆍ분할 전ㆍ사업양도 업체의 실적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가. 합병 : 소멸 업체의 실적을 존속 또는 신설 업체의 실적에 합산하여 평가


  나. 분할 : 분할 전 업체의 실적을 권리ㆍ의무를 승계한 업체의 실적에 포함하여 평가. 다만, 시설, 기술자 등 요건이 필요할 때에는 이를 갖춘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한다.


  다. 사업양수도 : 사업양도인의 실적을 사업양수인의 실적으로 포함하여 평가. 다만, 시설, 기술자 등 요건이 필요할 때에는 이를 갖춘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한다.



�� 비계량 평가기준


  다음 배점기준표에 따라 업체 간 상대평가


< 배점기준표 >

배점

A(매우우수)

B(우수)

C(보통)

D(미흡)

F(매우미흡)

20점

20

18

16

14

12

15점

15

13.5

12

10.5

9

10점

10

9

8

7

6

5점

5

4.5

4

3.5

3


3. 제안설명회 개최


(일시 및 장소) 입찰공고문 참조(공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제안설명)


  - 발표 순서는 추첨에 의함


  - 주요내용 발표 20분 내외, 질의응답 10분 내외로 하며, 참여 업체 수에 따라 시간 조정 가능


  - 제안 발표는 본 용역수행에 직접 참여하는 실무책임자(PM)가 수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발표 내용과 제안서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에는 제안서가 우선하며 평가위원회에서 감점처리 될 수 있음


  - 발표 자료는 PPT(파워포인트)로 제작되어야 하고, 별도 인터넷 연결은 허용되지 않으며 설명회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은 해당업체에서 준비

 

 사업자 선정


1. 입찰 개요


○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 전자입찰)


○ 선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2. 입찰 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추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본 사업은 경력직원 공개채용을 위한 전형 단계별 과업을 면밀히 설계·운영하여야 하기 때문에 공동 수급은 허용하지 않음


3. 평가방식 및 협상순위 선정


�� 평가방식* : 기술능력평가(80점) + 입찰가격평가(20점)


  ○ 제안내용에 대한 평가는 공단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


  ○ 제안평가위원회 미참석 업체는 제출된 서면 제안서만으로 평가


  ○ 기술능력평가 최종 점수는 각 평가위원별 점수 중에서 최저 및 최고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평가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 평균하여 산출하되, 최저 또는 최고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그중 하나만 제외하며, 평가위원 수가 5인 이하인 경우에는 최저 및 최고 점수를 포함할 수 있음

   ※ 소수점 이하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산출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제7조 제2항에 따라 전문성·기술성이 필요한 과업의 특성을 고려, 평가분야 및 항목별 배점한도를 조정


�� 우선협상 대상 업체 선정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80점)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최고 및 최저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점수를 산술평균하여 산정


  ○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한 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된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을 실시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 협상대상으로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높은 세부 평가항목 고득점 순서에 따름(경력검증 > 서류·면접전형 > 인성검사 및 평판조회 > 채용공고 및 지원서 접수 > 유사용역 수행실적 > 사업수행 계획 및 사전 준비 > 보안관리 > 경영상태)


�� 낙찰자 결정


  ○ 협상범위는 우선협상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등이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가능


  ○ 선순위자와 협상이 성립되는 경우 차순위자와는 협상하지 않음

 ‣ 위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준용

 

 관련 서식 및 별첨


구분

서  식  명

서식 1

▫ 일반현황

서식 2

▫ 유사용역 수행실적 현황표

서식 3

▫ 실적증명서

서식 4

▫ 전담조직 및 참여인원 현황

서식 5

▫ 과업 참여자 이력사항

서식 6

▫ 서약서

서식 7

▫ 보안서약서(대표자 및 참여자)

서식 8

▫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서 & 보안서약서

서식 9

▫ 확인서

별첨

▫ 과업 세부 내용

【서식1】일반현황

 일 반 현 황


회 사 명

 

대 표 자

 

사업분야

 

주  소

 

전화번호

 

회사설립연도

      년    월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종업원수

         총          명  (      )

 

주요연혁, 본 과업수행에 있어서의 강점 등

  (연도별 내림차순으로 주요내용만 기재)

 

 

 

 

 


【서식2】유사용역 수행실적 현황표


유사용역 수행실적 현황표    


순번

용역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계약금액

(VAT포함)

발주처

비고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22.1.1. 이후) 본 사업과 동일 또는 유사한 성격의 사업으로 건당 계약 금액 1억 원 이상을 대상으로 함 (용역완료일 기준)

  - 용역개요 작성시 해당 실적의 세부 과정(서류, 경력검증, 면접, 서류/경력검증/면접 전과정) 구분하여 기재

  - 채용컨설팅 등 유사사업 실적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외

  - 공고일 현재 최근 3년 이내에 완료된 실적에 한하여 작성


※ 각 건별 발주처에서 발행한 【서식3】 실적증명서 제출


     년     월     일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귀중


【서식3】실적증명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제안내용 증빙용

제 출 처

국민연금공단

사업범위 및 기준 (크기 ․금액등)

