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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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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6329-000 공고일시  2025/05/09 15:31
공고명 2025년 e나라도움 기능개선 감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재정정보원 수요기관 한국재정정보원
공고담당자 박정기(☎: 02-6908-86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8,700,000 원
   
추정가격
44,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04637

주    소 : 서울특별시 후암로 110, 8~11층(남대문로5가, 서울시티타워)

홈페이지 : http://www.fis.kr

전화번호 : 02-6908-8200



(용역) 구매입찰 공고

(제한경쟁/협상계약/국내입찰)


공 고  번 호 : 제2025 - 5호

공   고   명 : 2025년 e나라도움 기능개선 감리 용역


2025. 1.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이 새로운 시스템으로 개편되었습니다. 기존 e-발주 시스템에서 제공되었던 모든 기능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통합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입찰에 참가하실 경우에는, 제안서 제출 완료 후에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이 공고문은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한국재정정보원 박정기 과장 (☎ 02-6908-8645)

 ▸ 과업지시서, 과업 내용 등 : 한국재정정보원 최은영 과장(02-6908-8292)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용역) 구매입찰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문과 과업지시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용역 구매입찰 공고


한국재정정보원 공고 제2025 – 5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5.

                            한국재정정보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e나라도움 기능개선 감리 용역

나. 세부품명 : 정보시스템감리서비스

다.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25.11.30.

라. 사업예산 : 48,700,000원

마. 추정가격 : 44,272,727원 (부가세 별도)

바. 계약방법 : 제한경쟁

사. 입찰방법 :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아. 개찰일시 : 2025.05.20.(화) 11:00 이후

자. 본 입찰에 참여하려고 하는 자는 입찰 전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과업 내용에 대해서는 사업부서에 정확히 문의 후 투찰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가. 본 공고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지침」등 정부지침 및 관계법령에 따라 제한경쟁입찰로 실시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업종코드 : 6146)으로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다. 행정안전부에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으로 등록된 감리법인으로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업체

   - 피감리기관(사업자)과 감리법인이 같거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7호부터 제9호까지에 의한 지주회사, 자회사, 손자회사의 경우 또는 동법 제2조 제11호에 의한 동일 기업집단에 속한 경우

   - 사업자와 감리시행자가 임·직원의 관계에 있는 경우

   - 사업자 및 감리법인의 대표자 또는 투입 감리원이 「민법」 제777조의 규정에 의한 친족관계에 있는 경우

   - 해당 정보시스템 계획, 구축 또는 운영에 참여하였던 자가 감리원으로 투입되는 경우

   - 기타 감리의 독립성을 침해할 수 있는 특수관계에 있는 경우

   ※ 제안서 접수일자 전일까지 감리법인 등록을 필할 경우 참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에 참여하는 업체도 동일 조건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확인서를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2.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3. 공동계약 및 하도급

가. 본 사업은 공동수급을 허용하나,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

  - 공동이행방식을 적용하며, 공동이행방식일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해당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에 따르며, 관련 규정을 참고바랍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시간(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협정서를 제출바랍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바랍니다.

    * 공동수급에 참여하는 업체도 입찰참가자격 조건에 모두 충족되어야 함

라. 하도급은 불허하며, 만약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05.09.(금) ~ 2025.05.20.(화)

나. 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 2025.05.15.(목) 09:00 ~ 2025.05.21.(화) 10:00

  -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 관련 서류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1부(기타 증빙서류 및 근거자료 포함)

     *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여 평가와 관련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약서(제안서와 동일한 경우 생략) 1부

   - 기타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공고일 이후 발행분] 1부

③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또는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④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⑤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 모든 서류는 가급적 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로 제출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의 기타서류를 제출

라. 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하는 경우

  - 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제안요약서, 하도급 계획서,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마. 기타 유의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확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현황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우선 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05.20.(화) 11:00 이후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본 공고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장소 및 방법 등 상세 내용은 제안서 접수 마감 이후 사업담당부서(한국재정정보원 보조금시스템운영본부 집행사업운영부)에서 별도 공지 예정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본 공고는 「(계약예규)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제7조 제6항 및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9조 제10항 별표19에 따른 차등점수제를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제안서 기술평가 결과 순위에 따라 입찰자의 순위를 정하고, 입찰자의 순위 간 점수차는 3점을 적용합니다.

