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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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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8865-000 공고일시  2025/05/12 10:29
공고명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문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유종(☎: 02-3480-72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8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528,000 원
   
배정예산
34,528,000 원
   
추정가격
31,38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배문고등학교 공고 제2025-01호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수련 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우리학교 및 학교법인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1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음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수련 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

  나. 수련활동기간 : 2025년 8월 20일(수) ~ 2025년 8월 22일(금) (2박 3일)

  다. 참가예정인원 : 총 112명 (학생 104명, 인솔 교사 8명,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음)

 라. 수련활동장소 : 강원도

  마. 기초금액 : 금 34,528,000원(금 삼천사백오십이만팔천원정)-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104명으로 산출함(인솔교사 별도)

                    (학생:332,000원*104명=34,528,000원)

     ※ 수련활동 종료 후 실제 참여 인원수에 따라 정산 (계약당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인솔

        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일한 기초금액으로 산정하되 실제 소요경비로 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교육비, 시설이용료 등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바. 포함경비 : 숙식비(2박7식)-특별식(바베큐 1식, 조식부페 1식)포함, 교육활동비, 시설사

      용료 등 수련활동운영에 따른 일체의 경비 (※여행자 보험 및 전세버스 제외)

  ※ 본 입찰은 전염병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

     생할 경우 취소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규격입찰서(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   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숙식비, 교육활동비, 시설이용료,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낙찰방식을 적용, 지역제한경쟁(강원도) 입찰. 청렴계약

    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가 강원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원[3251] 또는 유스호스텔급 이상[3254]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2024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적정”시설로 선정된 업체

  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

  라. 창의적 기능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마. 학생수련활동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학습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참가인원 600명 이상으로 수용가능한 업체

  바.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등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2조 나목 및 제4조에 따라 중소기업 입찰자격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 학생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및 프로그램의 내용,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

        여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하여 참가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붙임 내용(용역계약 특수

   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제출(G2B) →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제안서평가 → 적격업체선정 → 적격업체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최저가 제출업체) → 계약체결(단, 2개 업체 이상

   적격업체가 없으면 유찰됨)


6. 입찰 등록 및 제출 서류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기간 : 2025. 5. 14(수) 09:00 ~ 2025. 5. 28(수) 12:00

    ※ 평일 09:00~16: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5월 23일(금) 재량휴업일은 제출 불가

     - 방법 : 직접접수 (우편접수 불가)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표기하여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5. 14(수) 09:00 ~ 2025. 5. 28(수) 12:00

     - 방법 : 전자입찰 (G2B)

 다. 제안서 심의예정일: 2025. 5. 29.(목) 13:00

     (학교 사정에 의하여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30.(금) 15:00 본교 입찰집행관 PC

 마. 제안서등록장소 : 배문고등학교 행정실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원로 258)

 바. 제출서류  (※ 제안서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수련활동 용역제안서(A4크기 규격, 본교소정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8부 및 이메일 제출(khs0204@sen.go.kr)

최근 2년 이내 수련활동계약 실적증명서 1부.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④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⑤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1부.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사본, 재직증명서 각 1부.

⑩ 제안업체 인력보유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부

식단표,수련시설현황표,객실배치도,교육일정표 각 1부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제안서 제출자의 재직증명서, 위임장 각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신분증지참)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각서 1부.

청렴서약서 1부.

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시행) 종합평가 우수등급 이상(적정등급 이상)       

   증빙서 사본 1부

⑱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사본 1부.

⑲ 최근년도 경영 상태 평가자료 1부 (최근 년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등)

종합안전점검결과(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등) 안전점검(최근 1년이내) 사본 각 1부

㉑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낙찰자 

① 수련시설 이용 계약서(낙찰자에 한해 발송) 1부

②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보증금률 10% 이상) 1부

③ 청렴계약 이행각서 [서식 5]

④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서식 6] 1부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서식 7] 1부

⑥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서식 8]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서식 9] 1부

   

사.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

      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 또는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

      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3)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4)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5)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6)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7)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

      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에

      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

      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본교

      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

       에 따라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선정: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

      화 위원회)에서 선정한 적격업체 (평균 총점 80점 이상)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개찰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하지 않

      음. 낙찰자는 계약체결당시 인원으로 계약금액을 정하여 계약 체결한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조달청 예정가격 결정방법에 의해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

      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여,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

      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

      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 붙임 과업설명서 참고)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

      건, 제안요청서,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

      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2-3480-728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2.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 기준표 1부.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4.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5.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일정표

      6.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 조건 1부.

      7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5. 14.




