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개수의)
1. 용 역 명 : 공학용 소프트웨어(SOLIDWORKS) 유지관리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 : ₩7,862,250-(부가가치세 포함)
나. 추정가격 : ₩7,147,500-(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 ₩7,862,250-(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기간 : 착수일 ∼ 2026. 05. 31.
마. 용역범위 : 별첨 유지관리 규격서 참조
3. 입찰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지정되지 아니한 자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공학용 소프트웨어(SOLIDWORKS)의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한 자 및 판권이나 교육 및 기술지원을 위임받은 자
마. 기타사항 : 공동수급 불가
주) 위 각항 모두를 충족하는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승인이 되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및 기타 행정관청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으로「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5조에 따라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를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있으며 상기 각 호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해당 여부는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확인하며 해당 자격이 없는 경우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내용설명 : 생략함(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조 제2항에 의거)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입찰참가신청 시작일시 : 2025. 05. 08. 18:00
다.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2025. 05. 13. 18:00
라. 전자입찰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 마감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집행관의 입찰참가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공급가액×1.1)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입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의 “업무지원”에서 확인바랍니다.
바. 입찰 시작일시 : 2025. 05. 08. 18:00
사. 입찰 마감일시 : 2025. 05. 14. 14:00
아.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투찰 마감시간 경과 1시간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예정가격〔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 ±2%(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2%~98%)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르게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이하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적격률) : 88%
8.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KPS(주) 본사 경영지원처 계약총괄부(10층)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10. 입찰참가 신청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입니다.
나.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마감일시까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할 서류는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로 아래와 같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입찰담당부서에 이메일(gabin@kps.co.kr)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메일 송부 후 접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제출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사실과 상위없음 날인필)
○ 3. 입찰참가자격 라항에 해당하는 증빙서류
○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확인서 1부(해당 시)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이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대상 용역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유지관리 규격서,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본 용역에 관한 제반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항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공개 수의계약 낙찰 후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3개월간 한전KPS와의 전자공개수의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되며, 전자조달시스템(SRM) 내 계약 제한업체로 등록됩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SRM 회원등록·전자입찰 Helpdesk(☎061-345-1247~8)』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구 노력을 하여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일반사항 : 경영지원처 계약총괄부(☎061-345-2224, 담당자 : 주임 김가빈)
○ 용역일반사항 : 종합기술원 전기엔지니어링팀(☎061-345-0646, 담당자 : 선임 서지영)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5월 0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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