 

사업이행

실적내용

사 업 명

 

구  분

  설 계(   )

  감 리(   )

  기 타(   )

사업개요

※ 해당 실적의 세부과정(서류, 필기, 면접, 서류/필기/면접 전과정) 구분 기재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규 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                  )

 주    소:

(FAX :                  )

 발급부서:

 담당자:                  (인)

註)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와 계약서 사본을 증빙자료로 첨부하여야 합니다.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 등)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 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서식4】 전담조직 및 참여인원 현황


사업 전담조직 및 참여인원 현황


(사업 수행조직 및 인원현황은 실제로 사업에 직접 투입 가능한 인력을 기재)


※ 참여인력별 주요경력은 제안서 작성시 포함하여 작성

 


 

 

 

사업총괄 책임자

  성 명 :

 

 

 

 

 

 

 

 

 

 

 

 

 

 

 

 

 

 

 

 

 

 

 

 

 

 

 

부문

 

부문

 

부문

 

부문

 

책임자 :

담당분야 :

역할 :

담당자(팀원) :

 

 

 

책임자 :

담당분야 :

역할 :

담당자(팀원) :

 

 

책임자 :

담당분야 :

역할 :

담당자(팀원) :

 

 

책임자 :

담당분야 :

역할 :

담당자(팀원) :

【서식5】 과업 참여자 이력사항


과업참여자 이력사항


가. 기본사항

구분

 

직책

 

소속

 

성명

 

E-MAIL

 

연락처

 전화:

 H.P:

※‘구분’ 은 과업 총괄책임자, 분야별 과업책임자, 과업담당자를 기재


나. 주요경력(경력기간:   년)

기  간(년)

근무기관

직위

수행업무

 

 

 

 

 

 

 

 

 

 

 

 

 

 

 

 


다. 유사용역 참여경력

용역명

참여기간

참여임무

발주처

비고

 

‘00.00~‘00.00

PM, PL, 컨설턴트 등

 

 

 

 

 

 

 

 

 

 

 

 

 

 

 

 

 




【서식6】 서약서

 

서   약   서

 

      본인은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입찰에 참가하기 위해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제반 통계자료와 기술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게 작성하였으며, 사실과 다른 내용이나 고의적인 오류를 포함하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만약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의 처분을 감수하겠음을 서약합니다.

    또한, 객관적인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발주 관련부서 이외 부서 임직원과의 개별 접촉을 하지 않을 것이며, 이에 대한 불이행으로 인한 조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대  표  자 :             (인)

책임담당자 :              (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귀하

【서식7】 보안서약서(대표자 및 참여자)



보 안 서 약 서(대표자)




 ◦업체명 :

 ◦직  위 :

 ◦성  명 :                   




   위 본인은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업체 및 용역수행원들이 직․간접적으로 지득한 어떠한 비밀 및 정보에 대해서도 외부에 누출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했을 경우 공단의 어떠한 조치(민․형사고발, 손해배상 등)에도 일체의 이의가 없음을 서약하고 본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성 명 :               (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귀하

보 안 서 약 서(참여자)

 

    ㅇ 용역참여자                                          

소  속

직 위

성  명

서  명

 

 

 

 

 

 

 

 

 

 

 

 

 

 

 

 

 

 

 

 

 

 

 

 

 

 

 

 

 

 

 

 

 

 

 

 

 

 

 

 

 

 

 

 

 

 

 

 

  위 본인은 「2025년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직간접적으로 지득한 어떠한 비밀 및 정보에 대해서도 외부에 누출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했을 경우 공단의 어떠한 조치(민․형사고발, 손해배상 등)에도 일체의 이의가 없음을 서약하고 본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책임자 :                 인

 

  ※ 참여자 기입란은 자필로 작성

【서식8】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서 & 서약서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서(안)


  국민연금공단 (이하 “공단”이라 한다)과 수탁자(이하 “수탁 업체명”이라 한다)는 “공단”의 개인정보 처리 사업을 “수탁 업체명”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위탁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공단”이 개인정보 처리 사업을 “수탁 업체명”에게 위탁하고, “수탁 업체명”은 이를 승낙하여 “수탁 업체명”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12호),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4-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사업의 목적 및 범위) “수탁 업체명”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년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사업을 수행한다.

  1. 업무 목적 : 2025년도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직 채용 대행 용역

 2. 개인정보 처리 항목 : 지원자의 성명, 생일, 주소, 연락처, 이메일, 경력사항, 이수과목 및 성적, 취업지원대상여부 및 장애인 여부(해당자에 한함), 병역사항(해당자에 한함), 자격사항, 외국어사항, 각종 자격증 등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 업체명”은 “공단”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공단”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 업체명”이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 계약을 할 경우는 “수탁 업체명”은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5일 이전에 “공단”에 통보하고 ‘개인정보 처리 재위탁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 재수탁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재위탁할 수 없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수탁 업체명”은「개인정보 보호법」 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해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① “수탁 업체명”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사업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수탁 업체명”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사업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공단”에 반납하여야 한다.

