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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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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7785-000 공고일시  2025/05/12 13:03
공고명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장덕초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장덕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장찬미(☎: 062-975-23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2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3,885,900 원
   
배정예산
43,885,900 원
   
추정가격
39,896,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덕초등학교 공고 제2025-43호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개찰일시: 2025. 5. 16.(금) 11:00

 공고기관: 장덕초등학교


 

 

 

  이 안내서는 장덕초등학교가 집행하는 용역 입찰에서 입찰서 제출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용역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문의사항은 장덕초등학교 행정실( 062-975-2308)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라며,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3. 28.)

  6.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재정복지과-7163(2023. 6. 1.))

  8. 별첨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 최신 법령 및 지침을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장 덕 초 등 학 교 장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2인 이상 견적 제출 수의계약)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 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이하 지방계약법)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 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

     (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 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 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장덕초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따라 최대 2억 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을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여행기간

2025. 9. 25(목) ~ 2025. 9. 26.(금). 1박 2일

A팀 B팀으로 나뉘어 진행

  * 천재지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음

여행일정

서천·대전권(국립중앙과학관, 대전 오월드, 서천 국립생태원)

  * 세부 사항은 과업내용서 등 참고

참가인원

 총 164명(학생 154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 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정산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하나 차량, 안전요원 비용 등은 정액 지급

차량대수

대형버스 45인승 7대[A팀(1,2,3,6반)/B팀(4,5,7반)]

  * 주차비, 도로통행료,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숙박장소

 3성급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 2~4인 1실(침대형)으로, 세부 사항은 과업내용서 등 참고

견    적

제출기간

2025. 5. 12.(월) 16:00 ~ 5. 16.(금)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16.(금)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기초금액

 금43,885,900원(금사천삼백팔십팔만오천구백원)

  * 부가가치세 등 기타 일체 경비 포함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 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경우에는 미리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하여야 함.


 2. 견적서 제츨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

   나. 광주광역시 지역 제한(지사투찰 불허)에 의한 총액견적 제출

   다. 수의계약대상 용역이므로 적격심사 미시행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실시

   바. 동가입찰 낙찰 시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 결정


 3. 견적 참자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견적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라.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지사

       투찰 불허)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바.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되므로,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함

   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가할 수 없음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첨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으로써

              설명을 갈음하므로, 이를 숙지하고 견적에 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본 계약은 공동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6. 견적 제출

   가. 견적제출기간: 2025. 5. 12.(월) 16:00 ∼ 5. 16.(금) 10:00(기간 중 24시간 견적

        제출 가능)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 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전자

        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 시간이 종료되어 투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견적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

        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7. 입찰보증금: 수의계약이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8. 견적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 16.(금)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여부: 재입찰 허용(별도 통보 없음, 매 1시간 후),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업체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배제사유가 없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업체가 2개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 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 제출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업체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될 예정입니다.

    마.「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계약 체결 시 확인서 제출)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

        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계약의 체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체결 시 다음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나라장터 전자계약>

  2.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3.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4. 사용인감계(나라장터 등록 인감 사용 시 제출 생략) 1부

  5.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6.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 전까지)

  7. 수학여행 용역 경비(각 항목별 경비) 산출내역서 1부(학생, 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8.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1부

  8. 착수신고서 1부, 현장 총괄책임자 신고서 1부

  9. 안전요원 관련 서류

    1)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유효기간 확인)>

    2)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

구분                                         서류

차량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수학여행 위탁업체 자체 전세버스가 아닐 경우)

2) 전세버스 교통안전 정보조회결과 통보서 1부

  ※ 여객운송사업면허증, 자동차등록증, 정밀검사판정표를 대체함

3) 차량보험증권

4) 운행차량 배차확인서(출발 3일전까지),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각 1부

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

6) 차량확보내역(계약서) 사본 1부.

7) 운전기사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 동의서[별첨1]

8) 안전보건관리계획서

9)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숙박

1) 숙박시설 사업자등록증 및 음식·숙박업 허가증(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2)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 등)

3)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실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결과표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5) 숙박시설 확보 내용(계약서 또는 예약확인서) 사본 1부.

  ※ 예약확인서 확보가 어려울 시 위탁용역업체 대표가 날인한 예약확인서로 갈음 가능

6) 영양사(50명 이상 집단 급식소) 및 조리사 자격증 사본 1부.

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식당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음식물, 화재보험, 가스사고 등) 각 1부 (유효기간 반드시 확인)

4) 식단표 1부

5) 식당 확보 내용(계약서) 사본 1부.<예약확인서 등으로 대체할 수 있음>

  ※ 예약확인서 확보가 어려울 시 위탁용역업체 대표가 날인한 예약확인서로 갈음 가능

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10)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1부.

 11)청렴계약이행서약서, 수의계약각서 등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제출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할 수 없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개별 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하도급 규정을 위반

       하거나 발주 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제출

   가. 관련 근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제9호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를 작성하고 담당 교사 및 본교 계약담당자에게 적정성을 평가받아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에는 다음의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합니다.

      1) 사업 중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대책

      2) 재해예방을 위한 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3) 기타 (작업 전 안전교육 계획, 계약 현황,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등)


 15. 기타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의 공고문, 기초금액 및 개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물품]>[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 또는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의 [행정마당]>

       [입찰정보]>[나라장터 입찰정보](입찰공고 및 개찰결과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장덕초등학교 교무실( 062-975-2362)로, 견적 제출 및 공고서·

       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62-975-230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 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적정한 계약 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

       (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으나,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14-라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

       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 기관의 동의를 득하고 승인요청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계약에 대한 재료비·노무비·경비의 책정기준, 일반관리비율, 국토해양부·해양

       수산부·산업통상자원부 등 표준품셈 및 발표단가, 거래실례가격을 적용하였습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문 1부.

      2.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과업내용서 1부.

      3.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

      4. 2025학년도 장덕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경비 산출내역서 1부.  끝.

   





2025년  5월  12일


장 덕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