배 문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제안서

                                                             

심사번호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비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 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최근2년간 )

용역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2023년도

합계

 

 

 

 

 

 

 

 

 

 

 

 

2024년도

합계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나라장터에서 계약한 계약체결통보서 또는 계약서 사본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명 자료 개인별 보험료 고지(산출) 내역서 사본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정 현황)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코로나 환자 발생 시 방안 포함)

    - 식중독 발생시 대처방안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 ․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마. 교육 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바. 타 업체과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제시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 기준표 1부.


수련활동 용역업체 평가 배점기준 및 평가표

                                                                 업체명:             

구분

평가항목

배점

점수

기술능력평가

(100점)

평  가

(35)

○ 수련활동 수행 경험 - 15점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용역(숙식)수행 실적, 사업 실적 증명서 제출 등

A. 10건 이상

B. 7~9건

C. 5~6건

D. 5건 미만

 15

 12

 9

 6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10점

  - 수련활동 수행 조직(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등 (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A. 10명 이상

B. 8~9명

C. 6~7명

D. 5명 이하

 10

 9

 8

 7

 

○ 경영 상태 평가- 10점

  - 제출된 신용평가 등급서로 평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신용평가 등급을 10점 만점으로 환산 반영

 

평  가

(65)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20점

우수

보통

미흡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3

2

1

   -객실 면적 및 실 당 배치 인원수

10

8

6

   -비상시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7

5

3

○ 식사제공 능력 - 20점

우수

보통

미흡

 

   -업체식단표

10

8

6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8

6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15점

우수

보통

미흡

 

 - 수련활동 일정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구성의 독창성 및 활동의 교육적 가치)

4

3

2

 - 보험가입현황

3

2

1

 - 우천 시 수련활동 대처방안

4

3

2

 - 전담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 도우미) 배치 유무 등

4

3

2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장점 – 10점

   -프로그램 특징, 국가 인증청 소년 프로그램 인증

     대체 프로그램의 다양성 등

10

8

6

  계

100

 

※ 평가항목내 관련서류 미제출 및 내용이 불명확할 경우는 판단하여 “ 0” 점 처리함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배문고등학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위원 :                 (인)

1.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내용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8.12.)」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그림입니다.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3】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참고)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2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

 

  - 실적증명서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3

 ○ 수련활동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주관적

평가

4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6

○ 교통제공능력

 

  - 대형버스 주차 능력 대수

 

 ○ 식사제공능력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프로그램 시정표 및 안전계획(각종 사고 시)

  - 레크리에이션 시행 계획 및 강사 자격증 사본

  - 전담 지도사 배치 계획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4】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배문고등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112명 (학생 104명, 인솔교원 8명). 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8월  20일(수) ~  8월 22일(금)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교육비,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숙식비에 대한 총액

  나. 숙박시설

    1) 시내 중심에서 벗어난 곳으로 유스호스텔급 이상으로 한다.

    2) 단일 시설 내 전체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3)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 장구 및 소방시설을 완벽히 갖추도록 한다.

    4) 건물은 위험 대비 시설 등을 갖추고 위생 시설이 잘 되어 청결하여야 한다.

    5) 응급환자를 위한 병원이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야 한다.

    6)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전체인원 수용) 및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

       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하고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7) 화장실과 세면실은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8) 식당의 청결 및 위생 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식당의 규모(200석 이상)가 충분하여 배식 시 장시간 기다리지 않게 한다.

    9)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부족 시 공급 가능)

   10) 수련시설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어야 하며 야간에 통제가 용이한 것으로 한다.

   11) 수련시설은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12) 수련시설 내 안전요원 배치 -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 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13)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사진과 숙소 내부사진 및 위기상황 대비 대피요령 등을 제안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등 설비 사항

      - 다양한 수련 활동과 특별프로그램 진행 여부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전기·소방 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은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함)

      - 수련시설현황표(해당수련시설의 강당, 운동장, 세미나실,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다. 식사

    1) 식사는 1식 4찬 이상(밥, 국 제외)으로 하고 생선 또는 육류(1차 가공된 냉동식품            배제를 원칙으로 함)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여야 한다.

       -특별식(바베큐 1식, 조식부페 1식)포함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김치,         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해         줘야 한다.

    3)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4)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급식         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영양사 및 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2) 수련활동 안전교육 강화

       - 실시 전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안전교육 실시

       - 위기상황 대비 대피요령 등 체험형 안전교육이 위주가 되는 입소식 실시(30분 내외)

       - 각 과정별 도입단계에 안전교육 실시(5분 내외)

    3) 수련활동일정 변경

       - 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동의하에 변경한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 기본법 및 청소년 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강원도 소재의 업체이어야 한다.

