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 제출안내 및 입찰공고(긴급)
가. 본 용역의 낙찰자 결정은 우리공사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입찰참여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및 심사기준 등 관련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상 입찰공고 필요첨부파일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이하 상생협력법)」에 따라 계약체결 시 납품대금 연동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개찰 후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 여부가 확정되며,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 대상에 포함되는 원재료가 있는 경우 낙찰자는 지체없이 발주기관에 해당 사실을 알려야 하며, 「상생협력법」제21조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제 특별 약정을 상호간 체결하고 ‘납품대금 연동 특별 약정서’ 및 ‘납품대금 연동표’를 계약서에 산입합니다.(단, 납품대금 연동제 적용대상이나 상호간 체결하지 않을 경우‘납품대금 미연동 계약서’를 계약서에 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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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 역 명 : 외룡~봉화 천연가스 공급시설 전기공사 감리용역
1.2. 용역규모 : 외룡~봉화 천연가스 공급시설 전기공사 감리
1.2.1. 자세한 내용은 첨부2. 과업내용서 참고
1.3. 용역기간 : 계약기간 초일 ~ 2026.04.30.
1.4. 추정가격 : 912,209,000원(VAT 별도)
1.4.1. 확정분 : 799,735,140원(VAT 별도)
1.4.2. 정산분(손해배상보증수수료 포함) : 112,473,860원(VAT 별도)
※ 상기금액은 추정가격이며, 예비가격 작성을 위한 기초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니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은 확정분 및 정산분(손해배상보증수수료를 포함)을 포함한 금액(VAT포함)으로 실시합니다. 계약상대자의 과실 등으로 인한 책임사항에 대하여 손해배상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〇 입찰은 확정분과 정산분 금액(손해배상보증수수료 포함)을 포함한 금액(기초금액, 부가세포함)을 대상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〇 정산분 금액은 “직접경비(현장주재비)”, “직접경비(차량운행비)” 및 “손해배상보증수수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〇 정산분 내 “직접경비(현장주재비)”, “직접경비(차량운행비)”는 「전력기술관리법 운영요령(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4-160호)」 제27조에 따라 계상된 것으로 계약체결 시 아래 금액을 변경없이 산출내역서에 계상하여야 하고, 추후 실제 소요비용에 대하여 과업내용서의 정산조건에 따라 정산처리합니다.
〇 정산분 내 “손해배상보증수수료”는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와 손해배상보증수수료를 제외 후 별도 산정하여 계약 산출내역서에 계상하여야 합니다.
◦ 정산분(부가세 별도) : 112,473,860원(손해배상보증수수료 포함)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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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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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경비(현장주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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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17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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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경비(차량운행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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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42,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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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배상보증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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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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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 본 계약은 책임기술자 1인이 당진기지 비상출동 대기시설 전기공사 책임감리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별도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음
1.6. 하자담보 책임기간 및 보증금율
- 전기(산업시설물, 건축물 및 구조물의 전기설비공사) : 1년, 2%
* 관련법령 : KOGAS「용역계약일반조건」 제60조(하자보수 등) 및 제61조(하자보수보증금)
1.7. 입찰안내사항
ㅇ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공사용역계약부 권현정 과장(053-670-0556)
ㅇ 역무내용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 등 관련사항 : 설계공무부 차경민 대리(053-670-0437)
1.8. 특기사항
1.8.1.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의 부실 설계 또는 과실 등으로 인한 책임사항에 대하여 손해배상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8.1.1. 해당 추정가격은 보증서 발급수수료가 반영된 설계금액입니다.
1.8.2. 본 입찰건은 계약이행의 대가지급방법으로서 ‘상생결제시스템’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계약건입니다.
1.8.2.1. 자세한 내용은 하기 9. 내용과 “첨부4. 상생결제시스템 안내매뉴얼” 참조
1.8.3.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첨부3.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8.4.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비허용
1.8.5. 본 용역은 당공사의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을 준수하는 용역으로, 자세한 사항은 “안전사고예방특수조건” 규정을 참조바랍니다.
1.8.5.1.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여부 : 해당(자세한 사항은 본 공고문 8.1.2. 참고)
1.8.6. 부패방지 및 청렴계약 추진을 위해 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 작성 및 향후 용역 수행 시 아래 사항 참고 바랍니다.