제2항에 따라 “수탁 업체명”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5일 이내 “공단”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공단”은 “수탁 업체명”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 업체명”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 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 조치 이행 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공단”은 “수탁 업체명”에 대하여 제1항 각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연 1회 이상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 업체명”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공단”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연 1회 이상 “수탁 업체명”을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 업체명”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공단”은 “수탁 업체명”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 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 업체명”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9조 (정보 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 업체명”은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 업체명”은 제4조의 위탁사업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공단”에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 업체명” 또는 “수탁 업체명”의 임직원 기타 “수탁 업체명”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따라 위탁 또는 재 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계약 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 업체명” 또는 “수탁 업체명”의 임직원 기타 “수탁 업체명”의 수탁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공단” 또는 개인정보 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 업체명”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공단”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공단”은 이를 “수탁 업체명”에게 구상할 수 있다.


제12조 (가명 정보 위탁 시) ① “수탁 업체명”은 가명 정보 처리 사업을 수탁받았을 때, 가명 정보와 다른 정보를 결합하여 재식별 시도하면 안 된다.

② “수탁 업체명”은 가명 정보의 재식별 위험 발견 시 5일 이내 “공단”에 통지해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공단”과 “수탁 업체명”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  .  .  .

위탁자(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운용지원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기지로 180

성명 :               (인)

수탁자(수탁 업체명)

○○시 ○○길 ○○

성명 :               인)



개인정보 처리 위탁 계약 보안서약서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라 함)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사업 수행에 따른 개인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아래 각호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공단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공단이 처리 위탁한 개인정보(정보 및 정보시스템)를 안전하게 사용, 관리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공단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3) 제공받은 목적 외 제공 금지

   4)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업무 및 취급 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5) 개인정보 처리업무 종료 시 파기 등 의무사항의 이행

   6) 공단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준수 또는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법적 책임 부담


2. 공단의 사전 승인을 받지 못한 프로그램 및 정보기기는 공단의 위탁사업과 관련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3. 공단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반하는 행위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본인은 위의 사항을 숙지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이며 만일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및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감수함은 물론, 공단에 끼친 손해에 대해 지체없이 변상·복구할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수탁업체명 : 

직위(직급) :            성명 :            (서명)



【서식9】 확인서

 

확   인   서

 

 

  

 

  당사(또는 개인사업자의 대표)는 채용 대행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 관련업무를 수행하였거나, 채용비위 등 부정행위 적발 이력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소    속 :

                      직    위 :

                      성    명 :                         (인)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귀하

【별첨】 과업 세부내용


1. 채용 절차 진행


 �� 채용공고 및 접수


  포털사이트, 채용 관련 주요 사이트 온라인 공고 및 홍보


   ○ 공단 홈페이지에 채용공고 후, 포털사이트 및 채용 관련 주요 사이트에 공고문 게시와 적극 홍보 실시


  채용 홈페이지 구축·운영 및 온라인 입사지원 솔루션 제공


   ○ 전용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운영하고, 공단이 정한 양식에 따라 공고문 및 입사지원 화면 구성(구성은 별도 협의)


   ○ 블라인드 채용 기반의 입사지원서 접수하고 명단과 인적 사항 등을 공단에 제공


   ○ 지원자가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입사지원서 접수 가능하도록 조치


   ○ 입사지원서 접수 개시일 전까지 채용 홈페이지 구축, 지원서 작성, 관리자 페이지 등 테스트 및 구현 완료


   ○ 외국어로 작성된 입사지원서는 한국어로 번역하여 외국어본과 한국어본을 모두 공단에 제공


   ○ 지원서 접수 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서” 제공 및 접수(동의를 거부할 권리 안내 및 거부하는 경우 전형심사가 불가함을 공지)


   ○ 지원서 접수 시, 지원서 작성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본인이 직접 작성(AI 활용 및 표절 불가 안내)해야 하며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 지원자에게 불이익이 있음을 고지하고 지원자가 동의 및 전자서명 할 수 있도록 조치(동의를 거부할 권리 안내 및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전형 심사가 불가함을 공지, 동의 및 전자서명 방법에 대해 공단과 협의)


   ○ 입사지원서 제출과 동시에 접수번호(수험번호)를 부여하여 접수화면에서 응시자가 접수번호를 인지할 수 있도록 조치


   ○ 입사지원서 제출 후 지원자에게 접수 완료 안내(문자, 이메일 등) 자동 발송


   ○ 채용 관련 자료(공고문, 직무기술서, 입사지원 작성가이드라인 등) 및 전형단계별 합격자 발표 자료 게시


   ○ 원서접수 종료 시까지 채용공고 및 게시 관리


   ○ 원서접수 종료 후 즉시 접수현황 보고 및 백업데이터 제공
(Rawdata파일 제공 및 CD 등 저장매체 수록) 


