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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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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38429-000 공고일시  2025/05/12 13:38
공고명 2025년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연수 위탁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 충북학사 청주관 수요기관 재단법인 충북학사 청주관
공고담당자 이미경(☎: 043-293-12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2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78,782,000 원
   
추정가격
71,62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북학사 청주관 공고 제2025-07호

  

용역계약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2025년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연수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5월  12일

충북학사 청주관 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충북학사 청주관은 공정한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통해 모든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과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본 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충북학사 청주관 소속 직원이 금품이나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우리 기관 행동강령책임관(사무국장

  043-293-1234)이나 재단 홈페이지(http://home.cbhs.kr/main) → 참여마당 → 클린경영 → 부패행위 신고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년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연수 위탁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0. 15.(수)까지

      - 연수기간: 2025. 8. 25.(월) ~  8. 29.(금)

  다. 사업금액: 금78,782,000원(부가가치세포함) 

  ※ 위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 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        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계약금액으로 계약 체결합니다.

  라.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일정

  가.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G2B)

  나. 전자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5.12.(월) 15:00 ~ 2024. 5. 23.(금) 10:00

  다. 제안서 제출: 2025. 5. 23.(금) 10:00 ~ 16:00 /인편제출

  라. 제안서 평가: 2025. 5. 27.(화) 14:00, 충북학사 청주관 회의실

    -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는 우리재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마.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 지역제한 /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법인의 경우 본점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   결일) 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의 소재지(개인사업장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 관련서류에 기재   된 사업장)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의하여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 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나 발급된 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

     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

   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는 낙찰통보 시 정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   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충북학사 청주관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5. 23.(금) 10:00 ~ 16:00

    2) 접수장소: 충북학사 청주관 사무실 (본관 1층)

    3) 접수방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접수 불가)

     ※ 업체대표(신분증 지참) 또는 업체 대표의 위임을 받은자(대표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가 접수

    4)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상기 입찰 관련 참고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5) 유의사항: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 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방법:G2B(나라장터) 전자 제출

    2) 제출기간:2025. 5. 12.(월) 15:00 ~ 2025. 5. 23.(금) 10:00

    3)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4)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람

    5)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가격입찰서, 제안서(규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 됩니다.


8. 제안설명 및 협상 일정

  가. 제안설명 및 기술평가

    1) 일시: 2025. 5. 27.(화) 14:00

    2) 장소: 충북학사 청주관 2층 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입찰상황 참가 업체 수 및 회의실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방법: 입찰 참가업체 제안 설명(제안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20분 이내)

  나. 평가결과 적격자 통지: 제안 설명 평가 후 5일 이내

  다. 기술 및 가격협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15일 이내

    -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대상자에게는    별도 통보 및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9. 주요공지사항

 가. 입찰참가 관련사항

   - 본 입찰의 가격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가격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자의 제안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나.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1) 일시: 제안서 평가 후 개찰

    2) 장소: 충북학사 청주관 입찰집행관 PC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입찰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제2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13. 낙찰자 선정방법 및 협상기준

  가.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나.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80%) 가격평가(20%)로 실시되며 협상은 종합평가 결과 70점 이상 업체 중 최고득점 업체 순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사업운영 계획의 적정성, 숙박 교통 숙박 교통 및 식사 품질, 사업운영의 안정성 순으로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합니다.

  라. 우선협상대상자와 계약에 대한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동등한 방법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마. 제안서의 세부평가 내역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사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사.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등에 의합니다.

  아.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없이 포기하는 경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 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릅니다.

 

14. 입찰자 유의사항

  가.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낙찰 취소, 계약 해지․해제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시 총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가. 전자입찰 이용, 입찰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나. 계약에 관한 문의: 충북학사 청주관 총무팀 (☎293-1234)

  다.용역에 관한 문의: 충북학사 청주관 사무처 (☎293-1241)로 하시기 바라며,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