1.8.6.1. 참여기술인 평가 또는 용역수행을 위한 기술인 투입 시 입찰공고일 기준 한국가스공사를 퇴직한 지 3년 이내인 자는 참여를 제한함(평가대상에 3년 이내 퇴직자 포함 시 해당인력은 0점 처리함)
- 참여제한 사유 : 평가의 투명성·객관성 확보와 업무 수행에 각종 불공정 행위를 차단하고자 한국가스공사 3년 이내 퇴직자는 평가에서 제외
2. 사업수행능력 평가조서에 관한 사항
2.1. 신청자격 : 사업수행능력 평가조서 제출 마감일 현재 아래의 자격을 갖춘 업체
2.1.1. 전력기술관리법 제14조에 의거 종합감리업 또는 전문감리업으로 등록된 업체
2.2. 제출서류 : “첨부1. 입찰공고문” 및 “첨부3.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에서 요구한 서류
2.2.1. 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 및 증빙자료 일체(원본 1부)
2.2.2. 사업수행능력 평가 등에 관한 신청자격 관련 서류(원본 1부, 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와 별도로 제본 없이 제출)
2.2.2.1. 상기 2.1.과 관련, 신고 또는 등록여부 등 확인가능 서류
2.2.2.2. 법인인감증명서(최근 3개월 이내 서류) 및 사용인감신고서(해당 시)
2.2.2.3.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2.2.2.4.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입찰공고일 이후 발급 서류)
2.2.2.5. 금융거래 증빙서류(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원 등, 최근 3개월 이내 서류)
※ 참여기술자의 재직 여부 확인을 위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시 참여기술인이 포함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반드시 포함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첨부3.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의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조서 작성 시 유의사항”에 따라 제출서류의 규격, 분량 및 제출부수 등을 반드시 준수하여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입찰자는 평가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3. 사업수행능력 평가조서 등 제출 일시
- 현장제출 : 2025. 05. 26. 10:00 ~ 11:00
- 우편제출 : 2025. 05. 26. 11:00까지 도착분만 인정
※ 우편제출 시 반드시 공사용역계약부 담당자에게 접수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우리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음
※ 우편제출로 인한 내용물의 파손(훼손)은 우리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음
2.4. 제출장소
- 현장제출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120 한국가스공사 2층 입찰실
- 우편제출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120 한국가스공사 공사용역계약부
- 작성 및 제출문의
· 작성문의 : 설계공무부 차경민 대리 (053-670-0437)
· 제출문의 : 공사용역계약부 권현정 과장 (053-670-0556)
2.4.1. 현장 제출 시, 입찰관련 서류는 대표자(또는 임직원 중 대리인)이 제출하여야 함
< 직접 방문 시, 입찰서류 접수 절차 >
①(입찰 업체) 방문 승인요청(출입관리시스템)
②(계약담당자) 출입 승인
③(입찰 업체) 입찰서류 직접 제출
④(입찰 업체)방문기록대장에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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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 제출 시 신분 확인을 위한 추가 제출 서류
· 입찰참가업체 대표가 직접 제출할 경우 : 대표자 신분증(사본)
· 법인이 대리인을 선임한 경우(대리인은 임직원에 한정)
- 대리인 신분증(사본)
- 위임장(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 재직증명서(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 자료(최근 3개월 이내) 등 임직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우리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 참고)
* 2개 이상 법인의 임직원인 자는 1개 법인의 대리인으로만 제출
2.5. 평가방법 : 사업수행능력평가는 업체가 제출한 자기평가서를 활용하여 평가하고, 가격입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증빙 확인을 합니다.
※ 가격입찰 후 자기평가서의 점수가 실제 증빙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평가 점수가 달라질 수 있고, 평가결과 추가 감점으로 사업수행능력평가 점수가 낮아져 사업수행능력평가 통과점수 또는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미달될 경우, 낙찰예정자 지위를 상실합니다.