  □ AI를 이용한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점검 및 결과 제공


   ○ 블라인드 위배 요소 체크, 표절 여부, 비속어 사용 등 검사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의 충실성 등 점검


     - 인공지능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작성하였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등 불성실하게 지원서를 작성하였는지 여부를 점검하여 점검 결과를 서류전형 자료로 제공


  □ 관리자 페이지 구성 및 운영


   ○ 공단 채용 담당 직원에게 관리자 접속 권한 부여


   ○ 실시간 접수현황 및 통계자료 조회, 관련 자료 다운로드 및 입사지원서 출력 기능 등 구현

  □ 안정적 시스템 운영


   ○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시스템 보안성 확보


   ○ 시스템 및 서버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입사지원 사이트 장애 대응 시스템 구축


   ○ 특히, 지원서 접수 마감일 등 다수 인원 동시 접속에 대비하여 서버 용량 및 시스템 과부하 등 장애 발생 예방과 대비


 �� 인성검사


인성검사 예정 인원은 약 200명 내외로 실제 검사 인원 등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지원자 인성검사 업무


   ○ 인성검사 동의서를 인성검사 이전에 징구하며 인성검사에 동의하지 않은 지원자에 대해서는 인성검사 미실시

       (검사에 응시하지 않는 경우 경력검증·면접전형 응시가 제한됨을 공지)


   ○ 지원자에게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인성검사 시행 및 진행절차 안내


  □ 인성검사 시스템 구축 및 결과보고서 작성·제공


   ○ 지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인성검사를 진행하며, 개인별 아이디를 부여하여 지원자가 검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조치


   ○ 지원자가 국문 및 영문 중 선택하여 인성검사에 응시할 수 있도록 문항지 제공


   ○ 개인별 리포트를 포함한 결과 분석 자료 및 결과지를 파일 형식으로 공단에 제공

   ○ 본인 응시 여부 점검 및 결과 제공


     - 지원자 본인이 인성검사에 응시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한 후, 본인 응시 여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단에 제공(외국인 응시 여부에 대한 확인 방법은 공단과 협의)


 �� 서류전형


서류전형 예정 인원은 약 200명 내외로 총 3일 진행 예정이나 실제 전형 일정 등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서류전형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 공단의 보안관리 및 인터넷 환경 등을 고려하여 공단이 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지원자에 대한 위원별 평가가 가능한 시스템 구축 및 제공


   ○ 위원들이 “서약서 및 이해충돌 여부 확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화면을 만들고, 본인 인증 또는 서명이 가능하도록 기능 구현


   ○ 위원들이 “서류전형 평가표” 화면을 이용하여 지원자에 대해 평가항목을 평가하면 “서류전형 평가집계표”에는 위원별로 점수가 합산되어 반영되어야 함


   ○ “서류전형 평가집계표” 화면에는 위원별 합산점수가 평가점수로 표출되어야 하며 평가점수를 평균한 점수(평균점수)와 가점점수를 합한 점수를 총점으로 산출하여야 함


   ○ “서류전형 평가집계표” 화면에는 총점을 기준으로 지원자의 순위가 고득점 순으로 정렬될 수 있어야 함


   ○ 평가표 및 평가집계표와 의결서를 출력하여 확인 후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 및 각 위원별 평가내역 집계표를 구현하여 Excel 파일로 제공(평가표 및 평가집계표 구성은 공단과 별도 협의)

   ○ 평가의 공정성 및 보안을 위해 위원별 시스템 접속 아이디 부여


   ○ 서류전형 실시 전 사전 설치 및 테스트 완료


  □ 서류전형 평가시스템 아이디 관리 및 점수 입력 관리


   ○ 위원별로 시스템 접속 아이디를 부여하고, 아이디는 1명 외에는 접속되지 않아야 함


   ○ 위원이 입력하는 점수는 위원이 저장하기 전이라도 임시 저장되어야 하며, 관리자 페이지에서 위원 점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위원이 지원자별로 점수 입력 후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자별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하며, 채용 분야별 모든 지원자에 대한 평가가 완료된 후 전체 데이터에 대한 최종 저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야별 최종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함


   ○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총점에 따른 합격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야


   ○ 서류전형 실시 전 사전 설치 및 테스트 완료


  서류전형 자료 제작·제공 및 전형 진행 지원


   ○ 서류전형을 위해 입사지원서 등 전형에 필요한 자료를 블라인드 처리(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가족관계, 학력, 나이, 성별 등)한 후 공단이 정한 기준에 따라 바인딩하여 제공(각 전형위원 및 공단 보관용)


   ○ 서류전형 평가시스템 관리 및 원활한 서류전형 진행을 위한 인력 배치(1명/일, 공단 요청 시) 및 기타 지원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경력검증 일정, 제출서류 안내


