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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33734-000 공고일시  2025/05/09 09:36
공고명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소방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수요기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나경(☎: 042-229-1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5-15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7,323,000 원
   
배정예산
37,323,000 원
   
추정가격
33,93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입찰 공고[P.Q대상][긴급]


 공 사 명 :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소방공사 감리용역

 개찰일시 : 2025. 5. 22.(목) 11:00

전동부교육지원청의 계약업무처리과정에서 느끼신 애로 및 이의 사항 문의 전화번호 안내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부패·공익신고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공고 제2025-119호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R25BK00833734-00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계속비)대전선화초 교실증축 및 기타 소방공사 감리용역

용  역  내  용

현    장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로 159(대전선화초)

기    간

착수일로부터 소방공사 준공일까지

용역개요

교실, 급식실, 다목적강당 증축에 따른 소방공사 감리

기  초  금  액

(추정가격+부가가치세)

금37,323,000원

PQ 심사 신청서

제  출  기  한

2025. 5. 15.(목) 18:00

(온라인제출)

PQ 심사 결과

게시  및  장소

2025. 5. 19.(월)

G2B 용역입찰공고 상세화면

추  정  가  격

금33,930,000원

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20.(화) 10:00 ~

2025. 5. 22.(목) 10:00

   개 찰 일 시

2024. 5. 22.(목) 11:00

부 가 가 치 세

금3,393,000원

  입찰서 제출 및

  개  찰  장  소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http://www.g2b.go.kr)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시행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지역제한(대전광역시)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이하“PQ심사”라 함) 대상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계약을 불허하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바.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사.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으로 손해배상책임 보험증서(손해배상공제증권)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4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용역입니다.

3. PQ심사 신청자격, 평가서 제출, 평가방법

 가. 신청자격(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2)「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공사감리업 또는 일반소방공사감리업(기계 및 전기)으로 등록한 자

   3)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계약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자

 나. PQ심사 자기평가서 제출(온라인)

   1) PQ심사신청서 제출기한: 2025. 5. 15.(목) 18:00

   2) PQ심사 평가서 온라인 제출방법 : 나라장터 비정형전자문서로 제출

     ※ [문서함→보낸문서함→비정형전자문서작성→수신자(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재정지원과/김나경)]

   3) 유의사항

    가) PQ서류 온라인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사업수행능력평가(PQ)는 PQ서류제출 마감일 이전에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자기평가점수는 “소방시설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대전선화초 교실, 급식실, 다목적강당 증축 소방공사 감리용역)” 한글양식에 있는 [서식1]~[서식13]까지 모든 양식을 한 개의 파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은 세부평가요소는 점수 인정이 불가합니다.

    라)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되면 적격심사서류와 함께 세부 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합니다.

 다. PQ평가방법 및 평가결과

   1) PQ심사기준은 첨부‘소방시설 설계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PQ심사)’을 적용합니다.

   2) 참여감리원 평가요소 구분 : 일반공사감리 대상(비상주감리) 적용

    ※ 평가대상 기술자의 재직여부 확인은 필요시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중 택일하여 신고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로 확인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신고 또는 변경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3) 참여기술자의 업무중첩도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입니다.

 라. PQ 평가결과 게시: 2025. 5. 19.(월), 나라장터(G2B) 용역 입찰공고 상세화면




 4. 입찰참가자격

 가. PQ 심사결과 85.3점 이상인 자를 입찰참가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20.(화) 10:00 ~ 2025. 5.22.(목) 10:00

 라.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용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서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자.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붙임 과업설명서(시방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 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 참가 신청

    입찰 참가 자격이 있는 자가 3. 다에 따라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 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1)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제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지방계약법」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할 때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바로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5. 22.(목)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본 입찰의 복수 예비 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격심사 대상자는 우리청 통보에 따라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때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마’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바. 적격심사는 예정가격 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3장「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심사항목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점”은 PQ점수를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아. 적격심사 시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별도 평가하지 않고 배점한도(만점)를 부여합니다.

 자. PQ심사 시 경영상태를 평가하므로,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는 배점한도(만점)을 적용합니다.

 차. 적격심사 시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배정한도(만점)을 부여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의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일 때는 대표자 전원을 말한다)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의 1) 또는 2)에 따른 입찰로 무효 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 참가한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와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 서명 후 우리 교육지원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설명서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 기술용역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라. 지방계약법, 시행령, 시행규칙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사. 용역계약 특수조건(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아. 용역입찰 특별유의서(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

  자.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소방청 고시)


11. 보충 정보 제공처

가. 문의 전화번호

   1) 용역 관련 사항: 시설지원과 조경중(042-229-1235)

   2) 계약 관련 사항: 재정지원과 김나경(042-229-1175)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안내: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나.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공고현황-공고번호입력-검색-공고명-용역입찰공고상세조회)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다. 본 공고문 및 입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에 게시합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입찰특별유의서, 특수조건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계예규: 행정자치부(http://www.moi.go.kr) 법령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법령정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http://www.dje.go.kr) 입찰정보



1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때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러지 않을 시 「지방계약법 시행규칙」42조에 의해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인지세법」,「주택도시기금법」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용역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다. 납품 완료된 설계도서의 저작권은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 귀속됩니다.

  라.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때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되었을 때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담당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사. 기타 언급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행정안전부 예규, 기타 관련 법령 등에 따릅니다.


※ 이 공고문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전화(042-229-1175) 또는 전자메일(djdb01@korea.kr)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동부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