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31992-000 공고일시  2025/05/09 09:11
공고명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전기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나경(☎: 042-229-1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0,124,000 원
   
배정예산
190,124,000 원
   
추정가격
172,84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입찰 공고[긴급]


 공 사 명 :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전기공사 감리용역

 개찰일시 : 2025. 5. 15.(목) 11:00

전동부교육지원청의 계약업무처리과정에서 느끼신 애로 및 이의 사항 문의 전화번호 안내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공고 제2025-118호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20231240851-0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전기공사 감리용역

용  역  내  용

현    장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로 159(대전선화초등학교)

기    간

착수일로부터 건설사업관리용역 완료일까지

용역개요

교사동, 급식실 및 다목적강당 증축에 따른 전기공사

감리용역

기  초  금  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190,124,000원

입찰서접수개시일시

2025. 5. 13.(화) 10:00

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4. 5. 15.(목) 10:00

추  정  가  격

금172,840,000원

  개  찰  일  시

2024. 5. 15.(목) 11:00

부 가 가 치 세

금17,284,000원

  입찰서 제출 및

  개  찰  장  소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시행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지역제한(대전광역시), 계속비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다.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라.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마.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으로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손해배상공제증권)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의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법인등기부 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전광역시에 있는 업체로서,

 나.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전력종합감리업 또는 전력전문감리업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중이지 아니한 업체이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입찰 참가 등록은 관련 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해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 참가 자격 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날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조달 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서 제출은「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여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라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붙임 과업설명서로 대신합니다.


5.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 참가 신청

    입찰 참가 자격이 있는 자가 3. 다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1)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지방계약법」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할 때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바로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13.(화) 10:00 ~ 2025. 5. 15.(목) 10:00

  ※ 제출 기간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 서비스 유의 사항 안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 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 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5. 15.(목)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본 입찰의 복수 예비 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격심사 대상자는 우리청 통보에 따라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때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마’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사업수행능력평가(P.Q)를 하지 않는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이상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은 전기감리(100%)입니다.


8. 보건·안전 관련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계약체결 시 제출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이면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제출한 입찰, 은 무효입찰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의 1) 또는 2)에 따른 입찰로 입찰 무효 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라. 「건설산업기본법」 제47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및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른 건설공사 금액 하한 적용 대상 공사의 경우 건설공사 금액 하한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와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후 우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 설명서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 시설공사 입찰공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시행규칙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사. 공사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아. 공사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12. 보충 정보 제공처

가. 문의 사항

   1) 공사 관련: 시설지원과 이규영(042-229-1232)

   2) 계약 관련: 재정지원과 김나경(042-229-1175)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본 공고문 및 입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 정보에 게시합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입찰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회계예규: 행정안전부(http://www.moi.go.kr) 법령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http://www.dje.go.kr)



13.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시 반드시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러지 않을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42조에 의해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인지세법」,「주택도시기금법」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 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용역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없습니다.

  다. 납품 완료된 설계도서의 저작권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 귀속됩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 담당 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언급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행정안전부 예규, 기타 관련 법령 등에 따릅니다.



※ 이 공고문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전화(042-229-1175) 또는 전자메일(djdb01@korea.kr)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동부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