   ○ 지원자가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합격 여부를 개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 및 사전 테스트(공단 사전 협의 필요)


   ○ 합격자 명단은 공단에서 업체로 별도 통보


   ○ 지원자에게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합격 여부 발표


   ○ 경력검증 일정, 경력검증 증빙서류 제출 및 서식 등 개별 통보(공단 사전 협의 필요)


   ○ 접수한 모든 서류는 공단으로 전송


�� 평판조회


평판조회 예정 인원은 약 150명 내외로 실제 조회 인원 등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평판조회 시스템 구축 및 결과보고서 작성·제공


   ○ 온라인(AI) 검증 방법 및 절차 구현


     - AI를 이용하여 표절 여부 확인 후 표절로 의심되는 경우, 그 결과를 공단에 제공


     - 지원자와 지정조회인, 지정조회인과 지정조회인 간 IP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지원자에게 소명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공단에 제공(방법 및 서식 등 공단과 사전 협의)


   ○ 개인별 결과보고서(인포그래픽 포함) 작성 및 제공


     - 개별 지원자에 대한 상세 조회 내용이 포함된 결과보고서를 공단에 제공


     - 지원자에 대한 결과보고서는 파일 형태로 공단에 제공


     - 개인별 결과보고서 내용 중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가족관계, 학력, 나이, 성별 등) 블라인드 처리하여 제공


   ○ 공단이 요청하는 질문 항목이 있는 경우 이를 반영하여 평판조회를 실시하고 해당 항목에 대한 내용은 결과보고서에 추가하여 제공


  □ 지원자 평판조회 업무


   ○ 지원자 및 지정조회인(온라인 최대 3명) 각각에 대한 동의서를 평판조회 이전에 징구


   ○ 평판조회에 동의하지 않은 지원자에 대해서는 평판조회 미실시(조회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경력검증·면접전형 응시가 제한됨을 공지)


   ○ 지원자에게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 평판조회 시행 및 진행절차 안내


   ○ 평판조회 항목에 대해 공단과 사전 협의


 �� 사전 경력검증


사전 경력검증 예정 인원은 약 150명 내외로 총 3일 진행 예정으로 경력검증에 필요한 평가시스템 구축 및 제공


  □ 경력검증 관련 증빙자료 접수 및 확인


   ○ 지원자가 개별 접속하여 증빙서류 등을 등록할 수 있도록 사이트 개발 및 화면 구성


   ○ 증빙서류 등록 전 테스트 및 정상 구동 여부 점검(공단 확인 후 진행)


   ○ 공단에서 업체로 통지한 증빙서류(지원자가 제출해야 하는 서류)의 종류 및 내용과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가 일치하는지 확인

  □ 사전 경력검증을 위한 평가자료 제작·제공


   ○ 지원자들이 업로드한 경력 증빙서류(경력·재직증명서, 국민연금가입자 가입내역서 등)와 입사지원서를 비교·대사하여 경력사항 등 작성


     - 지원자가 제출한 경력 관련 증빙자료를 부서 단위로 정리하고 확인한 결과를 반영하여야 함(작성 양식은 공단과 사전 협의)


     - 지원자가 기재한 경력기간과 경력증명서의 경력기간, 국민연금 가입기간 중 중복된 기간만 경력기간으로 산정


     - 부서 단위로 경력을 제출하지 않은 지원자가 있는 경우, 추가 자료 제출을 안내하고 추가 접수한 자료를 반영한 결과를 공단에 제공(추가 자료 제출 기한 및 작성 양식은 공단과 사전 협의)


     - 해외 근무 경력의 경우, 경력증명서(Certificate of Employment) 및 경력증명서 수신 이메일 캡처본 등을 제출


   ○ 부서이동내역을 반영한 경력검증 평가자료를 Excel 파일 형식으로 제공


   ○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및 평가자료 제작 관련 내용은 공단과 사전 협의 후 결정


  □ 사전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 공단의 보안관리 및 인터넷 환경 등을 고려하여 공단이 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지원자의 경력에 대한 평가가 가능한 시스템 구축 및 제공(평가방법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공단과 별도 협의)


   ○ 경력기간별로 투자실무경력과 채용직무경력의 인정 여부를 체크하는 콤보박스와 경력별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하며 지원자에 대한 검증이 완료된 후 전체 데이터에 대한 최종 저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자별 최종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함


   ○ 공단에서 인정(체크)한 지원자의 투자실무경력과 채용직무경력 기간은 각각 근무월로 합산하고 근무일이 30일을 초과하는 경우 30일을 1개월로 계산하여 근무월에 합산되어야 함(불인정 및 보류로 입력한 경력기간은 합산에서 제외)