  - 기술능력평가 결과 1순위자의 기술능력평가점수는 배점한도이며, 차순위부터는 순차적으로 순위간 점수차를 감한 점수를 부여함. 다만, 선순위자와 후순위의 점수차(원점수차)가 순위간점수차(3점)보다 큰 경우, 원점수차를 유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점수(원점수기준)가 기술평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제8조(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합산하여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세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합니다.

  - 협상기간 내에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최종낙찰자로 선정하고, 차순위 제안자와의 협상은 생략합니다.

  - 선정된 사업자가 제안을 철회할 경우 협상적격자 중 차상위기관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예산(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마. 본 공고는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바. 기타사항은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이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29호)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를 적용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해당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면제. 이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면제받는 자는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한국재정정보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기타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6조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을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11-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11-가’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11-가. 2)’호의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11-다’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예정가격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음

13. 참고사항

가. 본 사업은 「전자정부사업관리의 위탁에 관한 규정」 제6조에 의해 전자정부 사업관리자, 위탁대상사업 수행자 및 감리법인 그 상호 간에는 사회통념상 독립성을 침해할 수 있는 특수관계가 없어야 합니다.

나.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대상으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2항 제3호 나목의 적용을 받습니다.

다. 당해 계약에 따른 계약목적물에 대한 지식재산권과 공동 활용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라. 정보기술 심사분야 투입인력 등의 적정성 평가 자료를 제출바랍니다.
(투입인력 정성평가 시)

  -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10조의4(정보기술 심사분야 투입인력 등의 적정성 평가)에 따른 투입인력의 적정성 평가 심사기준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로 하고 입찰서 제출마감일 이후 발생, 신고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투입인력 등의 적정성 평가자료는 기술 제안서에 포함하여 다음과 같이 제출바랍니다.

   

① 수행조직 및 수행조직별 분장사무

② 입찰자 소속 투입인력의 투입계획

③ 입찰자 소속 투입인력의 이력사항

④ 입찰자 소속 투입인력에 대한 증빙서류(재직증명서, 경령증명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등)

  - 제안요청서 상에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10조의4 제1항에 따른 핵심인력에 관한 사항을 명시한 경우에는 상기 ②, ③, ④의 투입인력을 핵심인력에 한해서 제출바랍니다.

마. 투입인력 관련 제안서 평가 및 계약이행 시 주의사항

  - 입찰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에 대해서만 관련서류를 제출,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에 대해서만 평가합니다.

  -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투입인력 이외의 투입인력을 제출하여 불이익이 발생되는 경우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자가 타 사업에 투입되어 있는 인력을 제안하여 낙찰된 경우, 반드시 해당인력을 착수 시점부터 투입하여야 함. 투입하지 못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 안내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사. 세부사양 및 특수조건 등은 첨부된 제안요청서(계약특수조건 포함) 참조

아. 수요기관은 법령, 정부정책의 변경, 재정원의 예산·자금사정, 기타 기관의 중대한 정책변경 등의 사유로 낙찰자 결정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음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 규격서,「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기획재정부 계약예규」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 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거나 한국재정정보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재정정보원 감사실(☎02-6908-821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국가계약법」제5조의 2에 따라 “청렴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입찰은 청렴계약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각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조달청 내자업무처리 규정」제48조의2, 제59조를 적용합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 「용역계약 일반조건」의 적용을 받음)

차.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카.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타. 배포된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는 제안서 작성목적 이외로 사용 및 제공을 금하며, 제안서 작성과정에서 취득한 내용에 대해서는 보안을 유지해야 합니다.

파.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옹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하. 입찰 관련 문의사항

  - 계약 관련 : 안전운영부 박정기 과장(☎ 02-6908-8645, key0925@fis.kr)

  - 사업 관련 : 안전운영부 최은영 과장(☎ 02-6908-8292, cey0219@fis.kr)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8~11층 (남대문로5가, 서울시티타워)


2025. 5.


한국재정정보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