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용 역 입 찰 설 명 서
□ 입찰건명 :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건물관리용역
□ 개찰일시 : 2025. 5. 16.(금) 11:00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예비가격기초금액, 개찰,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등 :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지원처 (☎ 051-794-4021)
○ 과업의 범위, 투입일정, 현장사항 등 :
한국자산관리공사 수도권동부개발처 (☎ 02-3420-5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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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문
2.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조달청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5.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6. (경기도예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7. 청렴서약서(공고내용 참조)
8. 과업내용서 등(공고내용 참조)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설명자료(관계부처 합동, 2019.09)
10.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부속서류
11.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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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과업내용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되나, 유선으로 상이한 부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입찰공고문에서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위 규정 등에서 ‘집행기관 등’은 ‘우리공사 등’으로, ‘담당자 등’은 ‘우리공사 담당직원 등’으로 갈음하여 적용합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지원처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05.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지원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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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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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ㆍ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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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함)」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이라 함)」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국가계약법 적용 입찰 및 계약 건에 한함)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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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건물관리용역
1.2 현장위치: 경기도 구리시 아차산로 453-1 (교문동 390)
1.3. 용역대상 건물 개요
건물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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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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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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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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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여성행복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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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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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8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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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1층, 지상 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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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용역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1.5. 용역인원: 8명(관리소장 1명, 전기 2명, 기계 2명, 미화 3명)
1.4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4개월
※ 사업여건에 따라 기간을 단축 또는 연장할 수 있음
1.5 기초금액: 1,142,55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 대상입니다.
2.2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2.3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2.4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입찰입니다.
2.5 청렴계약제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확약서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2.6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반영 및 사후정산 대상 용역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입찰금액 및 산출내역서에 반영 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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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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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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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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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내역서 참조(별도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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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참가자격 및 등록
3.1 아래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3.1.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3.1.2 ①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 1260),
②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③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7144)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3.1.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3.1.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자
ㅇ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ㅇ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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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3.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격 공지사항
ㅇ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서약서 (인감 날인본)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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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계약: 불허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5.1. 이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과업내용서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2. 문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수도권동부개발처 이혜리 과장(☎ 02-3420-5613)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6.1. 입찰참가신청
6.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1.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6.2. 입찰보증금
6.2.1. 납부대상: 아래 6.2.2.에 해달하지 않는 입찰참자가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제1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6.2.2. 납부면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3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제2항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2.3. 납부금액: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
6.2.4. 납부기한: 2025. 05. 15. 18:00
6.2.5. 납부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전자문서함을 이용하여 입찰보증서(보증업체의 전자문서) 제출
6.2.6. 「지방계약법」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오니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13. 09:00 ~ 2025. 5. 16. 10:00
7.2.1.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진행-나의 투찰 내역”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2.2.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8.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생성되는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 접수 개시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입찰공고-입찰공고상세-기초금액공개”에 게재될 예정이오니 이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8.2. 기초금액 및 입찰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8.3. 입찰에 참가한 업체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해야 하며, 개찰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입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또한 기초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입찰금액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8.4. 입찰 금액은 총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5. 입찰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8.5.1. 적용기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의
[별표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이상”
8.5.2. 이행실적 평가기준
① 이행실적 기준금액: 1,038,681,818원(추정가격)
② 해당용역 인정범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계약 건으로 ‘업무시설’ 또는 ‘노유자 시설’에 대하여 1년 이상의 건물관리용역(시설·미화 동시 이행한 경우만 인정)을 이행 완료한 실적
※ 실적 인정범위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건축법 시행령」 [별표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의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 또는 ‘노유자 시설‘이어야 함
· 건축물대장상 주용도가 ‘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 또는 ‘노유자 시설‘을 포함한 복합시설 일경우 전체를 실적으로 인정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전체를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하나의 단지 내에 있는 복수의 건물도 단일 건물로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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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원본이 확인된 해당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의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합니다.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적격심사대상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8.5.3.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세부내용은 [별표2]의 “2.경영상태 평가기준: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또는 ”3. 경영상태 평가기준: 재무제표에 의한 평가“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결과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에 따른 평가 시 기준 비율은 최근 연도(2023년) 한국은행이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40.47%)과 유동비율(138.78%)로 평가하며, 재무상태 평가에 적용하는 정기결산서의 해당 연도는 평균비율 산정 자료와 동일 연도(2023년)로 합니다.
8.5.4. 지역참여: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도는 평가하지 않으며,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8.5.5. 신인도: 세부내용은 [별표2]의 “4.신인도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8.6.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6.1. 적격심사 서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건설관리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주소: http://pmis.kamco.or.kr:9443)
8.6.2. 회원가입 및 서류제출 방법 등은 적격심사 대상 통보 시에 안내합니다.
8.7.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8.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의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9.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유의사항
ㅇ 적격심사 대상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통하여 통보하며, 적격심사에 소요되는 행정소요일수를 감안하여 필요한 경우 예정가격이내 입찰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ㅇ 적격심사대상자는 심사서류 제출마감일시까지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적격심사신청서 또는 포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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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찰
9.1. 개찰일시: 2025. 5. 16.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9.2.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0. 입찰 무효
10.1.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다른 경우 변경사항을 반드시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4.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및 불공정행위 금지
11.1. 입찰자는 우리공사의 청렴서약서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동 각서를 우리공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2. 낙찰예정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 위반 시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11.3.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1.3.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11.3.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11.3.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11.3.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11.3.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11.4. 계약담당자는 위 다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에 참가한 업체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2.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 부속서류 관련 서류 제출
12.1. 한국자산관리공사 퇴직임직원 재직 여부 확인서(‘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 부속서류’ )
12.1.1. 적격심사 대상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퇴직임직원 재직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 서류를 허위로 제출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2.2. 인권경영 이행서약서(‘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 부속서류’ )
12.2.1. 인권경영 이행서약제 시행으로 입찰자는 우리공사 인권경영 이행 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동 각서를 우리 공사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2.2.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적격심사 대상자는 ‘인권경영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13.1.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서,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및 관계법규, ‘한국자산관리공사 계약부속서류’ 등 포함)을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2.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3.3. 낙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원본대조필)’을 날인 한 후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3.4.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5.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하는 등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6.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7. 입찰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8. 용역입찰에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3.9.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및 완성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3.10.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 정산합니다.
13.11.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약체결 후 우리 공사가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 정산합니다.
13.12.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붙임의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설명자료 참조)
13.13. 본 공고서의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에는 공사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공사는 부정부패 없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 임직원 행동강령」에 따라 「클린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계약업무와 관련한 금품, 상품권, 선물, 향응 등의 요구 및 수수행위 발생 시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기바랍니다.
◇우편 : (48400)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실
◇인터넷 :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http://www.kamco.or.kr)→국민참여→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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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5월 09일
한 국 자 산 관 리 공 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다짐
우리 공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의지를 다짐합니다.
하나. 거래상 지위를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거래상대방에게 불이익을 강요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특정 지역이나 상대방에 유리하거나 부당하게 제한하는 조건을 설정하지 않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입찰절차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하나. 거래의 조건, 대가 등을 부당하게 결정 혹은 변경하지 않겠습니다.
하나. 입찰담합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여 공정한 계약질서를 확립하겠습니다.
하나.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공정거래 위반행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지원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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