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504701-00 공고일시  2025/05/09 10:21
공고명 교통예보시스템 SW 기능개선
공고기관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장 수요기관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장
공고담당자 김지혜(☎: 031-5170-60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6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5/09 10:00 ~ 2025/05/26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0,271,920 원
   
배정예산
190,271,920 원
   
추정가격
172,974,4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04701호


[긴급]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하는 사항

용  역  명

설계가격

(부가세포함)

용역기간

교통예보시스템 SW 기능개선

금190,271,920원

착수일로부터 180일간

본 용역 건의 낙찰업체가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본 용역의 전부를 다른 사업자에게 일괄하여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사유에 해당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제한경쟁(중소기업), 지문인식전자입찰,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제출기한 및 방법 : 2025. 5. 26. 10:00, 전자우편, 우편 또는 인편 접수

 ③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9. 10:00 ~ 2025. 5. 26. 10:00

 ④ 개찰일시 : 2025. 5. 28. 11:00, 전자개찰(교통관제센터 운영부)

  단, 상기일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화면상의 “현재서버시각”에 의함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②「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68) 분야 신고를 필하고「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조의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 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59901) 또는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를 소지한 사업자

   ※ 소프트웨어진흥법 제48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5-17호(2025.3.27.) 제2조에 의거 대기업 및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의 소프트웨어 사업자 참여제한

    ※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③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4. 제안요청(과업)설명 참가자격 및 평가에 관한 사항

  ① 제안 요청 설명회 : 2025. 5. 13. 14:00,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1층 회의실)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 2025. 5. 27. 14:00,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

 ※ 제안서 평가 문의처 :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 교통상황부, ☏ 031-5170-6036 (함성 과장)

   ※ 평가일정 및 장소는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보합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① 본 용역은 공동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계약예규「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 제5항 “나”에 의거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시에는 대표자(출자비율이 높은 업체)가 참가하여야 합니다.

 ②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는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에서 입찰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구성원은 대표사가 작성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동의를 하여야 최종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이 완료됩니다.

 ③ 구성원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신청서 및 공동수급협정서를 별도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6. 경쟁입찰참가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필하고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② 기존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등록을 필해야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서,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참가

    신청서 및 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건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대상 건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④ 제안요청서는 전자우편, 우편 또는 인편을 통해 구비서류를 갖추어 공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는 접수 불가하며,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제출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46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 교통상황부

                    (함성 과장, 031-5170-6036, sung.h@ex.co.kr)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 시 발생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① 본 건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대상용역으로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로서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90%)와 입찰가격평가 점수(10%)를 합산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부터 순차적으로 가격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우리공사의「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세부기준(2023.07.24.)」을 열람하시기 바라며, 동 기준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② 해당 사업은 소프트웨어사업에 해당하므로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 추정가격은 예정가격으로 적용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본 건의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지급각서 제출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성한 입찰서 송신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6조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경제위기 극복 위한 입찰보증금 50% 감면 계약특례 적용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11. 입찰의 무효

 ①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및 우리공사「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과「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Ⅰ), 과업지시서, 공동계약운용기준, 제안요청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 반드시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① 본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입찰건으로 우리공사「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청렴계약이행각서」및「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시거나, 본사 및 각 지역본부에 비치된 서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④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2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①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제2항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 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 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14.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5.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의 “고객광장-자료실-공통”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공사가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공사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① 본 용역 건은 우리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전자계약대상」입니다.

 ② 본 용역 건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공사 전자조달

    시스템「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③ 본 건의 입찰자는 개찰일시 및 장소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④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경쟁입찰참가등록증상의 기재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우리공사의 서류제출 요구 시 입찰참가자격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가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인지세법」제3조에 따른 세액을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 구매사이트(http://www.edoc-revenuestamp.or.kr)”에서 전자납부한 후 해당 납부정보를 우리공사에 통보해야 하며, 인지세액의 50%는 업체에서, 나머지 50%는 우리공사에서 부담합니다. 

    ※ 전자수입인지 구매 사이트는 www.edoc-revenuestamp.or.kr 이고,                    이용방법은 KTNET ☏1522-9501(평일09:00~1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KTNET : 수입인지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획재정부 위탁업체

낙찰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계약체결 시  ‘임·직원 명단 확인서<붙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⑦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교통관제센터 운영부(경기 성남시)”에 도달한 날로부터 기산합니다.

 ⑧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⑨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본 건의 낙찰자는 계약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 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 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납품대금 연동제 대상 계약인 경우, 동법 제21조 등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 약정서를 작성하고 이를 계약서류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납품대금 연동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공사는 주요 원재료 확인, 납품대금 연동 약정체결 및 이행을 위해 본 계약에 대한 최소한의 원가정보를 낙찰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붙 임 :  임·직원 명단 확인서 1부


 

입찰 안내사항

 

☞ 전자조달시스템 이용 및 오류관련 문의

    : 전자조달시스템 기술지원(☎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 절차 관련 문의 : 교통관제센터 운영부(☎031-5170-6015)  

  ☞ 사업내용 및 심사평가 관련 문의 : 교통관제센터 교통상황부(☎031-5170-6036)

  ☞ 입찰·계약 집행기준 검색 및 입찰결과 확인

    :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선금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신청장소: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5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 본사 감사실(☎ 054-811-1259) 및 교통관제센터장(☎ 031-5170-6001)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교통관제센터 운영부장(☎ 031-5170-6010)

 ☞ 당해 계약이행과정에서의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교통관제센터 교통상황부장(☎ 031-5170-6003)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 주소 및 위치

 

  ☞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246 / (우)13550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 운영부 (계약담당 앞) 






2025.  5.  9.

한국도로공사 교통관제센터장














붙 임

 

임·직원 명단 확인서



임·직원 명단 확인서



1. 계약건명 :


2. 상기 계약건과 관련하여 당사는 당사의 임원 명단과 관련 업무 담당 직원 명단을 아래와 같이 제출하며, 계약이행 중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로 제출하겠습니다.

구분

이름

직 위

2년 이내 한국도로공사 퇴직자 여부(○,×)

5년 이내 비위면직자 여부(○,×)

임원

 

 

 

 

 

 

 

 

 

 

 

 

직원

 

 

 

 

 

 

 

 

 

 

 

 

  ․비위면직자 :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제82조에 따른 비위면직자(한국도로공사 비위면직자에 한하지 않음)

  ․임원 : 상법상 이사 및 사실상의 이사(상법 제401조의2제1항3호) 를 포함한 모든 임원

  ․직원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직원)


3. 만일 위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해지 또는 해제 및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이 있음을 숙지하였습니다.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한국도로공사 사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