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전자입찰 긴급 공고
전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64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5. 9.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본 입찰 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설명서 -
-. 용역 전자 입찰 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
-.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조달청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청렴계약 특별유의서
-.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법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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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0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입찰 2.0 주요 질의내용」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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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장사시설 예초작업
나. 용역개요 : 178,750㎡(공설 94,957㎡, 공동 83,793㎡) ※ 시방서 참조
다. 용역위치 : 전주시 완산구 콩쥐팥쥐로 1705-138번지 일원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5. 9.30.
마. 추정금액 : 금140,000,000원(금일억사천만원)
(추정가격 금127,272,727원 + 부가가치세 금12,727,273원)
바. 기초금액 : 금140,000,000원
사. 긴급사유 : 예산의 신속집행
※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는 입찰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적격심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 및 마감 일시 : 2025. 5. 13. 10:00 ~ 2025. 5. 16. 10:00
나.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5. 16. 11:00, 전주시설공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현장(과업)설명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하며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시 우리공단 복지환경부(063-239-269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북특별자치도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 및 「건설산업기본법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건설업 등록을 필하고 나라장터에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결정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2호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제한경쟁입찰이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5조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확인서(구매정보망에 등록된 정보를 기준으로 확인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동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는 입찰금액의 100분의5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법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평가하며,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 종합평가중 입찰자 선택 적용으로 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중 F42 전문직별 공사업 기준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적격심사대상자로통보받은자는통보서에지정된기일 안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들이 미비 또는 불명확할 경우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동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면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당초 제출한 서류만으로 심사하고 적격심사 서류제출 후 7일 이내에 낙찰자 결정 통보합니다.
9. 낙찰배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이행 중 결격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한 경우 전주시시설관리공단에서 발주하는 모든 용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 규정에 의거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은 전주시설공단 청렴계약대상 용역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전주시설공단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용)의 제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1.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2.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전주시설공단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은 전주시설공단 홈페이지(http://www.jjss.or.kr) → 입찰공고 → 청렴계약제 시행안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등)
가-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가-3. 등록정보를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우리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대금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북도 지역개발공채)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전산장비등준비부족으로인하여전자입찰등록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국세·지방세·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또한 우리 공단에서 부과 고지된 각종 세외수입(과태료, 사용료, 이행강제금 등)에 대해서는 체납액이 있을 시 대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5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 낙찰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과업지시서 및 설계설명 : 전주시시설관리공단 복지환경부 김인범(063-239-2691)
다. 공고 및 계약체결 : 전주시시설관리공단 경영기획부 장옥경(063-239-2518)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http://www.g2b.go.kr)
마.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붙 임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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