    2)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호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가 강원도 소재의 청소년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급 이상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2024년도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시설로 선정된 업체이여야 한다.

    3)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4)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등록된 업체로 영양사와 조리사를 직원으로 보유하고,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배문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5】수련활동 일정표 1부.

구분

제 1 일

제 2 일

제 3 일

 7:00

 

 

기상 및 세면

30

 

아  침  식  사

 8:00

 

 

30

 

 9:00

 

 

수련원 프로그램

(학생 체험 위주의 활동 ) 

수련원 프로그램

반별 기념사진 촬영

설문지 작성

 

30

학교 출발

10:00

 

 

 

 

11:00

 

 

30

 

점심 식사

12:00

 

수련원 도착 및 입소식

점심 식사

30

점심식사 및 수련원 생활 안내, 안전교육, 숙소 배정

수련원 출발

13:00

 

 

14:00

 

 

수련원 프로그램

(학생 단합 프로그램 활동 )

학생 물놀이 체험 활동 

 

학교 도착 및 해산

15:00

 

 

16:00

 

 

17:00

 

 

18:00

 

저   녁   식   사

 

 

19:00

 

야간 수련 활동

(반별 단합 수련원 프로그램 활동)

야간 수련 활동

(학생 장기 자랑, 댄스 타임)

 

20:00

 

 

21:00

 

30

숙소 별 점검

22:00

 

취       침

 

23:00

 

 

※ 우천 시는 우천 시 프로그램으로 대체하여 진행

※ 수련 일정표는 담당 선생님과 협의 가능

※ 코로나 및 질병 등의 환자 발생 시 별도 숙식 공간 확보 필요

※ 개별학습실 학생이 수련활동에 참여할 경우 개별학습실 학생들은 별도로 숙소를 제공하고, 심신 상황을 반영하여 가급적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하여 최대한 편의를 제공(단, 현장 상황을 반영하여 수련 활동)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배문고등학교

제 1 조 (총칙)  배문고등학교장(이하 “학교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은 “학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   에게 제공하며, “ 학교”와 “계약상대자”가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

    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은 “학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⑧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사메뉴 중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당 수련원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계약상대자”은 “학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학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은 변경 전․후 “학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

    다.


제 7 조 (여행인원) ① 학생 104명, 인솔교사  8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학교”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

    다.


제 8 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학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9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 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계약상대

    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 “학교”은 용역대가를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11조 (계약이행보증)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계약이행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한다.

   ② “학교”는 수련회 도중일지라도 “계약상대자”의 능력이 부족하거나 또는 고의로

   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계약상대자”과의 계약을 해제      또는 중지한다.


제 12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3조 (계약의 해지) “학교”은 “계약상대자”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

   쳤을 때

   ③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5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7】


청렴계약 특수 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배문고등학교 계약 담당 교직원과 계약 상대자가 수련활동 용역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물품․용역․공사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 체결 하거나 계약 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 체결 또는 계약 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문고등학교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배문고등학교와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배문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배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낙찰, 수의시담,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2호에 따른 배문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자는 자사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교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배문고등학교 공고 제2025-01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수련 활동 위탁용역

납부

보증금율 :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학생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 수련 활동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3】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 수련 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수련활동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배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배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배문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배문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배문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배문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배문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배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                              (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학생, 교사 별도 작성)


 1. 건    명 : 2025학년도 배문고등학교 2학년 심성 수련 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학생 104명, 인솔교원:  8명 (참가학생수는 변동될수 있음)

 3. 기    간 : 2025.   8.  20(수) ∼ 2025.  8.  22(금) ( 2박 3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숙박비 : 원 × 명 x  박

식  비 : 원 × 명 x  식

 

 

2

수련활동비

 

00프로그램 : 원 × 명

00프로그램 : 원 × 명

 

 

3

시설사용료

 

시설사용료 : 원 × 명

 

 

4

기타

 

 

 

 

합    계    액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공고시제시한인원수)

000000원 ÷ 000명 :       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날인)




배문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만 제출

배문고등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련활동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수련활동 실시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배문고등학교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원로 258

   배문고등학교장   박 경 택   (인)

                계약상대자

 

       대표자                  (인)

 


【서식8】 ※낙찰자만 제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배문고등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범죄경력 유무 조회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범죄경력 유무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 □여권 □외국인등록 □운전면허) 번호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서식 9】※낙찰자만 제출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배문고등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용산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