   ○ “사전 경력검증 심사표” 화면에서 지원자별 검증의견에 대해 기록할 수 있어야 함


   ○ 사전 경력검증 결과는 경력검증위원회에서 최종확정 할 수 있도록 지원자별 “경력검증심사표”에 반영되어야 함


   ○ 평가표를 출력하여 확인 후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

     ※ 평가표 구성은 공단과 별도 협의


   ○ 평가 결과 입력을 위한 시스템 접속 아이디 부여


   ○ 관리자 페이지에서 평가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사전 경력검증 실시 전 사전 설치 및 테스트 완료


 �� 경력검증


경력검증 예정 인원은 약 150명 내외로 총 5일 진행 예정이나 실제 검증 일정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 공단의 보안관리 및 인터넷 환경 등을 고려하여 공단이 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위원별로 지원자의 경력에 대한 평가가 가능한 시스템 구축 및 제공(평가방법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은 공단과 별도 협의)


   ○ 위원들이 “서약서 및 이해충돌 여부 확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화면을 만들고, 본인 인증 또는 서명이 가능하도록 기능 구현


   ○ 공단이 최종 확인한 경력사항(근무기간, 부서이동 내역 등)이 반영된 지원자별 “경력검증 심사표” 화면을 이용하여 위원들이 지원자의 경력사항에 대해 공단이 요구하는 경력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어야 함


   ○ 위원별로 인정(체크)한 투자실무경력과 채용직무경력은 각각 근무월을 합산하고 근무일이 30일을 초과하는 경우 30일을 1개월로 계산하여 근무월에 합산되어야 함


   ○ “경력검증 심사표” 화면에서 위원별로 직무적합성과 인성에 대해 기록할 수 있어야 함


   ○ 지원자별 “경력검증 심사집계표” 화면에는 “경력검증 심사표”에서 합산된 투자실무경력과 채용직무경력이 반영되어야 하며, 위원들이 작성한 직무적합성과 인성에 대한 기록이 모두 취합되어 반영되어야 함


   ○ 모든 위원이 인정한 경력만 합산되어야 하고, 위원 중 한 명이라도 불인정한 경력은 “경력검증 심사집계표” 인정 경력에 합산되지 않아야 함


   ○ 화상 면접을 통한 경력검증이 가능한 시스템 제공


   ○ 경력검증 실시 전 사전 설치 및 테스트 완료


   ○ “경력검증 심사표, 경력검증 심사집계표, 의결서”를 출력하여 확인 후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각 위원별 평가내역 집계표를 구현하여 Excel 파일로 제공

       ※ 심사표 및 심사집계표 구성은 공단과 별도 협의

   ○ 경력검증위원회 결과를 “경력검증위원회 의견서”로 작성하여 면접전형에 참고 자료로 제공


  □ 경력검증 평가시스템 아이디 관리 및 평가 결과 관리


   ○ 평가의 공정성 및 보안을 위해 위원별 시스템 접속 아이디를 부여하며, 위원별 평가 아이디는 1명 외 접속할 수 없도록 하여야 함


   ○ 경력기간별로 투자실무경력과 채용직무경력의 인정 여부를 체크하는 콤보박스와 기간별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하며 지원자에 대한 검증이 완료된 후 전체 데이터에 대한 최종 저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자별 최종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함


   ○ 위원이 입력한 평가 결과는 위원별 평가 페이지에 자동으로 임시 저장되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평가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경력검증위원회 진행 행정지원


   ○ 경력검증 대상자에 대한 입사지원서, 공단이 최종 확정한 경력검증 평가자료 양식 등 심사를 위해 필요한 자료를 블라인드 처리 후, 공단이 정한 기준에 따라 바인딩하여 제공(각 심사위원 및 공단 보관용)


   ○ 경력검증 심사시스템 관리 및 원활한 대면 경력검증 진행을 위한 인력 배치(1명/일, 공단 요청 시) 및 기타 지원


   ○ 검증대상자 명찰, 검증안내 X-배너, 검증안내문 등 제작 및 분배


  □ 경력검증 합격자 발표 및 면접전형 일정 안내


   ○ 지원자가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합격 여부를 개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 및 사전 테스트(공단 사전 협의 필요)


   ○ 합격자 명단은 공단에서 업체로 별도 통보


   ○ 지원자에게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합격 여부 발표


   ○ 면접전형 일정 등 개별 통보(공단 사전 협의 필요)


�� 면접전형

면접전형 예정 인원은 약 120명 내외로 총 5일 진행 예정이나 실제 면접 일정 등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면접전형 평가시스템 구축·제공


   ○ 공단의 보안관리 및 인터넷 환경 등을 고려하여 응시자에 대한 면접위원별 평가가 가능한 시스템 구축 및 제공


   ○ 위원들이 “서약서 및 이해충돌 여부 확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화면을 만들고, 본인 인증 또는 서명이 가능하도록 기능 구현


   ○ 위원들이 “면접전형 평가표” 화면을 이용하여 지원자에 대해 평가항목을 평가하면 “면접전형 평가집계표” 화면에는 위원별 합산점수가 반영되어야 함


