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고 제2025 - 1239호
- 2025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행사 대행 용역 -
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05.09.
진주시 재무관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
|
|
|
|
|
|
|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
|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 진주전통공예비엔날레 행사 대행 용역(긴급)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12.31.
라. 용역금액 : 금350,000,000원(추정가격 318,181,818원 + 부가가치세 31,818,182원)
마. 기초금액 : 금350,000,000원(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본 공고문과 과업지시서 내용을 필히 숙지 후 입찰참여,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본 용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경상남도 지역업체(본점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업체)와 컨소시엄을 체결 후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함. 다만 본점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능함.
|
3. 공고 일정 (발주처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될 수 있음)
구 분
|
추 진 일 정
|
비 고
|
입찰 공고 기간
|
2025.05.09. ~ 2025.05.23.
|
조달청나라장터 및
진주시 홈페이지 참조
|
가격입찰
(나라장터 투찰)
|
2025.05.19. ~ 2025.05.23.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상으로만 진행함
|
제안서 접수
|
2025.05.23. 10:00 ~ 17:00
|
진주시청 8층 문화유산과
|
제안서 평가
|
2025.05.30. 14:00
|
미정 (장소 추후 통보)
|
4.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05.19. 10:00 ~ 2025.05.23. 17: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진주시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시스템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05.23. 10:00 ~ 17:00
나. 장 소 : 진주시청 8층 문화유산과 유네스코창의도시팀(☎ 055-749-8707)
다. 제출방법 :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만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시 가격 제안서 별도 제출
※ 제안요청서의 첨부서식을 사용하여 작성
6. 제안요청 설명회 : 없 음
7.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정 : 2025.05.30. 14:00 (장소 추후 통보)
나. 설명방법 : 업체당 25분 이내(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 업체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다. 발표순서 : 제안발표 당일 현장 추첨, 불참시 평가 제외
라. 평가요령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 제안요청서 참조
8. 입찰 참가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아래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자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시의 협상에 의한 계약의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을 수락하고 소정의 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
2)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음
3)「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01)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상기 ‘중소기업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http://www.smpp.go.kr)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 [7215409902]) 또는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 [8014198801]을 소지한 자
- 사업자등록증상 각종 광고물 제작과 건물(시설)관리용역 및 전시,행사 기획이 모두 기재되어 있으며, 입찰일 당일까지 자격을 유지한 업체로 본 사업을 수행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1조의‘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ㆍ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4) 낙찰자는 계약체결일부터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5)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참가 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나. 위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경상남도 지역업체(본점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업체)와 컨소시엄을 체결 후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함. 다만 본점의 소재지를 경상남도에 둔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능함.
- 공동수급 구성원의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구성원 또한 위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함.
-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며, 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함.
- 공동도급의 경우 업체 참가등록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 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가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 회사가 아니어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전자제출기한 : 2025.05.22. 18: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제출방법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 사업수행능력평가 서류 제출 및 계약서류 제출 시 전자입찰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업수행능력평가 1부 및 계약 시 1부 별도 제출)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사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승인한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9. 제출서류 및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90%)과 가격평가(10%)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 순위를 결정하며, 1순위부터 협상을 통하여 발주처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나. 가격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다.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회에서 함
라.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함.
마.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바.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사. 결정된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우선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고 다만, 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협상기간은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함.
아. 제안자는 평가결과 등 제반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자.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차. 진주시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어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송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카. 상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 일반조건 등을 준용함.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따름
13.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
14.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진주시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사.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아. 사업기간은 진주시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자.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진주시 문화유산과 이경태(☎055-749-8707)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진주시 회계과 송동일(☎055-749-83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