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창초등학교 공고 제2025-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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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도창초 국외테마학습여행
위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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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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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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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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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0~3
- 홈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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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2025학년도 도창초 국외테마학습여행 위탁 용역
◦ 예정인원: 총 29명 (학생 23명, 인솔교직원 6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여행기간: 2025. 6. 30.(월) ~ 2025. 7. 4.(금) / 3박 5일
◦ 여행국가: 태국 방콕 일대
◦ 기초금액: 금52,43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금47,664,545원 + 부가가치세 금4,766,455원]
※ 부가가치세 면제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가격입찰시 반드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체결 시에는 해당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지역제한경쟁(강원특별자치도),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직접 본교 행정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우편접수 불가)
◦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 낙찰자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해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 본 입찰은 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3.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본 공고문의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입찰 등록마감일 현재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 관광진흥법 제4조에 의해 등록된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종합여행업(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12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강원특별자치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 제출기간: 2025. 5. 13.(화) 10:00 ~ 2025. 5. 19.(월) 14:00
◦ 제출방법: 직접 제출
가. 평일 접수시간: 09:00~16:00, 토·일·공휴일은 접수불가, 우편접수 불가
나.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출장소: 도창초등학교 교육행정실(담당자 ☎033-458-7307)
◦ 제출서류(사본제출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가.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개인사업자일 경우)주민등록등본 1부.
라.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바. 국세 및 지방세, 사회보험 완납증명서 1부.
사.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아. 인감증명서 1부.
자. 사용인감계(필요시) 1부.
차. 서약서 1부.
카. 제안서(평가에 필요한 서류 포함) 8부[원본1부, 사본7부].
※사본은 업체명 가리고 제출
6. 가격입찰서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만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임)
◦ 제출기간: 2025. 5. 13.(화) 10:00 ~ 2025. 5. 19.(월) 14:00
◦ 제출처: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7. 제안서 평가 및 개찰
◦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없으며, 본교의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로 갈음합니다.
◦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평가일시: 2025. 5. 20.(화) 14:30 예정(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가격개찰: 2025. 5. 21.(수) 10:00, 도창초등학교 입찰집행관PC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 입찰 보증금의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세입조치 되고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예정가격의 결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11.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
◦ 제안서 평가결과 80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얻은 업체를 규격(기술)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규격(기술)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제안서 평가 점수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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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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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입찰설명서(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특수조건, 기타 입찰·계약관련 규정)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 해석에 따릅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교육행정실(033-458-7307)
◦ 입찰결과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 > 입찰공고목록, 입찰개찰/낙찰
◦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2025.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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