   ○ “면접전형 평가집계표” 화면에는 위원별 합산점수가 평가점수로 표출되어야 하며 위원별 평가점수를 평균한 점수를 지원자의 평균점수로 표출하여야 함


   ○ “면접전형 평가집계표” 화면에는 평균점수에 가산점수를 합한 점수가 총점으로 표출되어야 하며 총점을 기준으로 지원자의 순위가 고득점 순으로 정렬되어야 함


   ○ 총점이 80점 미만인 경우, 면접위원의 과반수 이상이 동일 평정 요소에 대하여 최저점으로 평정한 경우는 불합격으로 나타내어야


   ○ 면접전형 실시 전 사전 설치 및 테스트 완료


   ○ 화상 면접이 가능한 시스템 제공


   ○ “면접전형 평가표, 면접전형 평가집계표, 의결서”를 출력하여 확인 후 서명할 수 있도록 조치 및 각 위원별 평가내역 집계표를 구현하여 Excel 파일로 제공

      ※ 평가표 및 평가집계표 구성은 공단과 별도 협의


 □ 면접전형 평가시스템 아이디 관리 및 점수 입력 관리


   ○ 위원별로 시스템 접속 아이디를 부여하고, 아이디는 1명 외에는 접속되지 않아야 함


   ○ 위원이 입력하는 점수는 위원이 저장하기 전이라도 임시 저장되어야 하며, 관리자 페이지에서 위원 점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위원이 지원자별로 점수 입력 후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자별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하며, 채용 분야별 모든 지원자에 대한 평가가 완료된 후 전체 데이터에 대한 최종 저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야별 최종 저장 버튼을 만들어야 함


   ○ 관리자 페이지에서 총점 기준 합격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함


  면접자료 제작·제공 및 면접 진행 행정지원


   ○ 면접대상자에 대한 입사지원서, 평판조회 결과, 인성검사 결과, 경력검증 결과 등 면접 평가를 위해 필요한 자료를 블라인드 처리(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가족관계, 학력, 나이, 성별 등)한 후 공단이 정한 기준에 따라 바인딩하여 제공(각 심사위원 및 공단 보관용)


   ○ 면접대상자 명찰, 면접안내 X-배너, 면접안내문 등 제작 및 분배


   ○ 면접 평가시스템 관리 및 원활한 면접 진행을 위해 인력 배치(1명/일, 공단 요청 시) 및 기타 지원


최종합격자 발표 관련 사항 안내


   ○ 면접전형 결과를 반영하고 최종합격자 선발기준에 따라 최종합격자 사정표를 작성하여 제출


   ○ 최종합격자 결과를 포함한 발표 문구 및 방법은 공단과 사전 협의


   ○ 합격자 발표 전, 안내 페이지 화면 구축 및 정상 구동 여부 테스트 등 확인(공단 확인 후 오픈)


   ○ 지원자 대상 문자메시지·이메일 등을 통해 합격 여부 발표 및 개인별 확인 안내


   ○ 최종합격자가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별 합격 여부 확인


   ○ 최종합격자 제출서류 및 향후 일정 관련 사항 안내


  면접전형 횟수 확대에 따른 과업 수행


   ○ 공단 요청에 따라 면접전형을 2회 실시하는 경우 전형에 필요한 모든 평가시스템 및 자료제공 등을 위에 규정한 과업 내용에 따라 수행하여야 함

 �� 전력 조회


조회 예정 인원은 약 20명 내·외이며 실제 조회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지급


  □ 면접전형 합격자 제출서류 진위 여부 확인


   ○ 국내·외 교육기관에서 발급한 학력 증명서류 및 각종 자격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여 공단에 제출


 �� 정보보안 등 그 밖의 사항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관리


   ○ 공단은 정보보안 담당직원 동행하에 정보보안 관련 사전점검 및 용역 수행 중 실태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함


   ○ 지원자 Data에 대하여 접수처리 DB에 암호화하여 보관 및 지원자 패스워드가 해독되지 않게 암호화 처리


   ○ 채용 홈페이지 및 시스템에 대한 보안조치(해킹방지시스템 구축, 홈페이지 소스보기 기능 제거, 인증 우회 등 취약점 조치, 국정원 인정 방식의 단방향 암호화 적용 등)


   ○ 계약기간 동안 지원서 접수 및 관리자 화면의 모든 로그기록 유지


   ○ 수탁자는 자체 보안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공단과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작성 및 참여자의 보안서약서 등을 제출하며 해당 내용 준수 철저


     - 수탁자가 공단의 사전 승인을 받아 과업을 재위탁하는 경우 공단의 개인정보 처리 관련 규정에 따라 재수탁자에 대하여 위탁단계별 관리·감독을 실시하여야 하고, 공단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과업총괄책임자는 전형단계별로 용역참여자에게 직접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보안일지 기록