※ 세부 내용은 “[붙임] 사업수행능력평가(PQ) 서류 제출 및 평가 안내” 참조
2.5.1. 사업수행능력평가 :“첨부3.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결과 평점 80점이상 획득한 업체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
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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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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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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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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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참여기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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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감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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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격, 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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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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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감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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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격, 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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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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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만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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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주감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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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 경력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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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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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유사용역 사업수행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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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년간 감리용역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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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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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신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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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무정지, 재정상태건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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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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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기술개발 및 투자실적
|
· 기술개발, 투자, 활용 실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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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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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업무중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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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기술인 업무중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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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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Ⅵ. 교체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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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입 교체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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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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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 작업계획 및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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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수행계획서 및 작업기법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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Ⅷ. 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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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실벌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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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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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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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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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상주감리원 배점한도 적용
※ 참여기술인 배치계획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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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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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입월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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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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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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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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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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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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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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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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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감리원(특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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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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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감리원(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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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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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감리원(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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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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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감리원(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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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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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감리원(초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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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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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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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인·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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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평가결과
2.6.1. 입찰참가 적격업체 명단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고객센터-공지사항)에서 입찰서접수개시일시 이전부터 확인 가능
2.6.2. 적격업체 명단 공개 후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문의 가능
- 사업수행능력평가 결과 문의 : 설계공무부 차경민 대리 (053-670-0437)
3.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허용하지 않음
4. 입찰참가자격 및 결격사유
4.1. 입찰참가자격
4.1.1. 상기 2.1.의 신청자격에 해당하고 2.2.의 신청자격 관련 서류 및 2.3.에 의한 사업수행능력 평가조서 제출 업체로서, 2.5.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부여된 업체
4.2. 결격사유
4.2.1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국가(중앙․지방) 또는 공기업 등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고 제재기간 중에 있는 자 또는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자
4.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4.2.2.1.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상기 4.2.2.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서약하고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하였으나, 서약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해당자에 대하여는 계약체결 이전인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고, 계약체결 이후인 경우라도 우리공사는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며, 해당자는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음
4.2.3.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자. 다만, 부도업체에 대하여는 법원의 법정관리 개시 또는 화의 개시 결정과 주거래 은행의 당좌거래 재개 및 보증기관으로부터의 보증서 발급 가능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함
4.2.4. 부도 이외의 사유로 인하여 법정관리 및 화의 신청을 하는 경우에도 상기 “4.2.3”를 준용함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본 입찰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아래 입찰참가신청마감일시까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 및 입찰참가신청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5.1.1. 입찰참가신청기간 :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시작일~입찰마감일시
5.1.2.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은 나라장터시스템(G2B) 이용자 등록을 필한 후 가능합니다. 단, 업체가 조달청에 신규 등록 시 당해 입찰 건 입찰서 마감 최소 2일 전에 조달청 이용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이는 조달청 G2B 등록업체 최신자료를 우리공사전자조달시스템으로 송부하는데 필요한 최소 소요일수임)
5.2.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제출시의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및 입찰무효는 우리공사의 공사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5.2.1.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3. 5.2.에도 불구하고 우리공사「용역입찰유의서」제6조에 따라 아래 5.3.1.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3.1.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
