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번호: 칠원고등학교 제2025-23호
2025학년도 칠원고등학교 해외 문화체험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동시입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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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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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감사관)/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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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칠원고등학교 행정실(☎055-587-0088)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칠원고등학교 교무실(☎055-587-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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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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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칠원고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해외 문화체험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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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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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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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럽: 2025.7.23.(수)~2025.8.2.(토)기간중 서유럽3개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7박 8일
▪ 일본: 2025.7.28.(월)~2025.8.2.(토)기간중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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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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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원: 유럽 6명(학생 5명, 인솔교사 1명)
일본 22명(학생 20명, 인솔교사 2명)
※ 참가인원은 증감 있을 수 있으며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 적용
하여 정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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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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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유럽과 일본 과업지시서 각각 1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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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비 포함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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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항공료(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숙식(호텔), 국내 및
현지 식비, 국내 및 현지 차량비(45인승 이상 각각 1대, 통행
료, 주차비, 기본봉사료 포함), 입장(관람)료, 수행 및 현지 안
내원(가이드) 비용, 여행자보험(학생, 교사), 의료비, 생수, 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여행경비 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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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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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0,711,600원(금팔천칠십일만일천육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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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기사항
1) 기초금액은 알선수수료 및 국내과세경비에 대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임
2) 참가인원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함
3) 항공권: 항공권은 입찰참가업체에서 반드시 확보할 것
4) 전염병 발생, 천재지변 및 긴급재난, 세계정세 변화 등에 의한 사회·외교적 혼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 및 중도 귀국 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청렴서약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속해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경상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하여야하고(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다. 본교에서 요구하는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 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이어야 합니다.
마.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신청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 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 입찰 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가격입찰서 접수 →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부적격업체 G2B 개찰시 사전판정단계에서 제외함)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 →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낙찰자 결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연수와 관련한 제반사항 협의 및 계약 체결)
6.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5. 9.(금) 16:00 ~ 2025. 5. 20.(화) 11:00
(접수시간은 평일 08:30 ~ 16:30 이며, 토·공휴일은 접수 불가)
2) 장소 및 방법: 함안군 칠서면 삼칠로 281
칠원고등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3)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2)
- 제안서 원본 1부(사본 8부 제출)(붙임3)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사본은 집게로 편철하고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목차를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표에 따라 순서대로 하며 항목별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제안서에 포함 될 목록>
- 제안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회사소개서)
- 최근 5년간(공고일 전일기준) 해외체험연수 용역 실적증명서 1부(붙임4)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각급 학교(관계법령에 따라 설립 된 학교에 한
함)에서 주관한 국외 연수 또는 국외 수학여행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사
업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원본만 인정)
- 최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 제안 업체 인력 보유 현황
- 해외 체험학습 수행 계획서
- 기타 부대 서비스 제공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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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서 1부(붙임5), 확인서 1부(붙임6), 청렴서약서 1부(붙임7)
-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 인감증명서 1부
-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각 1부
-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 위임장(대표자가 아닌 경우 입찰참가신청서의 대리자 날인으로 갈음) 및 재직증명서 1부.
※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최종 낙찰자 제출) 1부(붙임8)
※ (붙임9)의 가격산출 내역서는 입찰금액 산정시 참고하고,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가격산출 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함(붙임9)
※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최종 낙찰자 제출) 1부(붙임10)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대표자 인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 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 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제출시 개인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삭제 처리 후 제출(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 기타 개인식별이 가능한 내용 등)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5. 9.(금) 16:00 ~ 2025. 5. 20.(화) 11: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2)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
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
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
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
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
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
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
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
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제안 설명회 및 규격【기술】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
니다.
다. 규격【기술】제안서 심사 및 평가
1) 일시: 2025. 5. 28.(수) 15:00
※ 단, 심사일시는 학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30.(금) 15:00 칠원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업무 지연 및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 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우리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10.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1단계: 우리학교 해외체험연수 위원회에서 제안서평가 심사결과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나. 2단계: 1단계에서 선정된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서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 최저 가
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 단,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
에서 제외합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 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제1항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 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본 사업과정에서 산출되는 모든 자료는 본교에 귀속되며, 계약업체는 본 사업을 이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특허권 등의 문제발생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마. 전염병 발생, 천재지변 및 긴급재난, 세계정세 변화 등에 의한 사회·외교적 혼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 및 중도 귀국할 수 있으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바.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에 대하여 학교장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사.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학교장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입찰․낙찰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에 대하여 어떠한 민․형사상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 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055-587-00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 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해외체험학습 용역 제안 서식 1부
4. 해외체험학습 실적 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확인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
9. 입찰 가격 산출내역서 1부
10.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11. 과업지시서(유럽, 일본) 각 1부. 끝.
2025년 5월 9일
칠 원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