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고 제2025–576호
영광군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수립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따라 「영광군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수립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7.
영광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광군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수립용역
나. 위 치 : 전라남도 영광군 일원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마. 기초금액 : 금450,000,000원(부가가치세 등 제반비용 포함)
ο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참여업체는 부가가치세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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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2호, 2024. 4. 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반드시 학술ㆍ연구용역기관(업종코드 1169)으로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2)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자(도시계획, 업종코드 3583)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도시계획, 업종코드 1351)로 등록한 업체
4. 공동도급 : 공동(분담이행)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8조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해 공동계약을 허용
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한 자는 단독으로 입찰 가능하며, 면허 보완 등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주관 사업자)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제한합니다.
※ 출자 비율 비중이 큰 업체를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으며, 응모신청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호)」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르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질의 및 답변
가. 기 간 : 2025. 5. 13.(화) ~ 2025. 5. 15.(목)
나. 방 법 : 제안서 작성과 과업지침에 대한 문의는 담당자 이메일(pkw5146@korea.kr)로 질의
※ 특정자료 요청 및 제안요청서 내용 외의 질의는 답변해 드릴 수 없습니다.
다.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해서만 접수 및 답변함(전화질의 불가)
2) 이메일 발송 시 전화로 접수 여부를 확인(☎061-350-4763)하여야 하며, 인적사항 누락 등에 의해 응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답변하지 아니함
3) 질의서 작성은 1문항당 1페이지 이내로 명확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업체별 1회에 한함
4) 답변은 질의서 답변 기간 내에 질의한 회사 공통으로 e-mail로 회신
5) 질의에 대한 답변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라. 문의처 : 영광군청 지역개발과 지역계획팀(☎061-350-4763)
6.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5. 28.(수) 10:00 ~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평가위원 추첨은 접수 후 시행
나. 제출장소
- 영광군청 지역개발과 지역계획팀 사업담당자(☎061-350-4763)
다.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접수(우편, FAX, 택배, 이메일 등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 사용 인감 및 위임장, 재직증명서 지참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제·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바. 제안서 제출 구비서류 서식 및 작성요령은 제안요청서 붙임양식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 용역 참가와 관련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참가업체 부담으로 하고 제출된 서류는 업체선정에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 2025. 6. 5.(목) 14:00(예정)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일정 변동이 가능하며 변경 시는 개별 통보
나. 장 소 : 영광군청 2층 소회의실(예정)
다. 형 식 : 프리젠테이션 발표(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순번대로 결정
마. 제안서 평가방법
1) 제안요청서 상에 첨부된 제안서 평가항목 및 세부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2)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설명을 실시(PPT포함) 하여야 하며, 불참 시에는 입찰 참가 등록을 취소합니다.
3) 제안설명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재직자로, 본 용역에 참여하는 자가 실시하여야 합니다.
※ 발표자의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지참
8. 협상 적격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합니다.
다.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통보를 생략하며,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바.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및 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9. 계약체결 및 이행
가. 계약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요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0.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군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의 규정에 의거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 별도의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경우에 제안자(입찰자)는 발주처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관련 근거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 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계약체결 후에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바. 기타 문의는 영광군청 지역개발과 지역계획팀 담당자(☎061-350-4763),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무과 계약담당자(☎ 061-350-52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