6. 입찰서 제출
6.1. 본 입찰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아래 입찰서제출기간 내에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 전자입찰서제출기간 :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입찰시작일~입찰마감일시
6.2.1. 입찰일시는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연기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연기공고 합니다.
6.2.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했거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을 해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증 투찰 방법 < 기존 지문보안토큰 사용자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제출(지문인증)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인식예외신청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지문인식예외신청 메뉴에서 신청버튼 클릭→지문인식예외신청서 입력란에 정보기입→신청, 확인→신청서 작성시 입력한 주민번호에 해당되는 개인인증서 선택→확인
※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지문예외자 투찰 방법
한국가스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s://bid.kogas.or.kr/supplier/index.jsp) 이용자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전자입찰>입찰공고현황 메뉴에서 참여공고 선택→입찰참가신청→입찰서제출→입찰금액 재확인→지문예외자확인(예외신청자의 개인인증서)→제출(회사인증서)
※ 지문인증 입찰시 유의사항 : 입찰서 제출전 당 공사 전자달시스템 모의투찰을 이용하여 이상 유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053-670-6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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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3. 전자입찰서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 할 경우 신청업체 폭주 또는 신청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투찰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 참여업체의 책임이오니 최소 30분전에 투찰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3. 입찰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낙찰업체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우리공사 기초금액 산출시 계상된 이윤(부가가치세포함)에 낙찰율(낙찰가/기초금액)을 적용하여(단, 당해용역이 해당법인의 비영리사업인 경우에 한함) 산출된 금액을 공제한 후 계약 체결하고,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후 계약체결 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및 개찰
7.1. 예정가격 결정
7.1.1. 기초금액(별도공표, 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2.5% 범위 내에서 전자조달시스템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산출하며,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7.1.2. 기초금액은 입찰서 접수개시일 전부터 전자조달시스템 상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7.1.3.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
□ 본 용역의 예정가격은 아래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〇 “직접인건비”, “제경비”, “기술료”는 「전력기술관리법 운영요령(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4-160호)」 [별표2] 전력시설물공사 감리원배치기준, 「2025년 감리원 엔지니어링 기술자 노임단가 안내」 등을 참고하여 산정
〇 “직접경비”는 「전력기술관리법 운영요령(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24-160호)」 제27조, 「물가정보」 등을 참고하여 산정
〇 “손해배상보증수수료”는 「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 또는 공제 업무처리 요령」 등을 참고하여 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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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개찰
7.2.1. 개찰일시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 상 개찰일시
7.2.2. 개찰장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8. 낙찰자 결정에 관한 사항
8.1. 낙찰자 결정
8.1.1. 입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우리공사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1.1.1.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
심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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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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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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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해용역 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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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공사․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5조 제1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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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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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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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30 –3 ×|(88/100-입찰가격/예정가격)×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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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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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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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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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2. 당해용역수행능력의 평점은 본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100점 만점)를 7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8.1.1.3. 가격개찰결과 낙찰하한율(82.995%) 미만으로 투찰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8.1.1.4. 당공사의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전자조달시스템→고객센터→관련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8.1.2.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여부 : 해당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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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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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
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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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안전보건관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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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청과 하청사업주의 안전보건방침 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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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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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해예방에 필요한 안전예산 편성 및 위험작업에 대한 작업계획서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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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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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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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안전보건교육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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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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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안전보건관계자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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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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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해·위험 물질, 취급 기계·기구 및 설비의 안전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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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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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종사자의 개인보호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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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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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위험성평가 실시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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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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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안전점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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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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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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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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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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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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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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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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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가점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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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45001, KOSHA-MS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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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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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 안전관리자 지정 및 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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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2.1.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라 입찰심사 후 낙찰예정자는“안전관리계획서(별첨2)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B등급 이상인 경우에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됩니다. 평가결과 C등급 이하는 서류보완·제출 및 재평가 후 적격판정 시에만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1.2.2. 안전보건수준평가는 “별첨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평가기준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배점 및 평점 “0점”처리 후 합산하여 환산점수*로 진행합니다.
* 환산점수 = (평점합계/배점합계) × 100
8.1.2.3. 수급업체는 안전관리계획서의 정해진 양식 외에 안전보건 수준평가 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추가적으로 기입 가능합니다.
8.1.2.4. 평가부서는 사업특성에 적합한 안전보건 수준평가를 위해 증빙서류를 추가적으로 요청 가능하며, 수급업체는 해당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8.1.2.5. 공동수급 구성 시 대표사에서 공동수급사의 안전관리계획서를 종합하여 제출하며, 종합평가방식으로 평가합니다.
