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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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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5311-000 공고일시  2025/05/09 17:12
공고명 2025년 제천시 상수도시설 정밀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도사업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수도사업소
공고담당자 박준원(☎: 043-641-36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 제천시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43호

 

소액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2025.  5.  9.

제천시상수도사업관리자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제천시 상수도시설 정밀안전점검 용역

  나. 위    치 : 제천시 관내 일원

  다. 사 업 량 : 정밀안전점검(고암정수장, 장곡취수장, 고암배수지 등) 용역 1식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50일

  마. 기초금액 : 금100,000,000원   * 부가가치세 포함


2. 견적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로서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계속하여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23조 규정에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수리분야 또는 종합분야) 또는 안전점검전문기관(토목분야) 또는「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부칙<대통령령 제31328호> 제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0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 전환하여 등록한 업체

       ※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부칙<대통령령 제31328호> 제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0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시설물안전법”)」상의 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음 →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에 해당할 경우 업종전환 완료한 건설업 등록증 제출 필요, 시설물통합정보시스템(FMS)에서 확인가능해야 하며 확인 불가 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

  나.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별표 5], [별표 9]에 의거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토목 분야의 정밀안전점검 및 긴급안전점검 교육을 이수한 고급기술인(토목 직무분야 또는 안전관리 직무분야) 이상인 책임기술자 및 *건축분야의 기술자를 보유한 업체

     * (건축물이 포함된 상하수도, 배수펌프장 등의 경우 건축물의 점검 또는 진단은 건축분야의 기술자가 수행하여야 함)

     ※ 책임기술자(또는 참여기술자)는 해당 용역업체에 재직 중인 자로서,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FMS)에 등록되어 있어야 함

   

 

책임기술자의 보유 현황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하며, 계약 체결 전 관련협회에서 발급된 관련

   서류[기술자 보유증명서, 건설기술인 경력증명서, 자격등록증 및 교육이수 수료증,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확인 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 제출 및 부적격자로 판명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8조제4항에 따라 당해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제12호

   에 따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 또는 해당 시설물의 관리주체에 소속되어 있거나

   그 자회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규정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견적입찰서의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13.(화) 10:00 ~ 2025. 5. 15.(목) 10:00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5. 15.(목) 11:00

  나. 개찰장소 : 제천시 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 PC

  ※유찰시 재입찰은 2025.5.15.(목)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별도통보 없음)

  다.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대비 입찰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전자입찰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의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업체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 유의사항

  가. 현장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장소(사업부서) : 제천시 수도사업소 수도시설팀(043-641-3644)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였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가 될 수도 있음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다. 계약대상자는 대가지급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따른 사항은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미등록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바.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계 법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시 해석에 따릅니다.

  사. 본 계약은 채권양도 금지 특약 등이 적용되므로 이해당사자는 반드시 특약을 확인하여야 하며, 양수자가 받은 채권은 효력이 없습니다.

  아. 기타 용역 관련 사항은 제천시 수도사업소 수도시설팀(043-641-3644)으로,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수도행정팀(043-641-36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