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초등학교 공고 제2025-11호
동명초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규격·가격 동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거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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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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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 참가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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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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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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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명초등학교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공고(규격·가격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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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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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지역제한 경쟁(경상북도,대구광역시),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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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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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4.(수) 10:00 ~ 2025. 5. 20.(화) 10:00(G2B 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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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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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4.(수) 10:00 ~ 2025. 5. 20.(화) 10:00(동명초등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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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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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1.(수) 14:00 예정
※학교사정에 따라 조정 및 취소될 수 있음, 변경 시 개별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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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평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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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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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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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6.(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학교 일정 및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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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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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1. ~ 2025. 10. 15.(급식예정일수: 68일)
※ 납품일은 공사일정, 학사일정, 학교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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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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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지정하는 장소(급식소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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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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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 금6,691원
※ 단, 교직원은 낙찰금액에 부가세 별도 계산함.
※ 단가계약이므로 총액으로 투찰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함.
○ 현황 및 급식 예정인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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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예정
인원수(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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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예정
일수(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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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단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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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소요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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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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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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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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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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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9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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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39,42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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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소 식당 배식(벌크식),
배식 테이블, 식판, 수저 업체에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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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과세)
-부가세포함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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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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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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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6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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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10,08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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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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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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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349,50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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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식당 단가(학생, 교직원)는 원단위 절사 후 월별 대금 정산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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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 타 사 항 >
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은 1시간 이내일 것)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 법령 등에 의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할 수 있음.
3. 급식 인원수 외에 검식 및 보존식을 포함한 여유분을 추가적으로 제공.
4. 급식 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 일수는 공사 일정 및 학사일정, 학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5. 학교의 요구에 따라 벌크식으로 납품하며 위탁급식업체가 잔반처리 및 수거까지 완료할 것.(벌크식 납품이 가능한 업체여야 함)
6. 학교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이 있을 경우 납품기간 변경이 가능하며, 급식일수 및 급식인원 증․감시 계약단가로 정산함.
7. 등교인원, 등교일수에 따라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변동될 수 있음.
8.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규격제안서 참조..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6조, 제37조, 같은법 시행령 제21조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허가를 받은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북도 또는 대구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거리가 본교와 1시간 이내거리(지사투찰 불허)
나.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적용 업소 지정 여부
- HACCP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등 첨부
다.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자
라. 완전 조리 후 본교로 운반해 와서 배식만 할 수 있는 업체
- 세척‧소독된 개별 식기구(식판, 수저 등)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배식테이블, 식판, 수저, 물컵 등 일체 대여 불가)
마. 최근 2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내 납품완료 가능한 업체로 운송시간은 본교까지 1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업체
바.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사.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됩니다.
자.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의 입찰관련법 및 입찰 설명서(공고문, 제안요청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단가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대구광역시) 경쟁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이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보낸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의 제출을 확인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거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귀속 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6. 업체 선정 절차
가. 1단계 :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규격제안서(행정실) 및 가격입찰서(G2B)] ⇒ 1차평가(80% 반영) ⇒ 2차평가(현장방문: 20% 반영) ⇒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나. 2단계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7. 규격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법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14.(수) 10:00 ~ 2025. 5. 20.(화) 10:00, G2B(전자입찰서)로 제출
나.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5. 14.(수) 10:00 ~ 2025. 5. 20.(화) 10:00
(※ 평일 09:00 ~ 16:00, 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1) 장소 : 동명초등학교 행정실 (☎ 054-976-8661)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금암동석3길 5
2) 제출방법 : 접수기간 중 행정실로 직접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사본은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제출
다. 제출서류
1) 학교급식 위탁(벌크) 공급 참가 신청서[서식1]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4)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5)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6)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7) 사업장 약도 및 사업장 내/외부 사진 각 1부.
8)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 검사결과서 사본 1부.
9) 최근 방역 소독필증(차량 및 사업장 포함) 사본 1부.
10)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11) 화재 보험증 사본 1부.
12) 음식물배상책임보험(식중독 : 1인당 일천만원, 1사고당 3억원이상)가입증명서 사본 1부.
13)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 재무제표 1부.-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재무제표
14) 국세, 지방세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5) 직원 현황표(영양사,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 발급 후 6개월 이내
17) 규격제안서 5부[서식2]. - 본교 제안서 작성 내용에 따라 A4규격
18) 최근 2년 이내 급식실적 확인서 1부[서식3]
19) 위탁급식 실적증명서 및 급식 사고 유무 확인서 1부[서식4]
20) 위탁급식(벌크) 1식당 단가내역서1부[서식5]
21)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서식6]
22) 서약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위임장(대리인 접수시) 각1부[서식7, 서식8, 서식9]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대표자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신분증 지참.
8. 제안서 평가 및 현장방문 평가
가. 1차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평가예정일 : 2025. 5. 21.(수), 14:00 (예정)
※학교사정에 따라 조정 및 취소될 수 있음, 변경 시 개별 통지
2) 설명회 방법: 업체 제안서 설명(5분 내외), 질의응답(5분 내외)
※ 제안서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사업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3) 제안요청서의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 기준표」로 평가
4) 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이며, 제안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지 않음.(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5)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2차 업체 현장 방문 평가
1) 현장방문 예정일 : 제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 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2) 현장방문을 통하여 세부 항목 배점 기준에 의거 평가 실시
3)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 배점기준」 참고
※ 업체 준비사항 : 조리과정 및 작업공정 등 현장 공개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5. 26. (월)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 장애 발생, 학교 사정 등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나. 낙찰자 결정: 제안서 평가(80%)와 현장방문 평가(20%) 실시 후 평균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다. 동일가격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른다. (제안서 평가결과가 우수한 업체로 선정)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제안서의 평가 및 효력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및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업체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제안서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을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 「0」점 처리합니다.
다. 평가점수는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합니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씩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술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12. 청렴서약제 이행준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업체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에 게재됩니다.
다.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계약 물량은 학사일정 및 불가피한 사정으로 급식 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바. 규격제안서 관련은 가산초등학교 급식실(☎070-5157-4066), 입찰 및 계약 관련은 행정실(☎054-974-757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9일
동명초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