8.1.2.6.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문의 : 안전총괄부 김여름 과장(053-670-0427)
9. 상생결제시스템 사용에 관한 사항 : 사용
9.1. 본 입찰건은 계약이행의 대가지급방법으로서 ‘상생결제시스템’이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본 입찰건에 참가하는 경우 우리공사 상생결제시스템 대금지급방식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우리공사와 계약체결 직후 상생결제에 관한 우리공사의 협약은행인 “KEB하나은행”과 상생결제약정{만기전할인(대출)약정 방식}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안내는 “첨부4. 상생결제시스템 안내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시스템이란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여 계약이행대가(납품대가)를 지급하는 대가지급방식으로서 발주자(한국가스공사)의 신용도로 발행하는 외상매출채권을 동 시스템하에서 현금처럼 융통할 수 있으며, 1차 협력사(원도급사)로부터 계약이행대가를 동 시스템하에서 외상매출채권으로 지급받은 2차 이하 협력사(하도급사 등)는 동 채권을 낮은 이율로 현금화(할인) 하거나, 채권의 부도위험 없이 안전하게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상생결제시스템의 장점
◦ 발주자(한국가스공사)의 신용도로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므로, 동 시스템하에서 하도급대가 등으로 동 채권을 지급받은 2차 이하 협력기업(하도급사 등)은 동 채권을 낮은 이율로 현금화(할인) 가능
◦ 동 채권은 *상환청구권이 없어 채권 부도에 따른 대출 상환 의무가 없음
* 상환청구권 : 대가지급 흐름상 상위기업(하도급사의 경우 원도급사)이 외상매출채권을
담보로한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하위기업(하도급사)에게 상환의무가 있음을 뜻함
□ 협력기업(동 채권으로 대가지급 하거나 받은자) 혜택
◦ 환출이자, 법인세 감면(단, 중소기업인 경우) 등 혜택
* 세부 혜택내용은 상생결제시스템 공식 홈페이지(www.winwinpay.or.kr) 참조
□ 상생결제 약정은행 : KEB하나은행
◦ 상생결제 약정상품 : 동반성장론(전자방식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 만기전할인(대출)약정
* 반드시 상환청구권 없는 방식인 ‘만기전할인(대출)방식’을 선택해야 함
◦ 약정 가입안내 : KEB외환은행 한국가스공사지점 동반성장론 담당자(053-961-4080, 053-670-0988)
* 은행 직접방문 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한 인터넷 약정가입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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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청렴계약제 시행
10.1. 우리공사는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10.2.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별첨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2. 한국가스공사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별첨3. 청렴계약준수서약서”, “별첨4. 담합입찰 방지 서약서”를 확인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여한 경우 해당 서약서에 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3.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계약상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제13조에 의거한 착공신고서 제출 시 본 용역 시행을 위한 윤리경영실천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11.1. 입찰자는 반드시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본 용역 평가세부기준 및 작성지침, 기타 계약관련 규정 및 지침, 과업내용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1.1. 계약관련 지침 및 전자조달시스템 사용설명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2.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 입찰참가신청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또는 시스템 전산장애 관련은 전화 053-670-6834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등으로 투찰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니 미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11.3. 본 입찰은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제14조에 의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 될 수 있습니다.
11.4. 입찰공고문 및 첨부파일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우리공사 「공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설계업자·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을 따릅니다.
<첨부목록>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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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 일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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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록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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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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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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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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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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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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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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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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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능력 평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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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능력 평가 기준, 별지서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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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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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시스템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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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시스템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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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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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대금 연동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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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대금 연동제 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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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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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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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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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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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사업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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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급사업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양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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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국 가 스 공 사
KOGAS, The Leader of Energy Innovation
깨끗하고 투명한 입찰을 위해 제보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실명제보)국민신문고 (익명제보)레드휘슬
※한국가스공사 홈페이지 접속 및 제보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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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사업수행능력평가(PQ) 서류 제출 및 평가 안내
□ PQ심사에 대한 서류 제출 및 평가방법은 입찰참가자가 작성하여 제출한 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 중 ‘사업수행능력평가 득점 자기평가표’를 활용하여 평가하고 가격입찰 후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모든 항목 진위여부를 확인합니다.
- 가격입찰을 위해 통보되는 PQ평가점수는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자기평가점수를 적용합니다.
※ 자기평가점수는 “첨부3.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준” > “[별지서식] 사업수행능력평가 신청서 등(감리용역)” > “[별지서식 2] 사업수행능력평가 득점 자기평가표(감리용역일 경우)“ 에 기재된 점수를 의미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수행능력평가조서 제출 기한 내에 공고에서 요구하는 모든 제출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평가조서 전체가 아닌 ‘자기평가표’만 제출하는 경우 등 서류제출이 미비한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사업수행능력 평가 방법
○ 입찰자는 가격입찰 전에 PQ평가조서 및 PQ 신청자격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현장제출하여야 하고, 자기평가점수가 입찰참가적격점수 이상이며 PQ 신청자격을 동시에 충족하는 업체에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합니다.
○ 낙찰예정자에 한하여 기제출한 증빙서류를 통해 모든 항목 진위여부를 확인합니다.
입찰참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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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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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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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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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평가조서 및
PQ 신청자격 관련 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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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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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평가점수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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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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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기간 내 입찰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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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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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항목
진위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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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Q마감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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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적격자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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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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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예정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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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개찰 후 증빙 확인 결과 입찰참가자의 자기평가점수보다 낮은 점수로 평가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PQ 통과점수에 미달될 경우 투찰 또는 개찰여부에 관계없이 부적격 처리됩니다.
* (예시) A사 : ① PQ평가조서 및 PQ신청자격 관련 서류 제출(자기평가점수(98점))
② PQ점수는 98점으로 통보되며 이 점수로 가격입찰에 참여
③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되면 세부 평가요소에 대한 증빙서류 확인
④ 가격입찰 후 평가결과 추가 감점으로 PQ점수가 낮아져 (ⅰ) PQ 통과점수 또는 (ⅱ)적격심사 통과점수에 미달될 경우, 낙찰예정자 지위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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