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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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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4795-000 공고일시  2025/05/08 20:51
공고명 2025년 직원 장례서비스 지원 용역
공고기관 경기신용보증재단 수요기관 경기신용보증재단
공고담당자 최명식(☎: 031-690-31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673,000 원
   
배정예산
80,190,000 원
   
추정가격
80,19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신용보증재단 입찰공고 제2025-000호

 


입찰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직원 장례서비스 지원 용역

나. 용역개요: 전문 장의업체를 통한 장례서비스 지원

다. 용역기간: 계약 후 1년

라. 용역금액: 금 80,19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산출기초: 금 2,673,000원(1건당)×30명(예정량)

마. 기초금액(단가): 금 2,673,000원(부가가치세 면세)

    - 단가입찰이므로 기초금액(단가)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내역서에 명시된 예정량은 증감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므로, (단가)투찰금액도 면세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체결은 투찰한 금액에 예정량을 곱한 금액을 총액으로 계약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 장의,장묘용역업(업종코드 : 1249)으로 나라장터에 등록한 업체로 사업자등록증
  상 서비스업(장의업 또는 장례토탈서비스업)
으로 등록한 업체

    장례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5명 이상 보유한 업체로서 전국(제주도 포함)적으로 장
  례서비스 지원 가능한 업체

    장례지도사 및 장례도우미 인력현황 제출(장례지도사 자격증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참가자격 요건을 개찰시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①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입찰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단가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사업으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4. 공동계약 : 본 사업은 공동계약 불가합니다.

 

5. 하도급 : 본 사업은 하도급 불가합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와 장소

  가. 공고기간: 2025.05.08.(목)  ~ 2024.05.16.(금) 10:00

  나. 투찰기간: 2025.05.13.(화) 10:00 ~ 2025.05.16.(금) 10:00

  다. 개찰일시: 2025.05.16.(금) 11:00

  라.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계약법」제13조제2항제1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기준은「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제3조제1항제6호에 의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5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심사합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2개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입찰인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및「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시(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입찰 참가자만 제출)

   ① 경영개선통과안 1부

      - 제출방법 : 이메일(접수 여부 반드시 유선 확인하실 것)

      - 제출기한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 제출장소 : nearbyuv@gcgf.or.kr(업무지원부 최명식 과장/031-690-3152)

 나. 적격심사 시(적격심사 대상자 개별 통보/과업지시서 별첨 양식 참조)

   ① 적격심사신청서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최근 3년간 용역이행실적증명서 각 1부

        (민간기업실적증명서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첨부 必)

   ④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⑤ 신인도 관련 증빙서류 각 1부

   ⑥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각 1부

    - 장례지도사 및 장례도우미 인력 현황 (장례지도사 자격증 및 4대 보험 가입증명서)

    - 사업자등록증 1부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⑦ 기타증빙서류 각 1부

 다. 계약체결 시(과업지시서 별첨 양식 참조)

   ① 사업자등록증 1부

   ②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사용인감계(사용인감으로 날인한 경우) 1부

   ④ 법인(개인)인감증명서 1부

   ⑤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⑥ 법인(개인)통장 사본 1부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⑧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⑨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1부

 

9. 입찰보증금

 가.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의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 의거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법 제12조제3항에 따른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지급 보장을 위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 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라. 세입조치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 다목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제2절12호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련 서류를 경기신용보증재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계약법」 제30조의2 제1항 제4호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가 ②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해당 서류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3. 근로자권리보호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해당 서류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14. 중대재해 처벌등에 관한 법률 사항

 가. 계약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 및「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명기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사업주 또는 경영책임자등은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실질적으로 지배ㆍ운영ㆍ관리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하여야 한다.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② 제1항 제1호ㆍ제4호의 조치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사업주 또는 경영책임자등은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실질적으로 지배ㆍ운영ㆍ관리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생산ㆍ제조ㆍ판매ㆍ유통 중인 원료나 제조물의 설계, 제조, 관리상의 결함으로 인한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하여야 한다.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② 사업주 또는 경영책임자등은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실질적으로 지배ㆍ운영ㆍ관리하는 공중이용시설 또는 공중교통수단의 설계, 설치, 관리상의 결함으로 인한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하여야 한다.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ㆍ예산ㆍ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③ 사업주 또는 경영책임자등은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공중이용시설 또는 공중교통수단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에는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제2항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다만, 사업주나 법인 또는 기관이 그 시설, 장비, 장소 등에 대하여 실질적으로 지배ㆍ운영ㆍ관리하는 책임이 있는 경우에 한정한다.

  ④ 제1항제1호ㆍ제4호 및 제2항제1호ㆍ제4호의 조치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15.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 진행되므로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내용,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법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기초금액 ±3% 범위)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인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개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사업 관련 문의 : 인사부 이수미 과장(031-690-3122)

  - 계약 관련 문의 : 업무지원부 최명식 과장(031-690-3152)

  ※ 문의사항은 반드시 서면으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아. 본 입찰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및 부당한 요구(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가 있을 경우 아래의 「부패행위 신고처」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 경기신용보증재단 감사실 : 031-690-3036

    - 국민권익위원회 : 11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5월  08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