   ○ 수탁자는 용역참여자가 교체될 시에는 인계·인수를 철저히 하고 공단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과업 수행에 차질이 없어야 함


   ○ 과업 수행과 관련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는 차수별 채용 절차 종료 후 즉시 파기


   ○ 보안사고 및 관련 법규 위반 발생 인지 시 공단 담당자에게 즉시 보고


   ○ 본 과업 수행 과정에서 산출된 자료 및 내용 등을 공단의 사전 승인 없이 소유하거나 외부에 제공 또는 공개할 수 없음


   ○ 수탁자는 보안 관계 법규에 의거 보안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수탁자의 과실이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함


  □ 그 밖의 채용 절차 진행 관련 일반관리 업무


   ○ 공단은 수탁자의 과업진행 과정을 수시 점검할 수 있고, 수탁자는 공단의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성실하게 응하여야 함


   ○ 수탁자는 관련 경험 및 지식이 풍부한 적정인력을 투입하여 과업 수행


   ○ 수탁자는 채용 절차 관련 진행 상황 및 평가 결과 등 제반 자료를 문서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USB에 저장하여 최종 성과물로 제출

   ○ 불가피한 사정으로 일정이나 업무 절차를 변경하는 경우 공단과 사전에 긴밀하게 협의하여 진행


   ○ 채용과 관련된 공지 및 전달 사항을 응시자들에게 성실히 안내하고, 질문에 대한 신속한 답변과 일관성 있는 응대 제공


2. 기타 계약관련 이행사항


�� 일반사항


  □ 본 과업내용서는 제안요청서와 함께 공단이 위탁하는 용역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이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공단의 관련 제 규정 및 지침, 관계기관 협의 사항 등과 연계 검토한 후 공단과 협의하에 수행하여야 한다.


  □ 과업 내용의 변경 또는 과업내용서 상의 불분명한 사항은 공단과 수탁자가 협의하여 결정하되, 상호 간 이견이 있거나 해석․판단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안서, 제안요청서, 기술협상결과서 등에 명시된 내용을 적용하거나 근거로 한다.


  □ 수탁자는 계약일로부터 5일 이내 과업에 착수하여야 하며, 착수 시에는 착수계, 과업수행계획서, 인력투입계획서(용역수행자 명단 및 이력 등 포함), 보안각서, 용역비 산출내역서 등 과업 수행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계약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과업총괄책임자가 과업 수행 계획을 보고하고, 과업 수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과업 내용, 진행 상황 등에 대해서는 수시로 공단과 협의한다.

  □ 수탁자는 용역 수행에 있어 직접 총괄·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직접 시행이 불가능한 경우 공단의 사전 승인을 받은 후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과업을 수행할 수 있다.


  □ 수탁자는 과업의 불이행 및 지체 이행을 포함, 과업의 불공정 진행 또는 관리 소홀(전형단계별 채점 오류, 합격자 발표 오류, 기밀 유출 등) 등의 불완전 이행으로 발생하는 인적·물적 손해와 그에 따른 공단의 신뢰도 저하 및 명예훼손 등 무형적 손해에 대하여 공단에서 산출한 손해배상액을 전액 보상함은 물론, 이로 인하여 야기되는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 수탁자는 합격자 결정에 영향을 주는 정도의 중대한 채용오류가 발생하여 주요 계약조건의 위반을 이유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경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 계약 관련 사항


  □ 본 과업의 대가지급은 각 채용 절차 종료 후에 정산하여 지급한다.


  □ 대가의 지급은 산출내역서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며, 각 채용절차 종료 후 수탁자가 최종 보고서를 공단에 제출한 후 청구할 수 있으며, 전형 진행 비용은 실제 지원자 수 등에 따라 사후 정산 후 지급한다.

     채용시험 횟수 및 지원자 수 등에 따라 총 계약금액 및 실제 지급액은 달라질 수 있음


  □ 사업내용 변경 등으로 인한 계약 변경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상의 공사 및 용역의 계약 변경 절차를 준용하여 계약을 변경할 수 있다.

  □ 다음 각호의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수탁자가 휴·폐업하거나 전업한 경우 및 감독기관으로부터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 수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약정한 착수 기일이 경과 되었음에도 용역 수행에 착수하지 아니한 경우


   ○ 계획 공정에 비하여 공정이 현저히 미달되거나 계약기간 내 완료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 공단과 협의 없이 용역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하도급을 주는 경우


   ○ 과업 수행 중 뇌물수수 또는 정상적인 계약 관계를 방해하는 불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경우


   ○ 기타 계약조건을 위반하고 그 위반으로 인하여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 본 “과업내용서”에 누락된 사항, 상호 간 이견이 있거나 해석․판단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안서, 제안요청서, 기술협상결과서 등에 명시된 내용을 적용하거나 근거로 한다.


  □ 본 계약과 관련한 용어해석, 문구 및 과업 범위 등에 대하여 공단과 수탁자 간 이견 발생 시에는 상호 협의에 의해 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