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동물위생시험소 공고 제2025-28호
「신종 해외 가축질병 유입차단 예찰(공중포집기 운영)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입찰)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는 관계로 편의상’견적제출’을’입찰’로 표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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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신종 해외 가축질병 유입차단 예찰(공중포집기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부터 2025년 11월까지
라. 기초금액 : 금108,731,000원(추정가격 98,846,364원, 부가가치세9,884,636원)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수의계약(2인이상 견적제출), 총액계약, 제한적최저가입니다.
나. 수의계약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외 별도의 입찰 참가 신청서는 받지 않습니다.
3. 입찰서 접수기간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 5. 12.(월) 10:00 ~ 2025. 5. 16.(금) 10:00
나. 입찰참가 자격등록 마감일시 : 2025. 5. 15.(목) 18:00
다. 개찰일시 : 2025. 5. 16.(금) 11:00
라. 개찰장소 : 충남동물위생시험소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자로서 아래 분야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스마트 공중포집기를 활용하여 실시간 해충 영상 저장·조회가 가능한 기관
다. 모기 등 매개곤충을 분류 가능 장비를 보유하고, 형태학적 및 COI 유전자(Folmer 등, 1994)를 활용한 분자유전학적 분류·동정이 가능한 기관
- 무척추생태학 및 곤충분류학 석사학위 2인 이상 보유 연구실 또는 질병관리청 주관 매개체 분류·동정 숙련도평가 이수자
라. 유전자진단가능 연구실을 보유하여 항원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기관
* 럼피스킨, 블루텅, 아프리카마역, 심부혈청그룹, 플라비비리데그룹, 소모기매개(5종)바이러스
마. 나,다,라에 해당하는 경력 및 자격(면허 및 실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참가자격 증명서류 확인이 안 될 경우, 후순위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인 업체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5.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가.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한 사업이며 위 자격을 갖추고 지분율이 가장 높은자가 대표자로 분담이행 가능하며, 수급체 구성원은 2개사 이내로
제한되고, 각 수급체는 최소지분율 10% 이상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 분담이행방식은 반드시 나라장터의 공동수급협정서에 분담내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2025. 5. 15.(목) 18:00까지)까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통해 전자 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 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업체 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라.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그 밖에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6.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됨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체결은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본 결정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배제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에 의거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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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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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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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견적)은 무효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하여 결격사유가 발생 될 시에는 계약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습니다.
다.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 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수의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2에 따른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고금관리법」 제47조에 따라 투찰 금액에서 10원 미만의 금액은 절사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계약체결시 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매입하고 증빙서류를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g2b) 이용약관, 계약일반조건,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등 계약 및 입찰사항 전반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공고에 관한 사항: 충청남도동물위생시험소 운영지원과 (☎ 041-635-7017)
- 용역에 관한 사항: 충청남도동물위생시험소 해외전염병과 (☎ 041-635-7027)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2025. 5. 12.
충청남도동물위생시험소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